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19

매일 새로운 얼굴, 속초여행 1박2일 (2) 매일 새로운 얼굴, 속초여행 1박2일, 둘째날 큰 이동없이도 산과 바다, 호수와 온천 모두를 만날 수 있는 속초로의 여행은 다이나믹합니다. 산과 들, 바다에서 나는 풍부한 식재료로 만든 산해진미 또한 가득합니다. 수상례포츠, 해양레저 등 즐길거리가 풍부하고 체험거리도 다양하니 매일 새로운 얼굴로 색다른 오늘 기대하게 하는 속초는 알면 알수록 매력이 넘치는 도시입니다. 늦가을 11월 중순에 다녀온 속초여행 1박 2일 둘째날을 소개합니다. ■ 둘째날 아침식사 황태구이정식, 미가 숙소를 나와 아침은 한화리조트 부근에 있는 황태구이집 미가를 찾았습니다. IMG_6064P 이집은 제가 2년전 봄에 들렀던 집으로 황태구이와 덕덕구이를 반반씩 시켰습니다. 함께 나오는 황태국도 숙취에 좋은 것 같습니다. 가격은 다소 .. 2020. 11. 27.
매일 새로운 얼굴, 속초여행 1박2일 (1) 매일 새로운 얼굴, 속초여행 1박2일, 첫째날 큰 이동없이도 산과 바다, 호수와 온천 모두를 만날 수 있는 속초로의 여행은 다이나믹합니다. 산과 들, 바다에서 나는 풍부한 식재료로 만든 산해진미 또한 가득합니다. 수상례포츠, 해양레저 등 즐길거리가 풍부하고 체험거리도 다양하니 매일 새로운 얼굴로 색다른 오늘 기대하게 하는 속초는 알면 알수록 매력이 넘치는 도시입니다. 늦가을 11월 중순에 다녀온 속초여행 1박 2일 첫날을 소개합니다. ■ 순두부요리 전문점, 콩서리 속초에는 유독 먹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속초에 도착해서 점심을 먹기위해 먼저 찾은 곳이 순두부요리 전문점입니다. 순두부촌은 미시령 56번 국도변과 그 인근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속초 순두부요리는 바닷물을 간수로 사용하여 순두부의 부드러운 맛을 .. 2020. 11. 24.
[강촌 맛집] 베이커리 카페, 제빵소덤 강촌점 베이커리 카페, 제빵소덤 강촌점 강원도 춘천 산토리니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식사후 서울에 올라오는 길에 의암댐 부근의 카페에 들러 후식으로 커피를 마실려고 찾아갔으나 가는 날이 장날이라 휴무안내판판이 걸려있었습니다. 하는 수 없이 강촌쪽으로 가서 카페에 들를려고 갔으나 차도 옆으로는 마음이 내키는 곳이 없어 경춘고속도로 강촌IC로 향하는 중 우측에 제빵소덤을 발견하고 들렀던 곳입니다. IMG_4927 관광객을 대상으로 해서 그런지 주차장이 넓었고 외관상 건물도 큰 건물이었습니다. IMG_4884P 내부에 들어가니 앞쪽에 계산대, 우측에 빵 진열, 좌측으로는 탁자가 놓여있었습니다. 2층에도 좌석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IMG_4883P 먹음직한 빵들이 가득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IMG_4888 IMG_48.. 2020. 11. 20.
[춘천맛집] 맛도 풍경도 함께하는 산토리니 레스토랑 맛도 풍경도 함께하는 춘천 산토리니 이탈리안 레스토랑 모처럼 결혼기념일을 맞아 춘천에 있는 산토리니 이탈리아 레스토랑을 찾았습니다. 강원도 춘천 산토리니는 카페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만 레스토랑도 운영하고 있어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IMG_4745 산토리니 건물 1층은 카페, 2층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3층은 팬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층 팬션은 코로나 19로 인해 현재는 휴업중이라고 합니다. 모처럼 어부인과 함께 식사한 산토리니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소개합니다. IMG_4749P 1층 입구에서 오른쪽은 카페, 왼쪽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가는 길로 계단이 있습니다. IMG_4756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오르는 계단에는 유럽풍의 그림과 조각상을 볼 수가 있어 이곳이 양식집의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 2020. 11. 19.
