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대만여행 5] 설산온천호텔, 스파와 워터파크

by 드래곤포토 2014. 8. 18.
반응형

 



스파와 워터파크를 겸비한 대만 설산온천호텔(雪山溫泉會館 : Reosrt One Hotel)

대만 첫날의 여행을 마치고 저녁을 먹은후 타이페이에서 조금 떨어진 자오시(礁溪 :Jiaosi)라는 지역에 위치한 설산온천호텔에 들어갔습니다. 자오시는 대만 동북쪽 이란현(宜蘭縣)에 속해있는 조그만 온천도시입니다.

설산온천호텔은 온천욕을 즐기며 머물 수 있는 온천호텔로 다양한 실내외 온천 스파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온천을 즐기기위해서는 수영복과 수영모자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설산온천호텔은 2개동으로 본관(Art Spa Hotel)과 신관(Resort) 로 나뉘어져 있고 입구도 각각 있으나 연결되어 있으며, 온천스파시설은 본관(Art Spa Hotel)앞쪽에 만들어져 있습니다.  


DSC07352 신관(resort) 입구

제가 묶은 곳은 신관입니다. 신관입구 로비에는 한국말을 할 줄아는 직원이 있어 의사소통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DSC07374P 비품

호텔방에는 가운과 슬리퍼가 기본적으로 비치되어 있어 온천이용시 가운과 슬리퍼를 이용하면 됩니다.  


DSC07375P 비품

이 곳 욕실은 온천호텔이라 그런지 대중목욕탕처럼 만들어져 있습니다. 실내에도 온천수가 공급되기때문에 여기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탕의 왼쪽은 온수, 오른쪽은 냉수가 공급됩니다.

벽면에 구멍이 두개 뚫려있는데 바깥이 내다보이는 환기구 입니다. 그리고 치약, 치솔, 로션등이 제공됩니다.  


DSC07361P

여기 호텔방의 특징은 룸과 욕실이 오픈되어 있는 대신 욕실문은 없고 커튼이 달려있습니다. 이용시 다소 민망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구조 때문인지 실내공기가 습했습니다. 제습기가 별도 비치되어 있으나 다소 소음이 강했습니다.  


DSC07374

호텔에 숙박하게되면 스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빨간 스티커를 줍니다. 스파이용시 이 스티커를 제출해야 합니다. 스파이용시에는 스티커, 수영복과 모자를 필히 지참해야 합니다.

스파는 본관 1층에 있습니다. 그리고 스파입구에 물품보관함이 있는데 물품보관함 이용시 NT10원 짜리 동전이 있어야 합니다. 사용후에는 환불이 됩니다. 동전이 없는 경우 스파시설 벽면에 옷걸이가 있으니 거기다 가운을 걸어놓으셔도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호텔방에서 수영복을 입고 가운을 걸치고 나와 스파시설 벽면에 가운만 걸고 이용합니다.  


DSC07367 호텔정문(야경)

호텔 본관 정문엔 야자수나무가 있고 넓직합니다. 스파는 큰 규모는 아니나 호텔정문 왼쪽에 있습니다.  


DSC07354 본관Art Spa Hotel 로비

대만의 온천은 유황온천이 대부분이라 합니다. 그러나 자오시 지역의 온천은 탄산수소나트륨천으로 맛도, 색도, 냄새도 없는 온천수로 오감을 자극하지 않아 편안함을 느끼게 합니다.  


DSC07372P

스파시설은 실내와 야외로 구분되며 물을 이용한 다양한 마사지 시설이 되어 있습니다. 5층 규모정도에서 내려오는 미끄럼틀도 있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DSC07415 신관

아침에 호텔 모습을 담았습니다. 제가 있었던 신관입니다.  


DSC07693 호텔에서 내려다본 자오시

호텔에서 내려다본 자오시는 조그만 도시였습니다.  


DSC07704PN 설산온천호텔

설산온천호텔 모습을 본관앞에서 파노라마로 담았습니다. 우측에 있는 건물이 신관입니다.  


DSC07405 본관 2층 뷔페식당
DSC073990 본관 2층 뷔페식당

본관로비 바로 위엔 뷔페식당이 있습니다. 규모가 그리 크지 않았지만 다양한 음식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중국식 위주라 다소 저에게는 입맛이 맛지 않아 여러가지 야채를 골라 데쳐서 함께 먹는 국수를 주로 먹은 것 같습니다.  


DSC07711P 설산온천호텔 정원

본관앞에 있는 호텔정원은 아기자기 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저에게는 잔디밭에 있는 세마리의 양가족의 조각이 인상적이었습니다.  


DSC07697 아침에 본 스파
DSC07698 아침에 본 스파

본관 왼쪽에 있는 스파시설을 아침에 보니 더 선명하게 잘보이네요. 뒤쪽에 보이는 미끄럼틀 가파르지 않아 쉽게 내려가지는 않았지만 재미는 있었습니다. 좀 더 스피드 있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지만 아이들의 안전을 고려한 것 같습니다.

자오시지역에서는 온천수를 이용해 채소나 쌀, 화초 등을 재배하기도 하고, 이 재료를 이용해 맛깔스러운 음식을 만들기도 해 이 음식들이 현지의 온천미식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여행 TIP

▷호텔 소재지 : 宜蘭縣礁溪中山路2段159號 (No.159, Sec. 2, Jhongshan Rd., Jiaosi Township)
▷전화 : 03-9883899
 


 자오시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