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5

'가삼도예', 광릉수목원 부근 이색카페 광릉수목원 부근 이색카페, 세라믹카페 '가삼도예(佳三陶藝)' 지난 주말 광릉수목원 부근에서 점심을 하고 들렀던 이색적인 카페를 소개합니다. 가삼도예의 뜻은 아름다울 가(佳)에 석삼(三)을 따 아름다운 세가지라는 의미입니다. 그 아름다운 세가지는 재료인 흙, 작품을 만드는 사람, 만들어진 작품을 보는 사람을 말합니다. IMG_1295 '가삼도예'건물 외관 구조가 독특합니다. 이 건물은 2016년 5월에 지은 3층 건물로 1,2층은 도예카페와 작업실, 3층은 주거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입구에는 세라믹 카페(Ceramic Cafe)라 간판이 걸려있네요. IMG_1279 1층에 들어서면 우측으로 카운터가 있고 왼쪽으로 테이블이 놓여있는데 차를 마시기 위한 테이블도 있었지만, 한쪽에서는 아기자기한 도자기들이.. 2018. 9. 25.
바닷가를 즐길 수 있는 안산시티투어 바닷가를 즐길 수 있는 '안산시티투어' 안산시티투어는 문화 관광 도시로서의 안산시를 효율적으로 홍보함과 동시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안산시의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화해설사와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안산시의 인기관광명소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IMG_0062 안산시티투어는 서울 광화문에서 출발하여 신도림역을 거쳐 안산시 조력발전소 달전망대, 해솔길을 거쳐 구봉도 낙조전망대를 돌아보고 올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요금을 내면 누에섬 등대전망대,해 양요트체험 또는 갯벌해양체험 등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IMG_0086P 먼저 도착한 곳이 대부해솔길입니다. 대부해솔길은 산능선을 타고 구봉도 낙조전망대까지 가서 다시 돌아오거나 해안길을 따라 오고가는 코스가 있습니다... 2018. 9. 20.
경기도의 문화정체성을 보여주는 '경기 아카이브_지금'전 경기천년 종합예술제 '경기천년 도큐페스타 ’전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경기도미술관이 주관하는 경기천년 종합예술제 '경기천년 도큐페스타 ’전이 9.10(월)부터 다음달 10.31까지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전시는 ‘경기(京畿)’라는 이름을 쓴지 천년을 기념하기 위해 경기도미술관 특별전으로 기획했으며, 경기도의 다양한 문화와 창조적 예술을 한 자리에서 살필 수 있습니다. '경기 아카이브_지금'전 개막식 첫날 현장을 소개합니다. 2_IMG_9601 전시주제 ‘_지금,’은 경기도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함축하는 개념입니다. 전시 작품은 경기도 출신이거나 경기도에 작업실을 둔 작가, 또 경기도를 주제로 창작한 회화, 사진, 조각, 영상, 설치 등 미술가 150여 명의 작품 300여 점으로 구성됐.. 2018. 9. 15.
[하동여행] 하덕마을 골목길 갤러리 '섬등' 하동 하덕마을 골목길 섬등갤러리 예전에는 섬처럼 뚝 떨어진 마을이라 해서 하동에서는 하덕마을을 지역말인 '섬등'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섬처럼 뚝 떨어져 있는 하덕마을은 27명의 작가들이 동네에 살면서 마을 주민의 이야기를 그림과 사진, 조형물을 만들어 놓은 벽화마을입니다. IMG_7218 마을입구에 앉아 버스를 기다리는 어르신들의 모습이 정겹게 보입니다. 입구 담벼락에는 담쟁이 넝쿨처럼 과거부터 현재까지 집들이 열매처럼 매달려 있는 조형물을 통해 스스로 풍경이 된 하덕마을을 압축해 보여줍니다. IMG_7186 마을 안쪽으로 골목길에 들어서니 돌담과 시멘트담이 나란히 서있고 하늘을 받치는 나무들이 싱그럽습니다. IMG_7189 물바가지에 떠오르는 새싹이 음악에 맞추어 피어오르는 듯 하네요 IMG_7190.. 2018. 9. 7.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2018년 제1회 경기도 지식 콘서트 2018년 제1회 경기도 지식 콘서트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18.8.31(금) 오후 7시 고양 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2018년 제1회 경기도 지식(GSEEK) 콘서트’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서원대학교 김정진 교수, 경성대학교 김선진 교수, 래퍼 제이켠, 관계교육연구소장 손경이, 카피라이터 정철 작가가 연사로 출연하여 배움에 새롭게 빠지며 느끼는 행복에 대해 5인 5색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IMG_9149 고양 아람누리 아람음악당 이날 지식 콘서트의 주제는 '알면 더 행복해 집니다'로 아이러니하게도 행복을 좇을때 우리는 행복할 수 없다고 합니다. 순간을 즐기고 의미 있는 작업에 몰두하는 순간, 도움이 필요한 이를 돕고 있는 바로 그 순간에 우.. 2018. 9.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