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스마트컨슈머

새치용 염모제(염색약)시험평가 결과, 한국소비자원

by 드래곤포토 2014. 2. 23.
반응형


새치용 염모제(염색약)시험평가 결과, 한국소비자원

노인인구의 증가에 따라 국내 염모제 시장도 연간 5,5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고 합니다.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새치용 염모제에 대한 선택정보 제공을 위하여 소비자가 많이 사용하는 13개 브랜드 의 새치용 흑갈색 염모제 13개 제품을 대상으로 염색색상, 염색 지속력, 모발 손상도 등을 시험 평가하였습니다.

조사결과 '비겐 크림톤'이 염색 지속력이 우수하며 '세분에이트'가 염색시간,가격대비 염색지속력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 시험대상제품

시험대상 제품은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10개의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판매되고 있는 거위털 등 충전 재의 양이 많은 ‘중량(헤비)급’ 다운점퍼 10종을 시험대상 제품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시험대상제품

▣ 시험결과

'비겐 크림톤' 염색 지속력 우수
'세분에이트' 염색시간,가격대비 염색지속력이 우수

'비겐 크림톤' 제품은 염색 지속력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우수하면서 가격(4,800원/30g)도 평균(5,822 원/30g)보다 저렴했습니다. 다만, 염색에 소요되는 시간(25분)이 평균(16.5분)보다 긴 편이었습니다.

'세븐에이트' 제품은 염색 지속력이 양호한 수준이면서 염색에 소요되는 시간(평균 7.5분)이 두 번째로 짧아 사용에 편리했고, 가격(4,140원/30g)도 두 번째로 저렴했습니다.

염모제 시험평가표

염모제 알레르기 사고 예방을 위해 사용 전 반드시 패치테스트 필요

시험대상 전제품이 모발 손상도 평가 결과 손상 정도가 적어 우수했으며, p-페닐렌디아민, 황산톨루 엔-2,5-디아민, m-아미노페놀 등 알레르기 유발 가능 성분 함량도 사용기준에 적합했습니다.

그러나 염모제의 알레르기 유발 성분 함량이 기준에 적합하더라도 염모제는 사용자의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를 일으 킬 수 있으므로, 염색 전 자신의 피부에 이상(진물, 가려움 등)이 없는지를 패치테스트를 통해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패치 테스트 방법 >

① 염모제를 정해진 용법대로 소량 혼합한다.
② 팔의 안쪽(겨드랑이 아래) 또는 귀의 뒷쪽 피부에 동전 크기로 바른다.
③ 자연 건조 후 30분 그리고 48시간 동안 살펴본다.
④ 피부에 발진, 가려움, 자극 등 이상이 있다면 바로 씻어내고 염색하지 않는다.
⑤ 48시간 이내에 이상 증상이 없으면 염색하도록 한다.


▣ 염모제에 관한 세부정보를 알고 싶다면 ?

한국소비자원이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컨슈머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염모제에 관한 세부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후기도 기록하시어 모두들 스마트컨슈머가 되시기 바랍니다.

한국 소비자원 스마트컨슈머 일반비교정보 세부내용

'비교공감'은 공정하고 정확한 시험 및 조사를 통해 한국소비자원과 소비자단체가 생산하는 비교정보 로서 한국형 컨슈머리포트의 새로운 브랜드 네임입니다.

비교공감 정보는 「개요·시험결과 · 제품별특징 · 구매가이드」등으로 구분하여 소비자들이 실질적으로 구매에 참고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 http://www.smartconsumer.go.kr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