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aT, KBS 스카우트(51회) 본선 진출자 전원채용

by 드래곤포토 2012. 12. 12.
반응형

IMG_8747T

aT, KBS 스카우트(51회) 본선 진출자 전원채용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청소년 취업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꿈의 기업 입사 프로젝트 KBS스카우트(51회 : '12.11.14 저녁 7시30분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멋진 경쟁을 펼쳐 아쉽게 탈락한 정은화양(김해생명과학고)과 김수영군(보은자영고)을 모두 채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당초 51회 KBS 스카우트(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편)에서는 1위를 한 조민수양(경기상고), 2위를 한 황유진양(동구마케팅고) 에게만 합격증서를 수여한 바 있습니다.(☞ 'KBS스카우트(51회)'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편)

aT는 11월23일 정은화양과 김수영군 두학생을 서울 양재동에 있는 aT본사로 초청하여 합격증서를 전달하였습니다. 이에따라 KBS에서는 두 학생이 aT를 방문하여 합격증서를 받는 과정을 촬영하여 '12.12.12 KBS스카우트(55회) 이노선 월드와이드'편에서 이사실을 방송하였습니다.

DSC04514 KBS스카우트 녹화당시('12.11.5) 출연모습
DSC04552P KBS스카우트 녹화당시('12.11.5) 장기자랑모습
DSC04995 aT를 방문한 김수영, 정은화 학생
DSC04898

정은화, 김수영 학생을 기다리던 aT김재수 사장과 직원들은 박수로 맞이했습니다.

DSC04932

aT김재수 사장은 지난번 결승전에서 몇점차이로 떨어져 너무 안타까웠음을 피력하고 두학생을 부른이유는 "능력이 뛰어나고 앞으로의 발전가능성도 매우 큰 것 같아 추가채용 결정을 통보하기위해서 불렀다"고 밝혔습니다.

DSC04938

정은화양과 김수영군은 추가채용을 결정하였다는 김재수 사장께 일어나 감사인사를 드렸으며 직원들로 부터 박수와 축하의 꽃다발을 받았습니다.

DSC04949P

이어서 aT 김재수 사장은 이자리에서 김수영군과 정은화양에게 바로 합격증서를 수여하였습니다.

DSC04972P

두학생에게 합격증서 수여후 KBS와의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김수영군은 "연락을 받고 뭔가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하여 긴장이 되었다"며 "추가합격 되었으니 앞으로 말로만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는 인재가 되겠다"고 소감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정은화양은 "어제는 모처럼 잠을 잘 잤다. 며칠전 꿈의 기업 aT에서 전화로 좋은 결과가 있으니 사무실로 오라고 하여 마음이 설레었다. 특히 오고 싶어 했던 회사여서 아쉬웠는데 다행히 추가합격되어 앞으로 aT에 뼈를 묻을 생각이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IMG_8279 aT 김재수 사장과 기념사진
DSC04985

aT김재수 사장은 KBS와의 인터뷰에서 "우리 젊은이들이 점수 1~2점에 인생이 좌우되는 그런 현실에서 점수보다는 앞으로의 가능성, 미래에 대한 희망, 건전한 상식을 가진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것도 공기업의 임무라고 생각하여 추가합격결정을 내렸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김수영군과 정은화양이 공영방송 KBS 스카우트에서 자신의 능력을 보여준 것 같이 aT를 대표하는 직원으로서 손색이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aT의 소중한사원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하였습니다.

DSC05019

합격증서를 받은 김수영군과 정은화양은 aT센터 음식점에서 aT김재수 사장, KBS스카우트 심사위원이었던 허훈무 부사장과 점심을 함께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자리에는 정은화양의 김해생명과학고 한영광 선생님도 함께 하였습니다.

DSC05030P

점심식사후에는 aT사보 작가와의 인터뷰와 사보 사진촬영이 있었습니다. 사보 인터뷰에서 정은화 양은 "기쁜마음보다는 아직 실감이 안난다며 KBS스카우트 계기로 꿈이 새로 만들어졌으며, 앞으로 노력하는 당당한 모습을 보이겠다"고 하였으며

김수영군은 "원래 꿈은 축구선수, 요리사 등이었으나 이제는 회사에서 성공하여 행복한 가정을 꾸려 좋은 아빠가 되고 싶다"는 소박한 꿈을 피력했습니다.

IMG_8294

사보촬영과 인터뷰에는 KBS스카우트(51회) 본선에 출연하였던 4명 모두 참여하여 모처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좌로 부터 황유진(동구마케팅고), 정은화(김해생명과학고), 김수영(보은자영고), 조민수(경기상고) 학생입니다.

IMG_8300
IMG_8303

aT 김재수 사장과의 aT사보 사진촬영 모습입니다.

IMG_8296

네명의 학생은 내년에 aT직원으로 사회활동을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KBS스카우트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재능을 바라던 꿈의 기업 aT에서 마음껏 펼쳐, aT한국농식품유통공사의 큰 대들보 역활을 기대합니다.

다른 많은 기업에서도 우리 젊은이들이 희망을 가지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실업문제 해소에 적극적인 역활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DSC05643P KBS 스카우트 방송화면(55회)

위 사진은 '12.12.12(수) 방송된  'KBS스카우트(55회) 이노션 월드와이드'편 마지막 부분에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김수영군과 정은화양을 추가입사 확정했다는 내용의 방송화면입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