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대만여행 1] 인천에서 대만 중정공항까지

by 드래곤포토 2014. 8. 6.

인천에서 대만 중정공항까지

진작에 대만을 봄에 3박4일 다녀왔습니다만 차일피일 미루다 이제사 대만여행기 올리게 되네요 틈틈히 여행기를 올릴생각입니다.

대만행 비행기는 캐세이 퍼시픽으로 09시20분 출발비행기였습니다. 공항에 2시간 전까지 가야하기에 6시20분 공항에 도착해서 공항공식주차대행사인 프로에스콤에 발레파킹을 맡겼습니다. 6시 30분 경인데도 공항은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습니다.

DSC07218 캐세이 퍼시픽

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를 이용했는데 이번에 처음 캐세이퍼시픽을 이용하게되었습니다. 캐세이퍼시픽(CATHAY PACIFIC)은 1946년에 창설된 홍콩을 거점으로 하는 영국계 항공사로 제가 탄 비행기는 인천을 출발 대만을 거쳐 홍콩으로 가는 비행기였습니다.

DSC07226 티켓

캐세이퍼시픽의 탑승 게이트번호가 100번대로 별도의 탑승동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DSC07227P 셔틀트레인

캐세이퍼시픽은 여객터미널외 별도의 탑승동이 있어 셔틀트레인을 타고 탑승동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별도의 탑승동은 주로 외국항공사의 입출항하는 곳으로 5분간격으로 운행하는 셔틀트레인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셔틀트레인은 일반지하철과 같은 모습으로 경로석위치에 2좌석만 있고 나머지는 좌석이 없는 무인지하철입니다. 캐세이퍼시픽을 이용하는 덕에 셔틀트레인도 타보게되네요.

DSC07233 캐세이퍼시픽 CX421
DSC07236 탑승구
DSC07237 CX421 기내

기내좌석은 3,4,3의 좌석배치였습니다. 이륙한지 1시간이 지나자 기내식이 나왔습니다.

DSC07241P 기내식 잡채와 오므렛

기내식은 잡채와 오므렛이 나왔습니다. 그런데로 먹을만 했습니다.

DSC07219 대만입국신고서 양식

위 입국신고서 양식은 여행사에서 안내해준 샘플로 실제 입국신고서는 한글이 표기되어 있지 않습니다.

DSC07246 대만 중정국제공항

인천에서 2시간 반이면 대만 중정국제공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대만중정공항은 인천공항보다는 규모가 작아 보였으나 깔끔한 인상이었습니다.

DSC07249 대만 중정국제공항 입국장

여느나라와 마찬가지로 공항로비에는 여행객을 기다리는 가이드들이 입국하는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DSC07267P 紫都(자도)식당

대만에 도착해서 제일 먼저 점심을 먹었습니다만 소개할 만한 식당이 아니기에 패스합니다. 다음은 대만 고궁박물관을 소개합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