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인천공항 공식주차대행 'C&S 자산관리' 이용기

by 드래곤포토 2015. 12. 11.
반응형

 

 인천공항지정 공식주차대행업체 '씨엔에스 자산관리' 이용기

일본 북해도여행을 다녀오면서 인천국제공항지정 공식주차대행업체인 'C&S(씨엔에스) 자산관리'를 이용해보았습니다. 인천공항 주차대행과 요금이용기(http://dragonphoto.tistory.com/943)는'14.2.27에 포스팅 한 바 있는데 그동안 공식주차대행사가 프로에스콤에서 'C&S 자산관리'로 변경되었고 이용방법도 다소 달라졌고 요금도 인상되어 새로 편집하여 소개합니다.

인천공항 주차대행(발레파킹) 이용방법 요약

우선 인천공항 주차대행 이용방법을 요약하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공식대행업체를 이용하거나 사설업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설업체의 경우 비용도 저렴하고 공항 출국때와 입국시 출국장과 입국장에서 발레파킹을 해줍니다. 그러나 공식대행업체인 'C&S 자산관리'는 출국시에는 여객터미널 3층에 도착해서 일행 및 짐을 내려놓고 주차대행 접수장으로 이동해 차를 맡겨야 합니다.

그리고 입국시에는 여객터미널에 도착해서 지정된 출구를 이용하여 지하3층으로 가서 주차대행료를 지불하고 차량을 찾게됩니다.

사설업체는 출국시 여객터미널 3층에 도착해서 사설업체 운전요원에게 차량을 맡기고 입국시에는 여객터미널 1층에서 바로 차를 받게되어 이용측면에서는 사설업체가 더 편리 합니다.

인천공항 주차대행 비교검토

3박4일 기준으로 비용 등을 비교해보겠습니다. 공인주차대행과 사설주차대행 금액을 비교하면 사설주차대행이 가격은 저렴합니다.  


공인주차대행과 사설주차대행 비교

3박 4일의 경우 4일간 주차를 해야 하므로 공인주차대행사인 'C&S 자산관리'을 이용하면 주차비가 36,000원(9,000원 X 4일)입니다. 그리고 주차대행비는 15,000원으로 출국시에만 가능합니다. 4일간 총비용 51,000원 입니다.

그런데 VISA, MASTETR 등의 카드를 이용하면 주차대행비는 무료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카드도 주차대행비 가 무료라 주차비만 지불하였습니다. 주차대행비 무료여부는 'C&S 자산관리' 홈페이지에 상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사설주차대행사를 이용하면 4일간 32,000원(8,000원 X 4일)으로 입출국시 모두 주차대행을 해주기때문에 비용이 저렴하고 편리합니다. 그러나 비용이 저렴한 대신 공항내 주차장에 주차를하는 것이 아니라 공항 밖에 있는 사설업체의 주차장을 이용한다고 하나 실제 어디에 주차를 하는지 알 수 없어 다소 불안한 면은 있습니다. 공항 밖이라면 인천공항의 경우 꽤 먼거리입니다.

제가 사설대행업체를 이용해 본 경험으로 보면 부정적인 이야기가 많지만 아직까지 저는 이용상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이번에도 제가 공식주차대행사인 'C&S 자산관리'를 이용한 이유는 이용방법이 달라져 포스팅내용을 변경할 필요가 있었고, 제가 가지고 있 는 신용카드는 주차대행비가 무료이기에 4일간 이용시 사설대행업체보다 4,000원 비싸기 때문에 별 부담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만약 주차대행비가 무료가 아니라면 아마도 저는 사설업체를 이용했을 것 같습니다.

이제 제가 공식주차대행사를 이용한 내용대로 절차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인천공항 출국시

저는 출발 이틀전에 'C&S 자산관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터넷을 예약을 하였습니다.  

 


 

예약을 하면 바로 예약확인문자가 바로 날라옵니다.  


 예약확인문자

예전에는 차량인도 장소를 알려주었지만 이제는 주차대행접수장으로 오라는 안내를 합니다.  



출국당일날 인천공항에 도착에서 여객터미널에 일행과 짐을 내려놓고 안내에 따라 주차대행접수장으로 갔습니다. 주차대행접수장은 안내퍈이 잘되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대행접수장은 단기주차장에 마련되어 있어 주차티켓을 받고 주차대행 접수장에 가게됩니다, 이때 부터 오렌지색 유니폼을 입은 'C&S 자산관리' 직원의 안내에 따라 차량에 주차티켓을 그대로 나두고 내리면 직원이 차량보관증을 줍니다.

