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4

병풍처럼 이어진 기암절벽,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B코스( 승일교 -고석정 -순담계곡) ■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B코스(승일교- 고석정- 순담계곡) 제7회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행사 마지막 토요일을 이용해서 한탄강 얼음트레킹을 다녀왔습니다. 앞에 소개한 A코스는 철원 9경중의 하나인 송대소를 중심으로한 한탄강 주상절리의 협곡모습을 가까이 볼 수 있습니다. B코스는 얼음과 뒤섞여 흐르는 강물위를 부교를 이용해 주로 다니게 되며, 한탄강을 사이에 둔 높이 20m의 기암절벽이 병풍처럼 이어집니다. IMG_5634 승일교 아래에 있는 메인행사장에서 간단한 요기를 한 후 고석정으로 향했습니다. 승일교 부근에도 거대한 인공빙벽이 있어 포토존 역활을 톡톡히 합니다. IMG_5632 당초 목표는 태봉대교에서 승일교까지 트레킹 계획이었으나 A코스가 그다지 힘들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 일단은 고석정까지만 .. 2019. 1. 30.
용암대지의 신비한 협곡,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A코스 ■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A코스(태봉대교-송대소-마당바위 - 승일교) 제7회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이 1.27일에 끝나기에 토요일을 이용해서 한탄강 얼음트레킹을 다녀왔습니다.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은 2014년도에 다녀온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직탕폭포에서 승일교까지만 다녀왔는데 올해는 출발점인 태봉대교에서 부터 순담계곡까지 약 7.5km의 구간을 완주했습니다. 사실은 승일교까지만 생각하고 갔었으나 고석정쪽이 궁금해서 고석정까지만 계획했다가 고석정가서 좀더 가보자는 생각에 순담계곡까지 본의아니게 완주하게 되었습니다.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코스는 A코스(태봉대교- 송대소-마당바위- 승일교)와 B코스(승일교-고석정- 순담계곡)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A코스를 먼저 소개합니다. IMG_5233P .. 2019. 1. 28.
동계올림픽 1주년, '어게인평창' ■ 동계올림픽 1주년 '어게인평창', 2.7(목)~17(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 1주년을 기념하는 '어게인 평창(Again PyeongChang)' 행사가 다음 달 7일부터 17일까지 강원도 전역에서 축제로 재현됩니다. IMG_4054 강원도는 이번 행사의 슬로건을 '하나 된 열정, 평화와 번영으로'라고 정하고 메인 행사로 9일 오후 평창올림픽스타디움에서 기념식을 갖고 이어서 같은 날 저녁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문화예술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팬사인회를 개최합니다. IMG_4406 또 강릉과 평창, 철원과 고성 등을 중심으로 평화포럼과 피스콘서트 등을 여는 '평화주간'을 운영하고 춘천 등 각 시군 별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IMG_4087 또한 Again 평창에서는 ‘남북공동행사.. 2019. 1. 21.
[대전여행] 우암 송시열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우암사적공원' 우암 송시열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우암사적공원' 대전 동구 가양동에 있는 우암사적공원((尤菴史蹟公圓)은 우암 송시열 선생이 제자에게 학문을 가르친 곳입니다. 버드나무가 울창한 연못이 남간정사(南澗精舍 :대전유형문화재 4호)나 기국정과 어우러진 풍치가 고운곳입니다. 남간정사 위쪽에는 우암 선생의 발자취가 담긴 유물관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IMG_9307 우암사적공원 정문 우암 송시열은 조선후기(1607~1689)의 대표적인 문신이자 유학자로 주자학의 대가로 효종과 현종의 어린시절 스승입니다. 우암사적공원은 이곳에 있던 남간정사옆에 소제동에서 옮겨온 기국정을 세우고, 송시열 선생의 높은 뜻을 기리고자 이곳에 남간사를 다시 세우고 주변을 정비하여 1998년에 우암사적공원으로 새롭게 탄생했습.. 2019. 1.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