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10

꽃양귀비가 만개한 남양주 '물의 정원' 꽃양귀비가 만개한 남양주 '물의 정원' 오래간만에 양수리에 있는 물의 정원을 찾았습니다. 남양주 '물의 정원'은 2012년에 북한강변에 조성된 공원입니다. 북한강 물이 둔치 일부로 크게 흘러들어 마치 호수 같은 지형을 만들어 주변 풍경이 수려합니다. 물의정원내 2만4천㎡규모에 계절마다 다른꽃을 심어 관람객의 넑을 빼앗는 곳으로 현재는 양귀비꽃이 군락을 이루어 북한강과 어울어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IMG_7714 평일임에도 주차장에 차가 가득합니다. 그만큼 인기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IMG_7715 물의 정원은 강변을 따라 길이 만들어져있습니다. 주차장에서 물마음길로 들어섰는데 길위에 지렁이들이 많이 눈에 말라 죽어 있었습니다. 문제는 지렁이들이 시멘트길을 길을 가로 지르다 뜨거운 햇볕을 견디지 못하고.. 2018. 6. 27.
다시찾고싶은 감성여행 1번지, 강진 (3) 다시찾고 싶은 감성여행 1번지 '강진', 1박2일 둘째날 (다산권역, 영랑권역) 화려하지 않지만 민초들의 삶의 채취와 국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강진여행 1박2일 코스, 둘째날 여행지를 소개 합니다. 전남 강진의 지도를 보면 특이하게 강진만을 가운데 두고 있어 마치 사람의 하반신과 같은 모습입니다. 강진의 관광지는 크게 하멜권역, 영랑권역, 다산권역, 청자권역 4개권역으로 나뉩니다. 여기서는 대구면사무소 부근에 있는 가정식백반 식당에서 아침식사를 소개한후 다산권역 가우도 짚트랙을 소개하고 이어서 영랑권역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 소박하고 정갈한 아침식사, 가정식백반 청자촌오토캠핑장에서 저녁을 보낸후 가우도가는길에 아침 식사를 위해 강진 다온식당에서 가정식백반으로 아침식사를 했습니다. 아침식사는 바지.. 2018. 6. 20.
내년 7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북한 참가 추진 내년 7월 광주에서 열리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북한 선수단의 참가 분위기 조성을 위해 광주세게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FINA(국제수영연맹) 대표단은 지난 6~8일, 2박3일간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준비상황 점검차 광주를 방문하여 실무회의를 통해서 "북한 선수단이 광주 대회에 참가할 경우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실무회의과정에서 윤장현 조직위원장(광주시장 겸임)과 조영택 사무총장은 북한 선수단의 참가를 위해 FINA의 역할을 주문하였는데, 이에 대해 FINA 코넬 마르쿨레스쿠 사무총장은 “회원국인 북한 선수단의 참가에 따른 제반 경비를 FINA 예산에서 특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코넬 사무총장은 “다이빙과 아티스틱 수영에 우수한 선수가 많은 북한이 광.. 2018. 6. 20.
다시찾고싶은 감성여행 1번지, 강진 (2) 다시찾고 싶은 감성여행 1번지 '강진', 1박2일 첫째날 (청자권역) 문화체육관광부로 부터 내년 '2019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강진은 화려하지 않지만 민초들의 삶의 채취를 느낄 수 있고 국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강진여행 1박2일 첫째날 하멜권역에 이어 청자권역 코스를 소개합니다. 전남 강진의 지도를 보면 특이하게 강진만을 가운데 두고 있어 마치 사람의 하반신과 같은 모습입니다. 강진의 관광지는 크게 하멜권역, 영랑권역, 다산권역, 청자권역 4개권역으로 나뉩니다. 이중 강진만을 중심으로 다산권역(도암, 신전면)과 청자권역(칠량, 대구, 마량면) 사이에 있는 가우도를 중심으로 2012년 9월 해상보도교가 양쪽으로 연결되어 지형이 'A'자 모형이 되었습니다. 여기서는 청자권역 여행코스.. 2018. 6. 18.
다시찾고싶은 감성여행 1번지, 강진 (1) 다시찾고 싶은 감성여행 1번지 '강진', 1박2일 첫째날 (하멜권역) 전남 강진군은 우리나라 비색의 청자문화를 꽃 피웠던 국내최대 규모의 고려청자요지가 있고, 다산정약용 선생의 강진 유배 생활의 흔적, 또한 시인 영랑 김윤식 선생의 생가와 호남벌을 지켜온 전라병영성지 등 57점의 문화재와 수많은 유적이 도처에 산재하고 있는 곳입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민초들의 삶의 채취와 국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강진여행 1박2일 코스를 소개합니다. 전남 강진의 지도를 보면 특이하게 강진만을 가운데 두고 있어 마치 사람의 하반신과 같은 모습입니다. 강진의 관광지는 크게 하멜권역, 영랑권역, 다산권역, 청자권역 4개권역으로 나뉩니다. 이중 강진만을 중심으로 다산권역(도암, 신전면)과 청자권역(칠량, 대구, 마량면) .. 2018. 6. 15.