예약을 했는데도 귀국일자, 비행기편을 묻길래 예약을 했음을 알려도 예약내용엔 관심도 없습니다. 결국 인터넷 예약은 형식적인 것으로 굳이 예약할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차를 맡기고 나서 건물 실내로 들어가 여객터미널 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공항 출국장까지 5분정도 소요됩니다.

인천공항 입국시

해외여행후 입국시 차량을 찾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설주차대행업체의 경우 비행기에 내려 전화로 도착했음을 알려주면 차량을 미리 대기해 놓습니다만, 공식주차대행사인 'C&S 자산관리'는 사전에 알려준 지하 3층으로 차량을 찾으러 가야 합니다.

공식주차대행사는 차량을 맡기면 공항 장기주차장에 주차를 해놓았다가 귀국당일날 지하 3층 주차장으로 옮겨 놓아 지하 3층 주차장에서 차량을 인도하게 됩니다.  


 입국장 3번 출구

귀국한 날 여객터미널 1층에서 제가 받은 차량보관증에 있는대로 3번출구로 나와 횡단보도를 지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3층 A32구역을 갔습니다. 이 곳 역시 안내판이 잘되어 있어 쉽게 찾아 갈 수 있습니다.  


 3번게이트앞 횡단보도

3번 게이트앞 횡단보도를 건너면 파란색의 주차대행차량 인도장소 안내판이 보입니다.  



안내판에 따라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3층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 보듯 짐이 많은 경우 카트에 싣고 지하 3층 까지 가셔도 되니 일일이 캐리어를 끌고 갈 필요는 없습니다.  



지하 3층 엘리베이터를 내려 안내문구 방향으로 가면 인천국제공항 주차대행 요금계산소가 있습니다.  



요금계산소에서 차량보관증을 제시하고 주차대행비를 지불하고 나면 주차티켓과 차량열쇠를 줍니다. 만약 저처럼 주차대행비가 무료인 신용카드를 제시하면 확인후 주차대행비를 받지않고 주차티켓과 차량열쇠를줍니다.   

주차티켓에는 주차차량의 위치번호가 써있습니다. 해당 번호의 주차위치에 찾아가면 차량이 있습니다.  



주차대행비 요금계산소 옆에 주차비 무인요금 정산기가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4일간의 주차비 36,000원을 계산하였습니다. 여기서 계산하시면 주차장 출구에서 그냥 통과가 됩니다.

무인요금 정산기에 익숙치 않으신 분은 주차장 출구에서 주차티켓을 제시하고 주차비를 계산하고 나오셔도 됩니다.  



주차대행비가 무료인 신용카드를 가지고 계신분은 이용요금차이가 별로 없어 공식주차대행사 '프로에스콤'을 이용해 볼만 하며, 사설업체 이용도 입출국장에서 직접 발레파킹 등 나름 장점도 있기에 본인이 잘 비교선택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차대행비 무료여부는 아래 C&S자산관리 홈페이지에 접속하시어 알아보시기 됩니다.

그리고 공식주차대행이던 사설 주차대행 이던 사전검토사항은 공항버스 등의 이용요금, 공항고속도로 톨게이트 비용등을 합산 고려하여 어느 것이 경제적인지 잘 검토하시어 합리적인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최근('17.2월)에 일본에 갈일이 있어 공식주차대행 예약을 하지않고 공항에 갔었습니다. 그런데 워낙 많은 차들이 밀려있어 예약을 하지 않으면 단기주차장에 입장도 시키지 않았습니다. 또한 예약을 했더라도 주차장 입장 대기차량이 많이 밀려있었습니다. 다행히 사설업체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어 급한대로 사설업체를 이용하고 다녀왔습니다.

일단은 공식주차대행하려면 예약을 일단해놓으시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공항이 붐빌경우 예약받은차량만 입장시키나 예약한 차량도 주차장에 들어가지 못하고 대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공항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적은 경우는 상관없으나 공항이 붐비는 경우를 대비하여 예약을 하고 가시고, 예약해도 차량주차대기시간이 너무 오래걸릴 걸 대비해서 사설업체 전화번호도 준비하시는게 도움이 되실 겁니다. 사설업체도 이제는 일주차비 9천원입니다. 

여행 TIP

▷인천공항 : 인천 중구 공항로 271
▷C&S자산관리 : 032-743-0123
▷C&S자산관리 홈페이지 : http://www.v-cnsamc.com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