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48

베스트웨스턴플러스 부산 송도 호텔, 송도해수욕장의 멋진뷰를 볼 수 있는 숙소 부산 송도해수욕장의 멋진뷰를 볼 수 있는 숙소, 베스트웨스턴플러스 부산송도 호텔 부산1박2일 여행 숙소는 베스트웨스턴플러스 부산송도호텔을 예약했습니다. 베스트웨스턴플러스 부산송도호텔은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체인호텔로 송도해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9.12월에 오픈한 호텔로 시설은 깨끗한 호텔입니다. 호텔 1층은 스타벅스매장과 엘리베이터만 운행되고 있으며 호텔 체크인아웃은 3층에서 이루어집니다. 주차는 지하층에 마련되어 있으나 지하에서 주차타워를 이용하는 거라 협소하다는 생각이며 1박당 3천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욕실은 샤워시설과 분리되어 있습니다, 세면대, 변기, 샤워실 공간이 유리문으로 불리되어 있습니다. 비누, 빗, 헤어캡 등이 제공됩니다. 샤워기에는 바디워시 로션, 샴푸, 린스 등이 놓여있었습니다.. 2021. 4. 30.
실향민의 애환이 서린 향토음식 밀면, 초량밀면 실향민의 애환이 서린 향토음식 밀면, 초량밀면 여행다니기 좋은 계절인 4월 마지막 주말을 이용하여 1박2일 부산을 다녀왔습니다. 제일 먼저 부산을 도착하여 부산역앞에 있는 초량밀면을 찾았습니다. 밀면은 소, 돼지, 닭 등의 뼈를 고아 우려 낸 육수에 면을 말아 먹는 부산지역의 향토음식인 밀면을 소개합니다. 서울에서 차로 7시경에 출발하여 부산역 부근에 도착한 시간이 1시 20분 경이었는데 맛집으로 이미 소문나 있는지 음식점앞에 대기줄이 똬악 ~~ 부근에 다른 밀면집도 있었는데 이 곳만 대기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음식점 입장시에는 온도체크와 QR코드 입력은 필수입니다. 가격이 생각외로 저렴합니다. 냉면이 보통 9천원~1만원 사이인데 밀면은 거의 절반가격입니다. 그리고 곱배기는 500만 추가.. 2021. 4. 28.
[해남맛집] 해남 한정식의 맛을 전하는 남도음식명가, 진일관 해남 한정식의 깊은 맛을 전하는 남도음식명가, 진일관 해남 대흥사에 들렀다가 오는 길에 해남 한정식집을 들렀습니다. 싱싱한 횟감에서 부터 전복, 홍어, 굴비 등 남도 고유의 맛과 멋을 한상 가득 내놓은 진일관은 20년 가까운 전통이 있는 한정식 집입니다. 진일관은 해남군청에서 서쪽으로 약 1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음식점앞 마당이 넓어 쉽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해남 진일관은 입구에 큰 홀이 있습니다. 홀에서는 돌잔치, 칠순잔치 등 행사장소로 쓰인다고 합니다. 방마다 다른이름이 붙어있고 방은 유동적인 칸막이로 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구조였습니다. 4인 한정식 상차림의 모습입니다. 가운데 회를 중심으로 육사시미, 새우, 전복구이, 홍어회, 떡갈비, 생선전 등 30여가지 반찬류가 나옵.. 2021. 4. 22.
곡성 동리산 태안사, 호젓한 산사 호젓한 산사, 곡성 동리산 태안사 태안사는 신라 경덕왕2년(742) 2월에 개창하였습니다. 고려시대에 건물 총 40여동 100칸의 규모로 크게 고쳐지었으며 높이 1.4m되는 약사여래철불좌상을 모셨다고 합니다. 태종의 둘째아들 효령대군이 머물렀던 곳이며 정유재란때 대부분 건물이 소실되었던 적이 있으며, 6.25남침으로 인하여 또한 번 피해를 입었습니다. 현재의 건물은 일주문과 능파각을 제외하고는 복원된 건물입니다. 예전엔 화엄사나 송광사 등을 말사로 거느렸던 대사찰이었다고 합니다. 태안사 입구에는 둥근 모양의 연못이 조성되어 있고 가운데 삼층석탑이 있었습니다. 이 곳은 불탑지라 명명되어 있습니다. 태안사 내 연못 중앙에 마련된 작은 터에 자리하고 있는 탑은 태안사 삼층석탑으로, 절 내의 광자대사 부도 앞에.. 2021. 4. 19.
