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포토웍스(photoWORKS) 에러(오류) 해결

by 드래곤포토 2014. 5. 18.
반응형

 

 photoWORKS 에러(오류)해결

최근 사용하고 있는 포토웍스 프로그램에 'Buffer overrun detectde'라는 에러 오류창이 뜨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처음엔 C 드라이브로 사용하고 있는 SSD용량문제 인줄알고 시간날때 메모리 정리해야겠다고 생각하고 넘어갔습니다.

그러나 제가 아는 지인의 포토웍스 사용 문제내용이 저와 똑같아 자세히 알아보니 그동안 포토웍스의 파일업데이트 서버로 운영되던 andojung.com 도메인을 사용 연장을 하지 않아 도메인이 5.4일 부로 미국에 있는 회사로 넘어갔습니다.

개발하신분이 어떤사유가 있어 도메인 사용연장을 하지 않았는지 모르겠지만 좋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던 사람으로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무튼 프로그램은 PC의 내컴퓨터에 저장되어 있으므로 포토웍스에 연결된 네트워크를 차단하면 에러메세지는 발생하지 않으므로 아래와 같이 조치하면 됩니다.  

 

우선 시작화면에서 메모장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안보이면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아래 '메모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면 '다음프로그램이 컴퓨터를 변경 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하고 물어봅니다. 여기서 예를 눌러주면 빈 메모장이 뜹니다.  



빈메모장이 뜨면 빈메모장 상단있는 '파일'을 클릭하고 거기서 '열기'를 선택한후 다음순으로 찾아갑니다.  


로컬디스크(C:) → Windows → Systems32 → drivers → etc

그러면 하단 오른쪽에 '텍스트문서(*.txt)가 보입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을 누르면 '텍스트문서(*.txt)'아래 '모든 파일(*.*)'이 보이게 되는데 '모든 파일(*.*)'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 화면처럼 폴더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hosts'폴더를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hosts'폴더를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하면 위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제일 하단에 '127.0.0.1 andojung.com'을 입력하고 화면 상단의 파일- 저장을 누르면 끝나게 됩니다.  


순서대로 잘 따라하시면 위와같이 포토웍스에 에러메세지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복잡한 것 같은데 요점은

1. 메모장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로컬디스크(C:) → Windows → Systems32 → drivers → etc 로 찾아가서 '모든화일(*.*)선택
3. 하단에 '127.0.0.1 andojung.com' 입력
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알려드립니다.

개발자가 포토웍스 1.6을 출시했네요.

당연히 위 문제가 해결되었구요.  아래 카페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주소를 클릭하시면 개발자 카페로 넘어갑니다.  

http://cafe.naver.com/photoworks2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