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태릉맛집] '담터고개추어탕', 얼갈이 배추가 곁들여진 건강식

by 드래곤포토 2014. 4. 18.
반응형


얼갈이 배추가 곁들여진, 담터고개추어탕

추어탕은 건강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고 맛있는 집들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담터 고개추어탕은 태릉 삼육대학쪽에서 구리로 넘어가는 담터고개 사거리에 있으며 주소는 구리시 갈매동으로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집은 점심때 몇번 갔습니다만 사람들이 많아 포스팅을 못하다가 저녁때 마침 이곳을 들르게 되어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다행히 평일이고 저녁 8시30분 경 늦은 시간이라 사람들이 많지가 않았습니다.

DSC09406 담터고개추어탕
DSC09385 기본반찬

추어탕집은 대부분 반찬가지수가 많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집 역시 김치,깍두기, 무우말랭이, 갓김치 4종류입니다.

DSC09392 추어튀김

일행이 4명이라서 추어튀김을 시켜보았습니다. 추어튀김을 먹고 추어탕을 먹게되기에 4명정도라도 양 이 많다는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양을 절반으로 하고 가격을 6000원 정도하면 추어튀김을 먹고 추어탕을 먹으면 적당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DSC09394 통추어탕

일행중 1명이 통추어탕을 먹는다고 하여 별도로 시켰습니다. 이곳은 다른 곳과는 달리 개인별 뚝배기 로 나오는 곳이 아니기에 1인분도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1인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1인분은 다른 곳과 똑같이 1인 용 뚝배기에 나왔습니다.

통추어탕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갈아서 나온 것은 미꾸라지 이외에 다른 것도 섞는 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더군요. 그 래서 눈으로 확인 가능한 통추어탕을 시킨다고 합니다.

DSC09397C 갈은추어탕

갈은추어탕은 우리들이 흔히 먹는 미꾸라지를 갈아 나오는 추어탕으로 이집의 특징은 얼갈이 배추를 넣어 끓인다는 것과 그리고 각상마다 가스렌지에 2~4인용 뚝배기에 한꺼번에 끓여나와 각자 별도의 접시에 떠 먹는 것이 다릅니다.

DSC09399P

이집의 특징인 얼갈이 배추가 듬뿍들어있어 장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얼갈이 배추가 부족하다고 생각 되면 얼갈이 배추를 더달라고 하면 더 넣어줍니다. 이집 추어탕의 또하나 특징은 미꾸라지를 통째로 갈았는지 국물 이 걸죽하며 뼈가루의 식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DSC09403 메뉴판

가격은 다른 추어탕집보다 다소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찾는 사람들이 많을 걸 보면 입맛이 맞는 모양입니다.

DSC09404

늦은시간이라 서빙하시는 분들이 손님이 많지않아 진도여객선 침몰사고 TV를 보고 있습니다. 최근 전국민의 관심사이기도 하지요. 이런 사건들이 발생할 때마다 답답함을 금할 수 없습니다.

오늘도 구조소식이 없다니 학부형들의 마음은 어떻하겠습니까 ? 빨리 사고선박의 원인도 밝혔으면 좋겠는데 언론도 핵심보다 장님 코끼리 다리만지듯 사건과 직접적으로 관련없는 내용으로 반복해서 시간을 채우고 있습니다. 빨리 좋은 소식만 가득한 대한민국이 되었으면합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구리시 갈매동 163-91
▷전화 : 031-572-9544

담터고개추어탕 안내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