스포츠스타와 함께한 2020 경기도 DMZ 평화 월드컵 토크쇼 스포츠스타와 함께한 2020 경기도 DMZ 평화 월드컵 토크쇼 대한민국 '평화와 번영'의 전진기지,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20.11.12 남북교류협력의 상징인 축구를 주제로 한 '2020 경기도 DMZ 평화 월드컵' 행사가 있었습니다. '2020 경기도 DMZ 평화 월드컵'은 스포츠스타들과 함께 남북의 긴장감이 완화되고 화해무드가 되기를 기원하며 평화의 해법을 찾는 토크콘서트 및 평화기원 미니축구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곤돌라를 이용하여 북쪽탑승장을 둘러본 후, 임진각 옥상에서 토크쑈가 있었으며 이후 미니축구대결이 있었습니다. 미니축구는 2개팀으로 나뉘어 '팀 안정환'에는 전 축구선수 안정환, 이을용, 황선홍, 쇼트트랙 곽윤기, 현 여자축구 국가대표 최유리가 '팀 김병지'로는.. 2020. 11. 18.
[평창여행] 소설 메밀꽃 필 무렵 속으로 , 이효석문학의 숲 소설 메밀꽃 필 무렵 속으로, 이효석문학의 숲 이효석의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지인 봉평엔 메밀밭뿐 아니라 소설 속 내용을 모형으로 재현해놓은 ‘이효석 문학의 숲’이 있습니다. 이효석 문학의 숲은 한바퀴 돌아보는데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주변에는 자작나무가 하늘 높이 솟아 있고 산책길을 따라 소설 속 장터와 등장인물들이 막걸리를 마시던 충주집과 물레방아 등 소설 속 내용이 길목마다 새겨져 있습니다. IMG_4528 주차장에서 본 이효석문학의 숲 모습입니다. IMG_4531 가산 이효석(1907.2.23~1942.5.25)은 강원도 평창에서 태어났으며 장편소설보다 단편소설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었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이국에 대한 동경을 소설화 했습니다. 이효석은 1930년 동경제대.. 2020. 11. 12.
20리 천년숲길 오대산 월정사 선재길 20리 천년숲길 오대산 월정사 선재길 오대산 선재길은 월정사 일주문에서 상원사까지 약 10.4km로 도보로 4시간 정도걸리는 길입니다. 20리 선재길은 신라 자장율사가 중국 오대산에서 문수보살을 친견하고 얻은 부처님 사리를 적멸보궁에 안치하기 위해 걸었던 길입니다. 늦가을에 찾은 오대산 선재길의 풍경을 소개합니다. IMG_3774 당초 섶다리에서 월정사까지 걸을 계획이었으나 섶다리가 파손되어 섶다리 위쪽으로 더 올라가 콘크리트로 만든 다리에서 약4.7km를 걸어 내려왔습니다. 섶다리는 월정사 주차장에서 농어촌 버스를 타고 조개골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IMG_3780 월정사 까지는 남쪽으로 오대천을 따라 내려가게 됩니다. 이미 단풍철이 지난듯 바싹마른 나무잎들이 오대천의 바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IMG_3.. 2020. 11. 9.
강릉, 평창 1박2일 안전&힐링여행(2) 강릉, 평창 1박2일 안전&힐링여행 둘째날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은 사실상 어려운 상태이고 사회적으로 생활속 거리두기 때문에 국내여행가기도 꺼려지는게 현실입니다. 그렇지만 이 아까운 계절을 방콕만 할 수 없어 가능한 사람들이 붐비는 주말을 피해 평일을 이용하여 1박 2일 강원도 강릉, 평창 안전&힐링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지난편 강릉여행지 소개에 이어 평창의 숨겨진 명소와 핫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 [2일차] 평창숙소- 오대산 월정사(선재길, 전나무숲) - 비엔나 인형박물관 - 오삼불고기거리(중식) - 발왕산 케이블카, 스카이워크 - 평창무이예술박물관 - 문학의 숲 - 귀가 ■ 천혜의 자연을 갖춘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과 선재길 오대산 월정사는 신라 선덕여왕 2년(643) 때 자장율사가 문수보살.. 2020. 11. 5.
강릉, 평창 1박2일 안전&힐링여행(1) 강릉, 평창 1박2일 안전&힐링여행 첫날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은 사실상 어려운 상태이고 사회적으로 생활속 거리두기 때문에 국내여행가기도 꺼려지는게 현실입니다. 그렇지만 이 아까운 계절을 방콕만 할 수 없어 가능한 사람들이 붐비는 주말을 피해 평일을 이용하여 1박 2일 강원도 강릉, 평창 안전&힐링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다닌 여행일정대로 그동안 몰랐던 강릉의 숨겨진 명소와 핫플레이스를 중점 소개합니다. [1일차] (강릉) 하슬라아트월트 - 섭해장국(점심) - 명주동나들이 - 경포그네터 - 아들바위공원 - (평창) 대관령순수양떼목장 - 숙소 ■ 힐링예술공간, 하슬라아트월드하슬라아트월드는 동해바다를 정면으로 바라보는 복합예술공간으로서, 뮤지엄호텔, 야외조각공원, 현대미술관, 피노키오박물관, 레스.. 2020. 1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