본문 바로가기
리뷰

티스토리 블로그, 대표사진(이미지)이 보이지 않는 경우

by 드래곤포토 2014. 4. 2.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대표이미지(이미지)가 보이지 않는경우

저는 티스토리 '이전에디터'에 '티에디션'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전에디터'를 이용하다보면 원하는 사진이 대표사진(이미지)으로 나오질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문제 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대표사진 한장을 먼저 올리고 난 후 그다음 사진을 일괄게시를 합니다.

그런데 가끔 의도하지 않은 사진이 대표사진으로 보이거나 아예 사진이 보이지 않고 회색으로만 보이는 경우가 있습 니다. 여기서는 이전에디터 사용자를 대상으로 1. 대표사진을 변경하는 방법과 2. 사진이 보이지 않는 경우를 해소 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티스토리 대표사진(이미지) 변경방법

대표사진의 변경은 이전에디터를 사용하더라도 티에디션에서 수정가능합니다. 이전에디터를 사용하시는 분중 혹 대표사진 변경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합니다.

대표사진을 변경코자하면 '티에디션'에 들어가서 '해당사진'을 클릭하고 나서 '디자인' - '상세'를 클릭하고 해당글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하단에 있는 썸네일을 클릭하면 우측에 '대표이미지변경'을 클릭합니다. 거기서 나오는 사진중 선택하면 선택한 사진으로 바뀌어 보입니다. 아래 예를 들어 설명을 하겠습니다.


위화면에서 퀼트페스티벌의 대표사진을 바꾸어 보겠습니다. 티에디션에 들어가 바꾸고자하는 사진구 역을 선택합니다.


사진구역을 선택하면 위아래로 '+' 표시가 보이고 바꾸고자 하는 구역의 색깔이 바뀝니다. 제블로그는 하늘색으로 변하는 군요


그리고 나서 왼쪽에서 보는 것 처럼 '디자인'을 선택하고 '상세'를 선택하면 화면에서 보이는 글 제목이 보입니다. 거기서 바꾸고자하는 글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하단의 '썸네일'을 클릭합니다.


썸네일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현재의 대표이미지(사진)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대표이미지변경'을 클릭합니다.


대표이미지변경을 클릭하면 해당글에 게시된 사진이 썸네일 형태로 보입니다 여기서 원하는 사진을 선 택하면 대표이미지(사진)이 바뀌게 됩니다.


위화면은 대표이미지를 클릭하면 뒤에 있는 화면도 바뀐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상단에 있는 '적용하기'를 클릭하면 완성되게됩니다.

2. 티스토리 대표사진(이미지)이 보이지 않는 경우

이전에티터를 사용하더라도 대표사진 변경은 위에서와 같은 방법으로 가능하나 아예 사진이 안보이는 경우 이전에디터에서는 조치방법이 없습니다.

다행히 신에디터에는 대표사진을 선택하도록 되어있어 신에디터를 이용하여 수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위화면은 제가 두륜산 대흥사에 관한 포스팅을 하였는데 대표이미지(사진)가 보이지 않는 블로그 초기 화면입니다.


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표이미지(사진) 변경처럼 '티에디션'으로 들어가 썸네일을 클릭하면 '해당 글에는 썸네일이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글을 올리고 나서 대표이미지(사진)이 안보이는 걸 그냥 내버려 두려다 아무래도 티에디션 초기화면에서 사진이 안 보이는게 찜찜해서 머리를 좀 써봤습니다.

신에디터는 대표사진을 선택하도록되어 있어 신에디터를 이용하여 기존 쓴 글을 수정하면 어떨까 싶어 시도해 보았 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화면으로 들어가서 왼쪽 '글설정'메뉴를 선택하면 오른쪽 화면처럼 '에디터 선택'이 있습니다. 저는 이전에디터를 사용하고 있기에 보시는 것처럼 '이전에디터'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왼쪽에 있는 '새에디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글설정'위에 있는 '글목록'을 클릭합니다.


글목록에 가서 대표사진이 안보이는 해당 포스팅글을 선택하면 해당글이 새에디터로 보이는데 이전에 디터와는 달리 오른쪽에 '파일보관함'이 보입니다. 파일보관함 하단에 포스팅한 사진화일이름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파일보관함에서 원하는 대표사진화일을 선택하면 해당사진이 보이고 거기서 '대표'아이콘을 클릭한 후 하단에 있는 '저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초기화면을 보니 위화면 처럼 대표사진이 제대로 보이게 됩니다. 참 쉽죠잉~~
알고 보면 쉽습니다.

저는 대표사진을 수정하고 글설정에 가서 다시 이전에디터로 적용을 했습니다. 이전에디터를 계속 사용하실 분은 다시 이전에디터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이전에디터를 다시 적용하였더라도 신에디터로 수정한 글은 신에디터로 수정해야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에서 글쓰기를 할 때 새에디터가 이전에디터보다 불편한 점이 많아서 이전에디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에디터가 나온 직후 잠시 사용해 본 것이라 구체적으로 뭐가 불편한지 지금은 구체적으로 설명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오늘 설명드리는 내용은 이전에디터에 관한 이야기이므로 새에디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