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북해도여행 21] 하코다테 아사이치(아침시장), 하코다테 대표 수산시장

by 드래곤포토 2016. 3. 17.
반응형

하코다테 대표 수산시장, 하코다테 아침시장(朝市 : 아시이치)

하코다테 아시이치(朝市 :아침시장)는 홋카이도 3대시장으로 1940년대 하코다테 시청뒷편에 근교 농가의 사람들이 야채를 팔기 위해 모이면서 생긴 시장입니다. 1950년대 말에서야 현재의 JR 하코다테 역 앞에 자리를 잡게되었습니다. 야채, 과일 등도 판매하지만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 잡는 것은 홋카이도의 신선한 게와 오징어입니다.  


IMG_2259

기쿠요식당(きくよ食堂)에서 해산물덮밥을 먹고나온 시각이 아침 7시경으로 날이 환해졌습니다. 하코다테 아시이치(朝市 : 아침시장)은 우리나라 노량진 수산시장처럼 다양한 해산물을 팔고 있는 시장입니다. 키쿠요식당앞에 있는 곳이 '하코다테 아사이치 히로바' 상가라 먼저 들어가보았습니다.  


IMG_2264


IMG_2265

시장에는 여러가지 게 종류와 명태알 ,청어알 , 다시마, 오징어, 대구, 가자미 등의 어패류가 많았습니다.  


IMG_2272

바닷가라 해산물만 있는 줄 알았는데 각종 야채 과일도 여기 저기 쌓여있었습니다.  


IMG_2274

왕게 다리만 파는데도 가격을 보니 만만치 않네요  


IMG_2275

건어물상에서 오징어를 눌러 튀긴 것이 특이한 것 같아 구매를 하고 먹어보았는데 짜기만 했지 맛은 별로 였습니다.  


IMG_2282

왕게, 털게, 왕가리비등이 아무래도 한국에서는 볼 수가 없어 눈에 띄었습니다.  


IMG_2284


IMG_2285

函館朝市鹽干市場(하코다테 엔칸시쵸)은 생물을 파는 어시장이었습니다.  


IMG_2292


IMG_2295P

하코다테 아침시장에서 볼 수 있는 홋카이도산 털게가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IMG_2297

하코다테 아사이치(아침시장)은 하코다테역과 가까운 북쪽은 음식점이 많이 있고, 가운데 쪽은 해산물시장, 남쪽으로는 농산물 시장이 많이 포진되어 있었습니다.  


IMG_2302P

시장을 한바퀴 돌고나니 아침시장광장, 에키니시장, 돈부리요코초 시장을 한바퀴 돈셈입니다. 돈부리요코초에는 식당들이 많이 몰려 있다고 합니다. 아침 이른시간이라 그런지 문이 닫혀있는 것 같기도 해 들어가보지는 않았습니다.

시장을 돌아다니다 보면 해산물이 눈에 많이 띄고 있으나 채소, 과일 등 신선한 홋카이도 식재료가 있는 활기찬 시장입니다.

하코다테쪽으로 배낭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곳 하코다테 朝市(아침시장)은 상점마다 영업시간이 다르나 대부분 오후에는 문을 닫으므로 정오 이전에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北海道函館市若松町 9-19 , 9-19 Wakamatsucho, Hakodate, Hokkaido
▷전화 : 0138-22-7981
▷영업시간 : 오전 5시 -오후 2시(점포 마다 오픈시간은 다릅니다.) 
 


홋카이도 하코다테 아사이치(아침시장)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