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04

온라인으로 열리는 2021 세계무예마스터십 ■ 세계무예마스터십이란 ? 세계무예마스터십(World Martial Arts Marsterships)은 세계 유일의 국제종합무예경기대회로서, 세계 최고 수준의 무예인들이 참가하는 종목별 경기대회, 연무 그리고 기록경기로 이루어집니다. 이 대회의 주최는 청주에 본부를 둔 WMC(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 World Martial Arts Mastership Committe)입니다. WMC는 세계무예마스터십과 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의 최고 의사결정 기관으로 각국의 유치 희망을 받아 개최 도시를 결정합니다. 2021 온라인세계무예마스터십 행사를 알아보기 위해 청주에 있는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를 찾아가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 세계무예의 중심 충북 충북은 지난 20여년간 전통무예발전을 위해 꾸준히.. 2021. 10. 29.
가을꽃의 향연장, 고석정 꽃밭 가을 꽃의 향연장, 고석정 꽃밭 고석정 꽃밭은 철원 고석정 인근에 조성된 꽃밭으로 맨드라미, 해바라기, 가우라, 구절초, 메밀꽃, 백일홍, 억새 등 11종의 꽃들로 조성되어 있어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 좋은 곳입니다. 원래 이 곳은 탱크가 기동훈련을 하고 포성이 가득한 군 훈련장이었지만 2017년 이후 이 곳에 축구장 20개 규모인 15만㎡의 꽃밭을 가꾸어 가족, 연인은 물론 사진가들에게 인기있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제가 간날은 10월 중순으로 해바라기 꽃들은 이미 져버린 상태였으며 그 외 꽃들은 싱그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금년은 9월10일 시작하여 10월 말까지로 이제 1주일 정도 남았습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10-2 ▷주차비 : 없음 ▷입장료 : 없음 ▷전화.. 2021. 10. 26.
[평화공감 DMZ힐링여행] 주상절리 절경을 볼 수 있는, 철원 한탄강 둘레길 도보 탐방 아름다운 경관을 둘러볼 수 있는 철원 한탄강 여울길 강원도 평화지역 일원 DMZ걷기와 생태, 역사, 문화유적 탐방, 평화교육 등 평화지역 홍보와 강원도 관광을 알리기위해 강원도 재향군인회가 주관한 평화공감 DMZ힐링여행을 다녀왔습니다. DMZ힐링여행은 철원, 화천, 양구지역을 1박2일로 다녀왔는데 여행 첫날 철원에서 있었던 한탄강 둘레길인 한여울길 걷기과정을 소개합니다. 한여울코스는 1코스(3시간)와 2코스(4시간)로 나뉘어 있습니다만 직탕폭포에서 태봉대교를 거쳐 송대소에 새로 생긴 은하수교까지 약 2km를 걸었습니다. 최근에 비가 많이 온 탓에 강아래쪽은 가지 못하고 한탄강 위쪽길로 걸어보았습니다. 한여울코스는 한탄강을 따라 지질학적으로 독특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둘러볼 수 있는 도보여행길입니다. ■ 한.. 2021. 10. 22.
캐논 EOS R6 & RF렌즈 24-240mm 구입기 ■ 캐논 EOS R6 & RF렌즈 24-240mm 구입기 저는 캐논 5D MARK II를 10여년 쓰면서 주로 행사촬영시에는 연사가 좀 약하다는 생각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사진촬영 의뢰시 영상촬영까지 함께 요청하여 사진과 영상을 함께 찍는 카메라가 필요하기도 했습니다. 이런점을 고려하여 미러리스 카메라인 캐논 EOS R6를 구입하게되었습니다. 카메라를 새로 구입하면서 여기에 따른 제반 필요한 장비 및 소모품 구입기를 소개합니다. ■ 캐논 EOS R6 구입시 고려한 사항 구매전 EOS R5와 R6를 비교검토해 보았습니다. 1. R5는 가격이 고가임 2. R5는 아직 4k영상도 활성화 되지않은 상태에서 8K 영상은 너무앞서 간 것 같음 3. 8K영상 촬영을 위해 CFpress 메모리카드는 물론 화일.. 2021. 10.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