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인천공항행 리무진버스 타기, 중랑,노원, 상계지역

by 드래곤포토 2015. 6. 1.
반응형

 중랑, 노원, 상계지역에서 인천공항행 한국도심공항 리무진버스 타기

5월초에 발칸반도 크로아티아, 보스니아_헤르체코비나/슬로베니아 3국을 둘러보는 발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인천공항행 리무진버스를 이용했습니다. 정확히는 인천공항행 한국도심공항 리무진버스를 이용했습니다.

소개내용은 노원, 상계동 지역에서 인천공항가는 방법입니다만 공식 명칭은 망우역에서 출발해서 그런지 중랑, 수락노선으로 되어있네요. 2년전에 인천공항행 리무진버스 타기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는데 그동안 크게 노선은 바뀌지않았지만 운임과 이용방법이 다소 달라졌더군요.  


DSC07437C

위안내도는 6100번 중랑, 수락-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운행코스와 6101번 도봉, 성북- 김포공항, 인천공항간 리무진 버스 운행코스 안내도입니다.

인천공항행 버스는 망우역에서 부터 출발하여 수락터미널에 도착하면 요금은 수락터미널에서 징수하고 외곽순환도로를 이용 인천공항으로 향합니다. 인천공항에서 돌아올때는 수락터미널에 들르지 않고 지하철7호선 수락역에서 하차 시키고 망우역으로 향합니다.

개인적으로 김포공항은 지하철을 이용합니다. 시내교통상황을 감안할 때 시간이 정확한 지하철이용이 훨씬 유리합니다. 여기서는 6100번 중랑,수락- 인천공항간 리무진버스 위주로 소개합니다.  


DSC07436

위 팜플렛은 중랑,수락노원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이 안내서는 수락터미널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중랑, 노원,상계지역에서 인천공항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역별로 상세히 올렸습니다.

한국도심공항 수락터미널은 지하철 7호선 수락산역 6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DSC07433 수락터미널 출발시간표

중랑,수락, 노원지역 인천공항행 리무진버스는 망우역부터 출발하여 수락터미널에서 승객을 태우고 바로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여 인천공항으로 가게됩니다. 소요시간은 수락터미널에서 1시간정도 소요됩니다.  


DSC07435H

출발도착역인 망우역에서는 배차시간을 잘지키는 줄 몰라도 중간역은 배차시간이 정확지 않습니다. 손님이 있으면 태우고 없으면 그냥지나칩니다. 특히 새벽시간에는 손님이 있어도 그냥 지나치는 수도 있습니다.

저는 중계역이 가까워 예전엔 중계역에서 승하차 하였으나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아 그냥 속편하게 수락터미널에서 승차를 하고 있습니다. 수락터미널에서는 배차시간을 정확히 지킵니다.

인천공항에서 돌아오는 버스는 수락터미널에 들어가지 않고 승객을 수락역(지하철 7호선)에서 하차시킵니다. 그리고는 중계, 공릉을 거쳐 망우역을 향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돌아올때도 수락역에서 하차 합니다. 그이유는 수락역에서 택시를 잡기가 수월하지만 중계역에서는 택시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DSC07441
DSC07444

그리고 종전과 달라진것은 요금납부가 현금만 가능했는데 이번에 보니까 교통카드도 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교통카드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를 이용했습니다.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경우 영수증을 출력해줍니다.  


DSC07440

요금은 구간에 상관없이 16,000원입니다. 종전에는 왕복의 경우 할인제도가 있었는데 왕복여부를 묻지 않은 것으로 보아 왕복요금 할인제도는 없어진 것 같습니다.


도봉, 성북노선 - 김포공항- 인천공항

위사진은 6101번 도봉, 성북 노선으로 참고로 게시하였습니다. 김포공항 이용시 참고바랍니다.

중랑, 수락, 노원 지역의 공항버스는 한국도심공항에서 운행하는 리무진 버스로 '공항버스'라고 검색해서는 검색이 되질 않습니다. '도심공항 리무진버스'로 검색하여 '한국도심공항'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리무진사업이 상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서울 노원구 동일로 243길 30(상계1동 1138-20) 한국도심공항 수락터미널 (지하철 7호선 수락산역 6번출구)
▷전화 : 02-949-2313
▷이용용금 : 16,000원
▷한국도심공항 홈페이지 : http://www.calt.co.kr

 


 한국도심공항 수락터미널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