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27

경춘선 옛 화랑대역의 변신, 노원불빛정원 가족나들이 추천, 서울 노원불빛정원 지금은 폐역이 된 화랑대역주변 화랑대철도공원에 야간이면 불을 밝히는 노원불빛정원으로 조성하여 서울시 노원구에서는 2019.12.21 부터 시민들에게 개방을 하였습니다. 화랑대 철도공원 3만8천제곱미터부지, 약 400m 구간에 야간 경관조형물 등이 채워져있습니다. 개장후 첫주말인 12.28(토) 저녁풍경을 소개합니다. IMG_0611P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 4번출구로 나오면 왼쪽으로 옛 철길이 놓여져 있어 이 철길을 따라 끝까지 가면 횡단보도를 만나게 됩니다. 길건너가 바로 노원불빛정원입니다. IMG_8554 노원불빛정원은 10개의 테마정원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출발점에서 시계반대방향으로 걷다보면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 나오게 됩니다. 입구 우측에 노원불빛정원 팜프렛이.. 2019. 12. 30.
[영주여행] 고구려식 벽화, 순흥벽화고분 ■ 영주 순흥 읍내리 벽화고분, 남한 유일의 고구려식 벽화 영주순흥벽화고분은 비봉산 남쪽 산록의 중턱에 위치하고 있던 것을 1985년 대구대 박물관과 문화재관리국이 공동으로 발굴조사후 이곳으로 옮겨 복원한 것입니다. 신라영토에 있는 석실분 중 몇기 안되는 벽화고분 중의 하나로 무덤의 내부는 널방과 입구에서 널방으로 연결된 널길로 이루어진 굴식돌방무덤입니다. IMG_6102 봉분은 지름 14m, 높이 4m인 둥근모양의 봉토분입니다. 고분 입구인 널방의 크기는 동서 약 3.5m, 남북 약 2m, 높이 약 2m 정도로 직사각형의 모양입니다. 널방은 거칠게 다듬은 화강암을 이용해 벽에서 천장으로 갈수록 좁아지도록 쌓았으며 천장은 2개의 큰 돌을 나란히 덮어 마감하였습니다. IMG_6085 IMG_6088 IMG.. 2019. 12. 23.
[영주여행] 충절의 역사를 되새기는, 금성대군신단 ■ 충절의 역사를 되새기는, 금성단 금성대군은 세종의 여섯째아들로 세조의 동생입니다. 순흥마을을 다스리던 이보흠과 함께 단종 복위 운동에 연루되어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금성대군이 처형된 곳에 홍천군 현감 이대근에 의해 비밀리에 단이 마련되고 숙종때 공인을 받게됩니다. 경북 영주시 순흥마을에 금성대군의 신단이 있으며 매년 2차례 금성대군 추모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2019년 11월 금성대군 신단의 모습을 소개합니다. IMG_6623 금성대군 신단은 소수서원 북쪽 소백로옆에 있습니다. 길옆으로 금성대군 신단이란 안내판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소수서원 방문시 시간을 내어 잠시 들러볼 수는 위치에 있습니다. IMG_6625 조선 세조 2년(1457)에 금성대군이 성삼문 등 사육신의 단종 복위 운.. 2019. 12. 18.
[동해맛집] 묵호항 다이버구이, 생선구이전문점의 맛비결 생선구이전문점, 동해 다이버구이 동해에 들렀다 비가오는 바람에 제대로 여행도 못하고 점심을 먹고 서울로 올라가기로 했습니다. 묵호항 근처 논골담길 아래쪽에 있는 생선구이집을 가기로 했습니다. 음식점 앞에는 차를 댈 수가 없어 바로 옆에 있는 묵호항 수변공원주차장에 차를 주차를 했습니다. IMG_8370 묵호항 논골담길 아래쪽이라 찾기는 쉽습니다. 간판은 다이버구이라고 되어 있네요 IMG_8401P 가게 입구 에 각종 조개류, 멍계 등이 있는 어항이 좌우로 있습니다. IMG_8377 평일이고 시간이 오후 1시40분경 비도 오는날이라 가게에 사람들이 붐비지는 않았습니다. IMG_8380 모듬생선구이 3인분을 시키니 잠시후 생선구이가 나오는데 미리 구워져 나옵니다. IMG_8384 생선종류를 보니 고등어, 도.. 2019. 12. 12.
[속초숙박] 리틀 스위스,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야외풍경 ■ 리틀 스위스,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야외 풍경 지난번에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의 객실을 소개한바 있습니다. 오늘은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의 주변시설과 풍경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모처럼 속초여행을 위해 속초리조트를 찾다가 켄싱턴리조트의 초청으로 설악밸리를 이용하게 되었지만 제가 간날 저녁부터 비가오기 시작하여 다음날은 하루종일 비가 내려 당초 계획했던 속초여행도 차질이 있었습니다. 아침일찍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주변풍경을 보고자 했지만 비가오는 바람에 설악밸리의 자연환경, 신축건물, 객실 등을 제대로 둘러볼 수가 없었습니다. IMG_8112P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스위스의 지역명을 따라 크게 4개 단지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연립형인 베른단지, 로잔단지, 단독형인 루체른, 바젤단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 2019. 12. 9.
즐기고, 체험하고, 맛보는 강원도의 명소 즐기고, 체험하고, 맛보는 강원도의 명소 강원도는 올해 4월, 강원도 인제군을 시작해 고성군과 속초시, 강릉시,동해시 지역에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인해 주민들의 피해는 물론 관광산업에 타격이 있었지만, 강원도에서는 'Again Go East' 등 캐치프레이즈로 고성산불의 피해를 이겨나가고자 노력을 해왔습니다. 저도 여기에 동참하여 예년보다 강원도의 여행지를 많이 찾았던 것 같습니다. 2019년도에 제가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즐기고, 맛보고, 체험해 본, 강원도의 숨은 명소를 소개합니다. ◆ 강원을 즐기다 ■ [고성] 자연의 신비, 특이한 경관의 서낭바위 송지호해변은 서쪽으로 송지호라는 석호가 있어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송지호해수욕장 남쪽에 대만 예류지질공원의 여왕바위처럼 생긴 서낭바위가 있습니다. 원래.. 2019. 12. 5.
[속초숙박] 스위스 컨셉의,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설악산 자락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인제 자작나무숲을 들렀다가 다음날 속초부근을 여행하기 위해 속초인근에 있는 숙소가 필요했는데, 아직 정식개장하지는 않았지만 켄싱턴리조트 측에서 초청을 해주어 숙소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켄싱턴리조트는 속초부근에 설악밸리와 설악비치가 있습니다. 설악비치는 속초 위 동해안 해변가에 위치하고 있고 설악밸리는 울산바위가 보이는 설악산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아래를 클릭하시어 참고바랍니다. https://dragonphoto.tistory.com/1583 IMG_7894P 인제 자작나무숲에서 1시간여 걸려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입구에는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입간판에 세워져 있으며 블록으로 만들어진 바닥으로 된 긴 메타세쿼이.. 2019. 1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