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여행] 국회의사당 의원동산 '사랑재', 야외결혼식장으로도 좋은 곳

by 드래곤포토 2014. 11. 3.
반응형

 

 야외결혼식장으로 이용되는 국회의사당 의원동산 '사랑재'

주말에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원동산 사랑재에서 지인의 아들 결혼식이 있어 모처럼 여의도 국회의사당에 들어가보았습니다. 업무관련해서 국회에 들어가 본 적은 있지만 국회 주변을 둘러보기는 처음이었습니다.

국회의사당은 주말에 일반시민들에게 개방하므로 시간이 되시면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합니다.  


DSC02359

저는 승용차를 이용하여 국회의사당 동문으로 진입했습니다. 우선 입구에 들어서면 경비가 방문목적을 묻습니다. 사랑재는 국회의사당 동문으로 진입하여 우회전하면 국회의사당 측면쪽에 바로 사랑재입구 팻말이 보입니다. 차는 주말이라 그런지 주차장이 아닌 의사당내 도로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DSC02360

앞에 보이는 건물이 사랑재로 결혼식은 사랑재앞마당에서 야외결혼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예식 한시간 전이라 아직은 썰렁한 분위기 입니다.  


DSC02376 사랑재

국회의사당 의원동산에 있는 사랑재는 2011.5월에 국회의 외빈 및 국빈 접견을 위해 건축되었으며 경복궁의 경회루와 동일한 건축양식에 따라 90년 넘은 강원도 소나무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단아한 모습의 사랑재는 135평 규모로 우아한 한옥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DSC02378 사랑재 좌측모습
DSC02372P 옥상공원

사랑재 우측에는 옥상정원이 있습니다. 옥상정원에서는 여의도공원과 한강이 내려다 보여 멋진 풍경을 보여주었습니다. 


DSC02373

예식시간도 많이 남아있고 날씨도 바람이 불고 써늘해서 국회의사당 주변을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의원동산 사랑재에서 국회도서관쪽으로 가 국회정문쪽을 갔습니다만 편의상 국회정문에서 부터 하늘재 까지의 국회모습을 소개합니다.  


DSC02418 정문쪽 모습

국회정문쪽에서 본 국회바깥쪽 여의도 모습입니다. 가운데가 넓은 도로로 국회의사당 역이 지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DSC02417 숫해태

여의도 정문안에 들어서면 국회 정원앞에 해태상이 좌우에 있습니다. 좌측에 숫놈이 있고 우측에 암놈이 있습니다.  


DSC02414 의원회관

국회정문에서 보면 좌측에 의원회관이 있습니다. 여기는 국회의원들 사무실이 있는 건물입니다.  


DSC02420 암해태
DSC02421

국회정문에서 우측에는 해태상이있고 그 우측에 국회도서관이 있습니다.  


DSC02413 평화와 번영의 상

국회의사당앞 정원 가운데에는 평화와 번영의 상탑이 서있습니다.  


DSC02406

국회의사당앞에는 넓게 잔디가 깔려져 있습니다. 마침 아이들이 '무궁화꽃 피었습니다' 놀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DSC02401 국회도서관
DSC02434P 국회도서관앞의 은행나무

국회도서관앞에 있는 은행나무가 멋진 가을 풍경을 만들어주었습니다.  


DSC02391 금강송

국회의사당 우측 앞쪽에는 향나무가 심어져 있었는데 향나무가 일본나무라 2007년도에 강원도 고송의 금강송을 이전하여 심었다고합니다. 그덕에 원래있던 강원도 고송의 금강송 자리는 훼손되어 있을 것 같네요.

이제 웬만하면 일본 핑계 그만 했으면 합니다. 한때는 벚꽃나무가 일본것이다 하여 온통 뽑아버리더니 이제는 원산지가 우리나라다 하면서 벚꽃을 심는데 코에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로 관련업체 영업에 놀아나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DSC02443P 화합의 꽃밭

사랑재 우측에는 화합의 꽃밭이 있습니다. 2009.4월에 식목일을 맞아 여야간 화합과 국민통합을 상징하는 공간으로 만들었다는데 쌈박질만 하는 의원들 화합의 꽃밭이 있는 줄이나 아는지 모르겠네요.  


DSC02445

이제 다시 사랑재앞으로 왔습니다. 시간이 되자 사랑재앞에서 결혼식이 시작되었습니다.  


DSC02459P

이날 사회는 개그맨 유승민씨가 진행을 해 결혼식 분위기를 주도했습니다. 야외결혼식이라 양가 어머니들이 인사만 하고 촛불은 생략하더군요. 화재위험때문이라나요. 설사 불을 붙이더라도 바람때문에 촛불이 그대로 있을리 없지요.

이날은 아침엔 비가내렸으나 다행히 날씨가 맑아 결혼식진행에는 무리가 없었지만 바람이 불고 날씨가 다소 싸늘해 야외에서의 뷔페는 음식이 금방식어버려 다소 먹기가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일안하고 있는 국회, 주말이라도 국민들이 이용하여 그 넓은 국회의사당을 잘활용해야겠습니다.

참고로 이름이 '사랑재'인데 '사랑채'로 잘못알고 있는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도 사랑채인줄알고 갔었는데 사랑채가 아닌 사랑재입니다.

여행 TIP

▷소재지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전화: 02-788-2114
▷대중교통 -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1,6번 출구
- 5호선 여의도역 5번출구로 나와서 버스환승
※ 승용차를 가지고 국회의사당 '사랑재(국회한옥)'를 가시려면 국회의사당 동문이 가깝습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