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스마트폰 차량용 송풍구거치대 사용기, 아콘(ARKON) 거치대

by 드래곤포토 2015. 7. 8.
반응형

 

아콘(ARKON 스마트폰 차량용 송풍구거치대 사용기

업무일로 차량을 자주 이용하는 편이라 외부업체를 찾아가는 경우 네비게이션에 주로 의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네비게이션이 가까운 길을 나두고도 빙돌아가게 안내하는 경우도 있고 특히 초행길에는 빙빙돌더라도 어쩔수 없이 따라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네비게이션의 문제인줄 몰라도 가끔 먹통이 되거나 마치 항공네비인것 처럼 길아닌 곳을 가로질러 가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네비게이션 기능이 있어 이용해도 되지만 데이타 사용에 대한부담 및 네비게이션이 있는데 굳이 스마트폰 네비를 쓸이유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네비게이션이 먹통일 때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가끔이용하기도 합니다. 이럴때 네비게이션 거치대가 생각이 나더군요.

네비게이션을 놔두고 스마트폰 기능을 이용한다는게 좀 그래서 스마트폰 거치대를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차량용 거치대가 종류가 다양하여 어떤 것을 살지 고민이 되더군요 유리창에 부착하는것은 내비게이션이 있는데 또 붙이지가 그렇고 대시보드에 부치는 것은 차량앞부분이 지저분해질것 같고 송풍구에 부착용은 과연 제대로 붙어 있을지 그리고 송풍에 지장은 없을 지 고민이 되더군요

인터넷을 검색하면서 고민하다 어차피 저는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다 보조적으로 스마트폰 네비를 이용하기에 부착이 간단한 송풍구 거치대를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송풍구 거치대는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굳이 인터넷을 이용하지 않고 마트에 나가서 직접 골라 사기로 하였습니다.  


DSC09298

대형마트인 E마트에 가서 산 제품이 SM429 아콘(AEKON) 스마트폰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입니다.

가격은 29,900원으로 SM429 아콘 스마트폰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를 구입하였습니다. 이걸 구입하면서 특별히 고민한 것은 아니고 제품이 이 것 밖에 전시되어 있질 않아 반신반의 하면서 구입하였습니다.  


DSC09296P 송풍구형 집게

포장을 뜯으면 홀더(SM040-2), 마운트(GN047-SBH), 송풍구형 집게가 들어있습니다.  


DSC09301

설명서를 보고 조립을 합니다. 누구나 손쉽게 할 수있습니다. 우선 마운트에 송푸구형 집게를 부착합니다. 집게는 가운데로 집어넣어 양옆으로 밀면 고정이 됩니다.  


DSC09302

집게가 부착이 되면 홀더 뒷면에 연결합니다. 연결은 홈에다 끼워 올리면 부착이 됩니다.  


DSC09306

홀더에 연결된 모습입니다.  


DSC09307

완성된 홀더 앞면모습입니다.  


DSC09313P

위 집게 두개는 송풍구에 고정할 용도이며, 아래는 송풍구에 고정할 받침대입니다. 이제 마운트의 집게를 위 사진처럼 벌려 송풍구에 끼우면 됩니다. 

 


DSC09317P

핸드폰의 크기는 문제가 되질 않습니다. 왼쪽 아래 버튼을 누르면 아래사진처럼 폭이 넓어집니다. 거기에 핸드폰을 넣고 폭을 조정하면 됩니다.  


DSC09324P

자 이제 마운트의 집게를 넣어 차량 송풍구에 부착시키면 됩니다. 홀더는 360도 방향회전이 가능한데 중간에 있는 나사가 방향을 고정하는 역활을 합니다.  


DSC09334

장착된 모습입니다. 송풍구에 부착하는 경우 송풍구가 막혀 에어콘이나 히터에 지장이 있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사진처럼 공간이 떨어져 있어 지장이 없습니다.  


DSC09331

스마트폰을 장착해 본 모습입니다. 제핸드폰의 경우 커버가 있는데 굳이 커버를 벗기지 않아도 핸드폰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듯 스마트폰을 운전대에서 먼 송풍구에 부착하는 걸 권합니다. 운전대 가까이 달아보니 시동 걸거나 핸들조작시 손에 부딪히는 경우가 있고 에어콘 다이얼이 가려져, 저는 핸들과 떨어져 있는 우측 송풍구에 부착하였습니다.

차량마다 송풍구 위치가 다르니 이점 고려하시어 안전운행이 가능한 쪽에 거치대를 달아야 할 것 같습니다.  


DSC0936

실제 운행을 해보았는데 문자가 오는 경우 운전중에 바로 볼 수는 없지만 정차중에 살짝 누르기만 해도 내용을 볼 수 있어 전 처럼 핸드폰을 펼치고 보는 수고는 안해도 되는 것 같습니다.

기 사용중인 네비게이션이 오늘은 특별히 문제를 안일으켜 스마트폰의 네비는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앞쪽에 스마트폰을 달고다니니 여러모로 편리한것 같습니다. 차에서 전화를 걸때나 받을때도 누르기만 하니 편리합니다. 참고로 저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네비나 동영상의 경우 화면을 옆으로 돌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폴더가 360도 회전가능하니 폴더 자체를 옆으로 돌려 사용하면 됩니다. 차량용 거치대 구입을 하고자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나중에 안사실이지만 제가 구입한 아콘(ARKON)제품은 유리용마운트도 별도 판매하고 있어 필요시에는 홀더를 유리에 부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ARKON KOREA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