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78

[전북여행] 부안 가볼만한 곳, 굴바위 ■ 굴바위, 부안 가볼만한 곳 부안 굴바위는 대불사 위에 있는 깍아지른 듯한 거대한 암벽에 세로로 찢어진 형태의 천연굴입니다. 천정은 높지만 길이는 그리 길지 않은 굴로 동굴 안쪽에 제법 넓은 공간이 있습니다. 2019년 6월에 방영된 드라마'아스달연대기'의 드라마 촬영지이기도 한 부안 굴바위는 접근이 용이하고 기이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는 굴로 부안여행시 찾아가볼만한 곳입니다. 부안 굴바위는 대불사라는 조그만 절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약 150m정도만 오르면 만날 수 있습니다. 부안 굴바위는 대불사 바로 위에 있습니다. 부안굴바위로 가기위해서는 대불사로 가야합니다. 대불사 주차장에서 앞쪽으로 굴바위가 있는 암봉이 바로 보입니다. 대불사 경내는 굴바위를 먼저 보고 내려오면서 둘러보기로 하고 천왕문을 지나쳤.. 2021. 7. 29.
신일 서큘레이터 (air S7), SIF-KF70B 신일 서큘레이터 (air S7), SIF-KF70B 집에 사용하던 선풍기중 하나가 넘어져서 파손되는 바람에 새로 서큘레이터를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를 함께 사용중이었는데 마침 홈쇼핑을 통해 서큘레이터를 2대 구매하게되었습니다. 서큘레이터를 사용해 보지 않은 분들은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를 잘 구분을 못하는 것 같아 제경험을 말씀드리면 서큘레이터는 공기순환을 위한 환풍기와 선풍기 역활을 겸하는 기기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L 쇼핑에서 저녁 6시 40분 홈쇼핑 방송을 보고 서큘레이터를 2대 주문하였습니다. 2~3일 정도지나 물건을 받을 줄 알았는데. 그다음날 아침 8시에 현관문앞에 떡하니 택배가 와있었습니다. 말그대로 총알배송입니다. 박스는 제품 보관시에 재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 2021. 7. 26.
[논산여행] 관촉사 은진미륵, 고려의 미소를 품은 석조미륵보살입상 논산가볼만한 곳, 관촉사 석조미륵보살입상(은진미륵) 어릴적 은진미륵이라고 교과서에 실렸던 불상을 대전 근무시 호기심에 잠시 들러본적이 있었습니다. 10여년 지난 지금 부안여행시 서울에 올라오다가 문득 생각나 논산 관촉사로 달렸습니다. 전통적인 불상모습이 아닌 은진미륵은 보물로 지정되어 있다가 독창성과 토속적인 모습으로 고려초기의 불교예술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어 2018년에 국보로 지정되었습니다. 은진미륵(恩津彌勒)의 공식명칭은 '논산 관촉사 석조미륵보살입상'입니다. 이는 충남 논산시 관촉동 일대가 과거 은진면에 속해 있어 이런 이름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높이 18.12m로 국내 최대 규모 석불인데, 앞에서 올려다보면 화강암이 주는 웅장함과 폭풍우가 몰아쳐도 끄떡없을 듯한 위풍당당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21. 7. 19.
발왕산 스카이워크, 백두대간 절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 [평창여행] 백두대간 절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발왕산 스카이워크 해발 1458m의 강원도 평창군 발왕산 정상에 백두대간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워크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발왕산 스카이워크는 다리 길이 64M로 동해서서 떠오르는 일출부터 일몰까지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발왕산 스카이워크에 오르기 위해서는 용평리조트에서 왕복 7.4km의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야 합니다. 발왕산 관광케이블카는 100대의 8인승 케빈이 운행하고 있으며 왕복 7.4Km 국내 최대 길이를 오고갑니다. 발왕산 관광 케이블카는 용평리조트의 드래곤 프라자 탑승장을 출발하여 해발 1,458m의 발왕산 정상의 드래곤 캐슬 하차장 까지 20여분 동안, 하늘을 날아오르며 백두대간의 풍경에 흠뻑 .. 2021. 7. 15.