문헌서원, 목은 이색의 문학과 풍류가 깃든 곳 목은 이색의 문학과 풍류가 깃든 곳 , 문헌서원 문헌서원은 선조 27년(1594)에 효정사라는 이름으로 창건하였습니다. 광해군 3년(1611)에 ‘文獻(문헌)’이라 사액받았으며 재향인물은 제향인물은 이곡(李穀), 이색(李穡), 이종덕(李種德), 이종학(李種學), 이종선(李種善), 이맹균(李孟畇), 이개(李塏), 이자(李북을 돋울 자)입니다. 효정사는 정유재란때 불에 타자 광해군 2년(1610)에 한산 고촌으로 옮겨 복원하고 1611년에 문원서원으로 사액되었습니다. 그 후 1871년 서원철폐령으로 철거되고 단(壇)을 설치하였으나 1969년 유림들에 의해 현 위치에 복원되었습니다. 문헌서원은 1984년 5월 17일 충청남도 문화재자료 제125호로 지정된 문헌서원은 크게 제향공간, 강학공간, 기타공간으로 나뉘.. 2021. 4. 15.
군산 신흥동 일본식 가옥, 아픈 역사의 흔적 아픈 역사의 흔적, 군산 신흥동 일본식 가옥 (히로쓰 가옥) 군산 신흥동 일본식 가옥은 일제시대 군산시내에서 포목점을 운영하던 일본인 히로쓰 게이샤브로가 지은 저택입니다. 히로쓰 가옥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2005년 국가등록문화재 제 183호로 지정되었습니다. 가옥은 목조 2층 구조로 지붕과 외벽마감, 내부, 일본식 정원등이 당시 형태를 유지하고 있어 건축학적인 의미가 크다고 합니다. 문화재 지정 이후 관람객에게 개방하고 있으나 최근에는 내부 공개는 하지않고 외부만 볼 수 있습니다. 히로쓰 가옥의 붉은 색 담장앞에는 군산의 문화유산과 관련한 옛 신문기사들을 스크랩한 안내판이 놓여있습니다. 가옥에 들어서면 현관은 굳게 문이 닫혀있으며 정원으로 연결됩니다 건물은 목재로 지은 2층으로 유리창을 많은 쓴게 특징입.. 2021. 4. 12.
미륵사지 석탑, 백제의 혼이 서린 미완의 예술작품 백제의 혼이 서린 미완의 예술작품, 익산 미륵사지 석탑 미륵사지는 백제시대 최대의 사찰터로 1998년 서탑이 붕괴 위험 등으로 인하여 해체 복원이 시작되었고 21년만인 2019년 완료되어 일반에 공개되었습니다. 저는 해체복원작업중이었던 2012년 1월과 2015년 11월에 이 곳을 2번 다녀온적이 있었는데 복원된 미륵사지 석탑의 모습이 궁금해 미륵사지를 다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미륵사지는 남아 있는 백제 시대의 절터 가운데 가장 크며, 미륵사는 무왕 대(600-641 재위) 에 지어졌습니다. '삼국유사'에 따르면 백제 무왕과 왕비가 사자사에 가는 길에 지금의 미륵산인 용화산 밑의 연못에서 미륵삼존이 나타나자 연못을 메우고 세 곳에 각각 탑과 법당, 회랑(주요 공간을 둘러싸며 지붕이 있는 복도)을 짓고,.. 2021. 4. 8.
왕궁리 오층석탑, 옛 백제를 엿볼 수 있는 오아시스 옛 백제를 엿볼 수 있는, 익산 왕궁리 유적 5층석탑 왕궁리 오층석탑은 넓다란 익산 왕궁리 유적지에 수수하면서 화려한 자태로 홀로 외롭게 서있습니다. 익산 왕궁리 유적지는 약 6,560평 규모로 국보 제289호의 왕궁리 5층 석탑이 홀로 서있고 옛 절터였음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또한 바깥쪽으로는 직사각형의 성터가 발견되어 익산 미륵사지와 함께 중요한 유적입니다. 오랜세월 지나서 인지 정확한 건립연대는 알 수 없고 백제 때 왕궁으로 건립되었으나 후대에 왕궁의 건물을 헐고 그 자리에 사찰이 건립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왕궁리유적지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벚꽃나무들이 좌우로 펼쳐있고 가운데 왕궁리 5층 석탑이 보입니다. 왕궁리 5층석탑 입구에는 벚꽃나무들이 조성되어 있어 화려한 .. 2021.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