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군산 이성당, 100년의 빵집

by 드래곤포토 2014. 5. 23.
반응형

 


 

100년의 빵집, 군산 이성당

최근에 지방 빵집이 전국에 이름이 나고 여행중에 해당 유명빵집을 들러 빵을 사서 귀경하기도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군산 이성당 빵집은 1920년대인 일제시대 일본인이 운영하던 이즈모야제과점을 1945년 광복이후 이성당으로 개명하고 운영하여 지금까지 한 터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빵집입니다.

서구에서 유입된 빵을 이렇게 오랜시간동안 이어온 것은 쉽지않은데 노하우가 잘 전수되어 온 것 같습니다.  


IMG_5309 이성당

이성당 빵집은 군산 중앙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이른아침부터 사람들이 앙금빵과 야채빵을 사기위해 길게 서 있는것으로 유명합니다.

저는 새만금방조제와 연결된 신시도 199봉을 들러 서울로 올라오면서 군산을 지나는 길에 이성당 빵을 사기위해 오전에 미리예약을 하고 찾아간 시간은 오후 6시쯤이었습니다.  


IMG_5296 이성당 내부

빵집안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이성당의 대표적인 빵은 앙금빵과 야채빵인데 야채빵은 이미 판매가 끝나 앙금빵만 진열하고 있었습니다.  


IMG_5297P

대표적인 빵이 앙금빵과 야채빵이라 앙금빵과 야채빵이 많이 진열되어 있는 줄 알았더니 다양한 빵들이 전시판매되고 있었습니다.  


IMG_5302
IMG_5304 앙금빵

군산 이성당 빵집에서 유명한 빵은 단팥빵인데 여기서는 앙금빵이라 부르네요. 암금빵은 쌀가루로 만들어 빵껍질이 얇고 다른 빵집에서 맛볼 수없는 맛을 보여주며 앙금도 빵속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IMG_5306
IMG_5308

사진에 보듯 빵 계산을 하기위해 사람들이 가게 내부에 줄이 길게 늘어져 있습니다. 빵을 골라도 계산하는데 시간을 더 소비합니다.  


IMG_5315P 포장

이성당의 빵중 앙금빵과 야채빵을 사시려면 미리 예약을 하고 약속된 시간에 찾아가시는게 좋습니다. 전 다행히 주문을 해놓아서 손쉽게 빵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주문해서 사온 빵은 단팥빵 10개, 야채빵 10개 입니다.  


IMG_5317 앙금빵과 야채빵

집에 돌아와 앙금빵과 야채빵을 잘라 보았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에 빵을 쌀로 만들어서 그런지 빵피가 얇고 밀가루 빵과는 맛이 달랐습니다. 앙금빵이나 야채빵이나 속이 꽉차 있어 인기가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이성당 앙금빵은 2번째 먹어보고 야채빵은 처음 먹어 보았습니다. 맛이 있으니까 인기가 있겠지만 사실 줄을 서서 기다려 먹을 정도인가에는 좀 군중심리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사람마다 기호가 다르겠지만 저는 줄을 서서 기다리기까지 하면서 사먹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서울 롯데백화점 잘실점에 분점을 내었다고 합니다. 똑같은 맛일지 몰라도 지방업체가 서울을 장악할 수 있을런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군산에 가시거든 이성당의 빵을 안먹어보면 궁금하니 한번쯤은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문에 의한 군중심리인지, 정말 맛있는건지 ....
저는 이제 굳이 안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전북 군산시 중앙로 1가 12-2
▷주문 및 상담 : 063-445-2772, 080-445-2772(무료)
▷가격 : 앙금빵 1,300원 / 야채빵 1,500원 
 


LSDMAP 군산 이성당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