[영월여행] 젊은달 와이파크, 영월의 포토 스폿 영월 가볼만한 곳, 젊은달 Y파크 재생공간 "젊은달 와이파크"는 술이 샘솟는다는 이 곳의 지명 "술샘"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들어진 술박물관 "술샘박물관"이 2017.11.1 에 오픈하여 지역에서 운영되지 못하고 방치되다 2019.6.14 공간디자이너 최옥영 작가의 새로운 기획으로 젊은달 와이파크가 재생공간으로 탄생한 미술관입니다. ■ 붉은 대나무 젊은달 Y파크 출입구는 최옥영 작가의 '붉은대나무'라는 작품입니다. 가까이 가서 보니 대나무로 만든 것은 아니고 금속 파이프를 이용한 공간설치미술 작품입니다. 강원도의 오죽을 생각하며 영월 주천과의 연결고리르 붉은색 파이프를 이용하여 붉은 대나무를 형상화한 조각 작품입니다. 주변 영월의 자연색깔인 녹색과 가장 대비되는 붉은 색을 사용하여 새롭게 재생공간으로 젊은.. 2021. 7. 12.
반계 유형원선생유적지, 부안 가볼만한 곳 부안 가볼만한 곳, 반계 유형원선생유적지 반계선생유적지는 전라북도 기념물 제22호('74.9.27)로 반계 유형원의 유적을 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부안군의 우반동에 남아있는 반계의 유적으로는 우거지터, 반계서당, 반계우물, 묘터 등이 있습니다. 반계선생 유적지 입구에 '실사구시'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실사구시는 사실에 토대를 두어 진리를 탐구한다는 뜻입니다. 반계 유형원(1622~1673)의 본관은 문화 유씨이며 세종대 우의정을 지낸 유관의 9세손으로 조선 광해군 14년(1622) 서울 정릉에서 출생하였습니다. 주차장에서 반계서당까지 데크길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데크길을 따라가다 보면 중간중간에 반계 유형원과 실학사상을 설명하는 표지판이 세워져 있습니다. 데크길이 끝나면 잠시 가파른 언덕길을 올라야 .. 2021. 7. 10.
구암리 지석묘군, 부안 가볼만한 곳 숨겨진 부안 관광지, 구암리 지석묘군 지석묘란 돌로 만든 무덤으로 주로 청동기 시대에 만들어졌습니다. 부안에는 여러 곳에 지석묘가 있는데, 구암리지석묘군이 가장 규모도 크고 보존상태도 양호합니다. 부안여행시 찾아본 구암리 지석묘군을 소개합니다. 주차장과 바로 연결된 지석묘 입구에 사적 제 103호 부안구암리 지석묘군이라는 비석이 세워져 있습니다. 부안 구암리 지석묘군은 정비가 잘되어 있는 소규모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지석묘에는 탁자모양인 북방식과 바둑판 모양인 남방식이 있습니다. 경기도를 중심으로 그 이북은 주로 북방식(北方式)으로 탁자형이고, 그 이남은 남방식(南方式)인 바둑판형이 주류를 이룹니다. 구암리지석묘는 받침돌이 있는 남방식 바둑판형으로 13기가 무리 지어 있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현재는.. 2021. 7. 8.
부안 청호수마을, 즐거움과 놀라움이 있는 종합리조트 즐거움과 놀라움이 있는 종합리조트, 부안 청호수마을 전북 부안 청호리마을은 변산반도에 위치한 대표적인 농촌마을입니다. 석불산 자락의 일곱개의 작은 마을이 청호저수지와 넓은 평야를 보듬고 있는 아름다운 시골마을입니다. 청호리에 위치한 청호수마을은 소규모 가족행사는 물론 대규모 단체행사와 식사가 가능하고 수영장, 바베큐장 족구장 노래방 등의 부대시설이 있는 종합리조트입니다. 청호수마을은 4천여평의 넓은 부지에 160명이 한꺼번에 이용가능한 깨끗한 숙박시설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마음껏 뛰어놀수 있는 운동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박2일 부안여행시 청호수마을에서 숙박을 하고 주변 청호 저수지를 둘러본 경험을 소개합니다. ■ 청호수마을, 부안군 청호권역 활성화센터 부안군 청호권역 활성화센터는 농촌지역 활성화 사.. 2021. 7.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