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3

[충주 가볼만한곳] 충주 중앙탑공원 야경 충주 중앙탑공원 야경 탄금호 태양광 유람선을 하선한후 충주 중앙탑공원을 둘러보았습니다. 충주 탑평리 칠층석탑. 일명 중앙탑은 중앙탑공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앙탑공원은 1992년 사적공원을 조성하며 남한강변의 형태로 변모했습니다. 너른 잔디밭과 푸른나무사이로 문화재와 호반예술의 만남이라는 테마 조각작품 26점이 자리합니다. 충북 최초의 야외조각공원입니다. 탄금호 무지개길은 탄금호 중계도로에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하고 빛조명의무지개빛에 비유하여 탄금호 무지개길로 불리웁니다. 1.4km의 탄금호의 풍관을 보며 산책하거나 자전거 타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동남쪽에서 본 중앙탑 모습입니다. 동북쪽에 달모양의 조형물이 세워져 있습니다. 중앙탑은 국보 제6호로 화강암 석재의 탑입니다. 통일신라시대 석탑 중에서 규모가 가.. 2021. 11. 22.
[충주여행] 야경을 즐기는 충주 탄금호 친환경 전기유람선 국내 첫 친환경선박, 충주 탄금호 전기유람선 충북 충주시 남한강 탄금호에 '21. 9월 부터국내 최초로 친환경 전기유람선이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전기유람선이라 조용하고 안전한 운항을 하면서 탄금호의 시원한 풍광과 야간경관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유람선을 타면 선상에서 한국관광공사 주관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탄금호 무지개길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탄금호에서 바라보는 조정경기장, 탄금대, 탑평리 칠층석탑(국보 6호), 충주세계무술공원의 모습도 이색적입니다 유람선을 타기위해서는 매표소에서 승선명부를 작성해야 합니다. 탄금호는 충주댐과 조정지댐 사이에 만들어진 인공호수로 잔잔한 물결과 아름다운 풍광으로 관광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으로 선착장은 마리나센터 위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충주 탄금호 유람선은 .. 2021. 11. 4.
국화향 가득한 가을 청남대 국화향 가득한 가을 청남대 대청호반에 자리하고 있는 청남대는 1983년부터 대통령의 공식별장으로 이용되던 곳입니다. 주요시설로는 본관을 중심으로 골프장, 그늘집, 헬기장, 양어장, 오각정, 초가정 등이 있습니다. 2003년 4월부터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현재는 조경수 124종 11만6천여 그루와 양생화 143종 35만여본을 잘 보존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청호는 각종 철새의 도래지이기도 합니다. 가을을 맞아 청남대에서는 1만송이 국화향이 가득한 국화축제가 '21.10.23~11.14(23일간)까지 열리고 있어 그 현장을 찾았습니다. ■ 청남대 국화축제 국화축제장은 청남대 본관 앞쪽에 있는 헬기장에 마련되어 있으며 국화축제의 주제는 국화 사랑, 소망 그리고 행복’입니다. 청남대에서 자체 재배한 국화류와, 국화.. 2021.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