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북해도여행 18] 하코다테 비루, 사장도 자주마시는 맥주

by 드래곤포토 2016. 3. 7.
반응형

 사장도 자주마시는 맥주, 하코다테 비루(はこだてビㅡル : Hakodate Beer)

비루는 비어(Beer)의 일본식 발음으로 '하코다테 비루(Hakodate Beer)'는 맥주집 이름입니다. 하코다테 비루는 자체제조 맥주로 맛이 있다고 소문나 있으며 안주와식사도 다채로와 이 곳에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들러볼 만한 곳입니다.  


IMG_2122

회초밥집 마루카츠 수산(まるかつ水産)에서 바로 이웃해있는 하코다테 비루라는 맥주집으로 갔습니다. 이 곳에는 2002년 국제맥주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는 '사장도 자주마시는 맥주'라는 이름의 맥주가 있어 맛을 보기위해 찾아갔습니다.  


IMG_2126P

마루카츠 수산(まるかつ水産)에서 북쪽으로 도로를 따라 3분정도 걸어가면 붉은 벽돌로 만든 건물이 나옵니다. 이 곳 하코다테 비루도 창고를 활용한 것처럼 붉은 벽돌 건물에 거대한 문이 앞에 달려있습니다.  


IMG_2128P

매장에 들어서면 카운터 앞쪽에 이곳에서 파는 술을 선물용으로 포장하여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IMG_2130

홀 옆에는 맥주 제조시설이 우람하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IMG_2134

제가 들어간 시간은 저녁 8시 50분 경으로 홀 안에는 술손님들이 많이 있었고 라이브로 피아노 연주를 하고 있었습니다.  


IMG_2141

자리에 앉으니 메뉴판을 갖다주는데 생각외로 안주가 다양하였습니다. 메뉴는 크게 크게 Seafood, Meats, Other Choice 메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회초밥으로 배를 채우고 들어와 더이상 다른 음식을 먹을 수 없기에 맥주맛만 보기로 하여 '시음세트 3종과 '사장도 자주 마신다는 맥주' 한잔을 시켰습니다.

이 곳의 맥주 중 '사장도 자주 마시는 맥주'라는 이름의 맥주는 2002년 국제 맥주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한 하코다테에서 인기있는 맥주집입니다.  


IMG_2142

시음세트 3종은 五陵の星, 明治館, 北の一步라는 이름의 맥주가 한잔씩 나옵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五陵の星은 하코다테의 오각형 별 모양의 요새 고료카쿠를 상징하는 것으로 고료노호시(다섯 모서리의 별) weizen 비어로 보리의 엿기름을 밀의 엿기름으로 바꾸어 만든거라고 합니다.

가운데 있는 明治館은 현재 우체국건물을 개조해서 쇼핑몰로 쓰고 있는데 메이지관의 이름을 붙인 맥주로 알트(ALT)비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알트비어는 뒤셀도르프 지방을 중심으로 발달된 대표적인 맥주로 오랜역사를 지녔다고 해서 alt(old)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오른쪽에 北の一步(북의일보)는 에일(ALE) 맥주로 상온에서 단기간에 발표시켜서 색이 탁하고 맛이 진하며 저장 숙성기간이 길지 않아 효모가 깊은 맛을 낸다고 합니다.

3가지 종류가 1, 080엔입니다. 한잔당 120ml로 우리나라 처럼 용량이 크지 않습니다. 아래는 영어로 표시된 각 술의 맛으로 참고바랍니다.

WEIZEN : Enjoy it is fruity aroma and smooth taste
ALT : Enjoy it is rich and bitter taste
ALE : Enjoy the unique taste of "hakodate Ale"
KOLSCH : Enjoy it is bitter and clear taste
 


IMG_2144 '사장도 자주 마시는 맥주'

'사장도 자주 마시는 맥주'는 알코올 도수는 일반 맥주 도수의 2배인 10도입니다. 그러나 생각외로 맛이 답니다. 한잔은 400ml로 820엔입니다.

종업원에게 사장도 자주마시는 맥주로 이름을 지은 이유를 물으니 두가지 이유가 있는데 하나는 사장은 돈이 많으니까 비싼 맥주를 마시게 한다는 이유와 또하나는 일반직원에게는 사장이 마시는 맥주가 어떤지 궁금증을 유발하여 사먹게 하는 마음이 생기도록 한다는 이유라 합니다. 기본안주로는 옥수수콘이 나옵니다.  


IMG_2146

하코다테 비루 홀 가운데에 직접 만든 맥주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 다양한 맥주가있습니다. '사장도 자주마시는 맥주'도 있지만 가운데 보니 '사원이 출세하는 맥주'도 있네요. 


IMG_2148P

입구 바로 옆에는 선물용품 숖이 있고 맥주관련 상품을 한정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하코다테 맥주는 하코다테 산의 지하수로 만드는데 맥주제조에 적합한 물이라고 합니다. 나올때는 귀국할때 지인들에게 줄 주류 선물을 이 곳에서 샀습니다.  


IMG_2137
IMG_2138
IMG_2139

하코다테 비루에는 다양한 맥주도 있지만 위 메뉴에 보듯 다양한 안주가 있습니다. 다음일정인 다이몬요코초(大門橫丁)라는 선술집 골목을 들러 보기위해 아쉽지만 이 곳 맥주맛만 살짝 보고 자리를 떠야 했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北海道函館市大手町5-22
▷영업시간 : 11:00~15:00, 17:00~22:00
▷전화 : 0138-23-8000
 


홋카이도 하코다테 비루(Hakodate Beer)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