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스마트컨슈머

등산화 캠프라인 '아센투스' 사용기

by 드래곤포토 2013. 10. 18.
반응형

캠프라인 '아센투스' 등산화 사용기

지난 번 캠프라인 '포르테' 등산화 소개에 이어 '아센투스(ASCENTUS)' 등산화를 소개합니다. 새로 구입한 캠프라인 '아센투스' 등산화를 신고 백담사에서 마등령을 거쳐 설악동까지 설악산 산행을 하였습니다. 설악산 산행전에는 등산화를 발에 좀 익숙하게 하기위해 가까운 불암산에도 올라보았고, 다녀와서도 불암산에 산행을 해보았습니다.

DSC04542

등산화를 구입하기전에 인터넷으로 캠프라인 등산화를 검색해서 디자인을 보았습니다. 그중 '아센투스' 제품이 제일 맘에 들어 가격을 알아보고 가까운 캠프라인 매장을 찾아갔습니다.

물론 온라인구매도 가능합니다만 신발의 경우 사이즈 등 신어봐야 정확히 알 수 있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는 경우 등산양말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인터넷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DSC04575P

캠프라인 '아센투스' 제품은 외피는 소가죽이고, 내피는 고어텍스, 창은 암벽용 고무창을 사용하고 있 는 제품으로 가격은 176,000원(인터넷가격)입니다. 색상은 브라운으로 남녀공용입니다.

DSC05242

캠프라인 '아센투스' 등산화을 선택하게 된 것은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산행의 안전도 고려해야하기에 발목보호가 가능하고, 등산화 밑바닥은 릿지화에 쓰이는 고무로 만들어 바위 위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등산화 뒤쪽도 딱딱하게 되어 있어 등산화를 신는 경우 뒷쪽이 구겨질 우려가 없어 미관에도 좋고 오래신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였습니다.

DSC04560P

아센투스의 깔창은 Multi Performance Insole 이라하여 5중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발의 측면과 발바닥의 아치를 가능한 그대로 유지 시켜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산행시 발바닥 보호가 가능하여 피로 도를 최소화합니다.

DSC04579P1 깔창(INSOLE) 비교

위사진은 제가 여행용으로 사용하고 잇는 '포르테' 깔창과 산행용을 사용하고 있는 '아센투스' 깔창의 비교입니다. 보기에도 위 '아센투스'제품이 발바닥 라인을 잘 받혀주게 되어 있습니다. 위와같이 산행용 등산화는 발바닥 원형을 그대로 잘 보호해주는 제품이 발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DSC05261

'포르테' 등산화 사용기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등산화를 고를때 깔창의 쿠션도 중요하지만, 장거리 등산 의 경우 발바닥의 형태를 유지해주는 깔창이 더 중요합니다. 평지와 걸을때와 달리 등산은 걷다보면 불규칙하게 뒤틀림 현상이 발생되어 발목과 발바닥의 아치모양 유지가 중요 합니다.

DSC05236

설악산 산행을 하면서 또 한번 느낀 것이지만 특히 바닥에 돌이 많은 산행길은 바닥이 불규칙하여 발목 뿐만 아니라 발바닥도 지그재그로 뒤틀리기 때문에 발바닥 아치 모양을 보호해줄 수 있는 깔창이 있는 제품을 반드시 고르셔야 합니다.

DSC05263

캠프라인 제품에서 개선해야 할 사항은 뒷 굽쪽의 끈을 검지손가락이 들어가게 만들어 등산화를 신을 경우 당겨서 편하게 신을 신도록 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점은 아쉽습니다.

DSC05285

또 설악산 산행중 등산화끈이 3~4번 풀어진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꽉매지 않은 이유도 있겠지만 등산화 끈이 잘 풀어지지 않도록 하는 개선도 필요합니다.

등산화를 구입시 등산화 깔창을 꺼내어 발바닥 아치모양을 그대로 유지시켜 주는지 눈으로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산행에서는 쿠숀도 중요하지만 발바닥 모양을 그대로 유지시켜주어야 발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등산화를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포르테 등산화(트레킹화) 사용기  http://dragonphoto.tistory.com/887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