세계문화유산 사릉, 비운의 정순왕후 릉 단종의 비, 정순왕후의 능 사릉 사릉(思陵)은 조선 제 6대 단종의 비, 정순왕후(定順王后) 송 씨가 묻힌 능입니다. 정순왕후는 단종2년(1454) 왕비로 책봉되었지만 세조3년(1457)숙부인 수양대군에게 왕위를 빼앗기고 영월로 유배되자 정순왕후도 궁궐에서 쫓겨났으며 이 후 단종을 영영 만나지 못하였습니다. 단종이 17세 나이로 죽임을 당한 것을 알게 된 정순왕후는 매일 동대문밖 숭인동에 있는 정업원 뒤 산봉우리 동망봉 올라 영월을 바라보며 슬퍼하였다고 합니다. 죽을때 까지 단종을 그리워하였다 하여 능호를 사릉(思陵)이라 하였으며 82세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후 숙종24년(1698)에 노산군으로 강봉되었던 단종이 복위되자 정순왕후도 부인에서 왕후로 복위되었습니다. IMG_3844 소나무가 무성한 사릉입.. 2018. 6. 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는 9일 오후 6시 전국 3천512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마감됐으며, 전국 유권자 4천290만7천715명 가운데 864만897명이 투표를 마쳤습니다. 8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결과 투표율이 20.14%로 전국 단위 선거로는 두 번째로 높은 사전투표율을 기록 했습니다. 이제 2018.6.13(수)에 실시되는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가 남았는데요. 투표가 끝나면 어떻게 개표절차가 이루어지고 개표관리가 되는지 알아볼까요 ? ▣ 개표절차 1. 개표소는 몇 군데인가요? 개표소는 각 구·시·군선관위가 관할 구역 안에 적정한 장소(학교 체육관,공공기관의 대강당 등)를 선정하여 공고하며, 2개 이상 설치할 수 있.. 2018. 6. 10.
전국 수영동호인의 축제, 2018 빛고을 전국마스터즈 수영대회 열려 전국 수영동호인의 축제, 2018빛고을 전국마스터즈 수영대회 전국 수영동호인들의 빛나는 축제 '2018 빛고을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가 지난 6.2(토)~3(일) 양일간 광주 남부대학교 시립국제수영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2018 빛고을 전국마스터즈 수영대회는 전국 수영대회의 축제의 일환이지만 내년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붐업 조성을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1,117명의 수영동호인들이 참가해 열띤 기량을 펼쳤는데요. 이번대회에서 경영(1,043명)과 다이빙(74명) 종목을 초등부화 성인부로 나누어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이번 수영대회에서 다이빙 종목은 내년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및 마스터즈 대회를 대비해 올해 처음 신설되었다고 하네요. 내년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및 마스터즈 대회에서는 더 좋은 기량으로 대회.. 2018. 6. 8.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는 어떻게 하는 거예요 ?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는 어떻게 하는 거예요 ?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다음주 2018.6.13(수)에 실시되며 금주 6.8~9 양일간은 사전투표일입니다. 오늘은 투표절차 등 투표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볼까요 ? ▣ 투표절차 1. 투표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투표마감시각 전에 투표소에 도착했으나, 대기자가 많아 줄을 서던 중 투표마감시각이 지났다고 하더라도 ‘번호표’를 받아 투표할 수 있습니다. 2. 투표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이번 지방선거에서 투표용지는 두 번에 나누어 받습니다. 1차로 교육감선거, 시·도지사선거, 구·시·군의장선거 등 3장의 투표용지를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습니다. 2차로 지역구시·도의원선거, 지역구구·시·군의원선거, 비례대표시·도의원 선.. 2018. 6. 6.
21세기 영남관문도시, 김천여행 1박2일 (2) 21세기 영남관문도시, 김천여행 1박2일, 둘째날 경상과 충청, 전라도가 맞닿은 영남 제일의 관문도시인 김천은 오랜 역사만큼이나 다양한 문화유산과 예술적 성향이 강한 도시로 성장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자연과 어울린 삼산이수(三山二水)의 고장으로 예로부터 산수를 자랑하며 유구한 역사와 문화의 꽃이 피어나 그향기를 품고 있는 고장입니다. 서울에서 김천까지는 KTX로 1시간 30분정도 밖에 소요되지 않아 예전과 달리 당일여행을 할 수 있는 정도로 가까워 졌습니다. 김천여행은 크게 부항댐권, 증산권, 직지사권, 도심권으로 권역을 나눌 수 있습니다. 직지사권과 도심권 중심으로 김천의 1박 2일, 둘째날을 소개합니다. 직지사권, 황악산 자락 천년고찰 문화탐방 ■ 황악산 기슭의 동국제일가람, 직지사 김천 직지사는 .. 2018. 6.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