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평창페스티벌파크 K-FOOD홍보관

by 드래곤포토 2018. 3. 15.
반응형

평창페스티벌파크 K-FOOD홍보관

평창패럴림픽 경기가 3.9~3.18까지 열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이 나름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는데 평창에 가신다면 경기와 상관없이 올림픽프라자를 둘러보실수 있고, 그 인근에 있는 평창 페스티벌파크에서 식사도 할겸 홍보관을 둘러보실 수 있어 페스티벌파크에 들어보시면 좋습니다.

페스티벌파크 K-FOOD 홍보관은 우수농수산물 상품을 전시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IMG_3650

평창 페스티벌 파크는 문화올림픽의 일환으로 조성된 곳으로 평창올림픽파크에서 송천을 끼고 북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IMG_3651

K-FOOD홍보관은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계기로 한식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려는 목적으로 세워졌습니다. K-FOOD 홍보관에는 한식과 관련한 다양한 전시는 물론 옹기를 시작으로, 한식 상차림, 가마솥 밥 짓기 모형, 발효 식품, 전통주 등과 관련한 전시를 입체적으로 보여줍니다.


IMG_3653

평창 페스티벌파크는 케이 푸드 플라자(K-FOOD Plaza), 홍보관, 강원상품관, 강원도 미래관, 문화예술공연관 등으로 이뤄집니다. 페스티벌파크 평창의 메인 주제 중 하나는 ‘케이 푸드(K-FOOD)’입니다. 페스티벌 파크의 K_FOOD홍보관을 소개합니다.


IMG_3656

K-FOOD홍보관의 입구 모습입니다.


IMG_3662

입구에 들어서면 가운데 대형 햇살무늬질그릇이 보이고 좌우로 . 발효음식, 향토음식, 오색과 오미, 반상, 약식동원 등을 통해 우리나라 고유의 식문화를 소개합니다. 한국의 자연환경에 따라 같은 식재료라 하더라도 계절마다 맛과 영양이 달라 한식의 다양성을 만드는 근본임을 알려줍니다.


IMG_3716

준비된 음식을 한 상에 모두 차려내는 것은 한식만의 독특한 식사법입니다. 반찬의 가지수에 따라 3첩, 5첩, 7첩, 9첩, 12첩으로 구성됩니다.

이 곳에 눈으로 맛보고 싶은 첩반상을 선택하면 전시장에 놓여진 반상안의 그릇에 음식이 영상으로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IMG_3719

우리나라 밥상 예절에 대해 알려주는 체험 코너는 외국인과 내국인 모두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밥상 앞에 앉아 모니터로 해설을 들으며 체험을 하게됩니다.

K-FOOD 홍보관은 단조로운 전시를 넘어 쌍방향 체험이 가능해 한식에 낯선 외국인들은 물론 한국 어린이들에게도 유용한 공간입니다.


IMG_3720

가마솥 밥이 맛있는 이유는 두꺼운 가마솥 뚜껑이 내부 압력과 온도를 적절하게 유지해서 밥을 뜸들이는 동안 고온을 오랫동안 유지해주기 때문이라 합니다.


IMG_3740

전시장에는 장독대의 모습이 변하는 미디어아트를 볼 수 있습니다. 미디어아트를 통해 느리게 먹는 발효음식에 담긴 천 년의 지혜와 맛의 깊이를 느끼게 해주는 장독대가 뛰어난 통기성과 정화능력을 갖춘 옹기임을 알려줍니다.


IMG_3750P

미디어아트를 지나면 전국 8도의 맛과 향이 담긴 발효음식을 선보입니다.


IMG_3756P

한쪽에는 전통적인 우리나라 술이 모두 전시되어 있습니다.


IMG_3772P

대한민국 식도락 코너에는 서울을 비롯한 각 도에서 유명한음식을 소개합니다. 지역마다 지형과 기후에 따라 다채로와지는 음식을 선보입니다.


IMG_3774
IMG_3775C

홍보관 내 K_FOOD 키친에서는 1일 1~3회에 걸쳐 요리 체험도 진행합니다. 전통 막걸리 빚기, 평창사과로 사과파이 만들기, 쌀가공식품으로 간식 만들기, 인삼고추장 만들기 등 알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무료입니다.


IMG_3790

세계인이 사랑하는 K_FOOD코너에서는 수산식품홍보관이 이어집니다. 수산식품홍보관은 한국의 바다이야기와 안전하고, 건강하고, 맛있는 수산식품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IMG_3794

한국수산식품에 대한 이벤트로 선물을 나누어 주는 코너도 있습니다.


IMG_3795

홍보관 마지막에는 K-FOOD MARKET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는 한국산 과일, 버섯, 건강식품, 수산물등이 전시판매되고 있었습니다.


IMG_3827

한국은 2017년 기준 약 68억달러의 농식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파르리카, 딸기 등 신선농산물과 더불어 인삼, 김치, 유자차, 라면 등 다양한 가공식품이 농식품 수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K-FOOD MARKET에서는 해외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한국의 수출주력 품목들과 전시 참여기관별 추천 유망상품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IMG_3830

홍보관 마지막에는 K_FOOD를 향한 응원메세지를 스티커에 남겨둘 수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응원메세지를 남겨놓았습니다.


IMG_3835

K-FOOD홍보관 출구는 바로 식품관으로 연결되어 있어 한식을 사먹을 수 있도록 동선이 되어 있습니다.

K-FOOD는 전세계 90여개국, 3만여개 글로벌 한식당이 있으며 전세계 100여개국에 9,155백만불을 수출하고 있어 세계인이 사랑하는 K-FOOD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패럴림픽이 끝나는3.18일까지 운영되므로 주말을 이용해 찾아보시면 좋은 교육과 체험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참고로 패럴림픽 경기관람과 상관없이 대관령환승주차장에서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310-2

 

[2018 강원도 전국 SNS 서포터즈 자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