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북해도여행 2] 수프카레 라비(LAVI), 신치토세공항

by 드래곤포토 2016. 1. 8.
반응형

홋카이도 신치토세공항에서의 수프카레(Soup Curry) 라비(LAVI)

스프카레는 홋카이도 먹거리의 하나로 돼지, 닭, 양고기를 기본으로 만든 육수에 감자, 당근, 버섯, 가지 등의 채소를 삶아 카레에 넣은 것입니다.

일반 카레보다는 묽고 국물이 많아 카레국에 가까우며 대부분 채소, 고기등이 큼직하게 들어가는 것도 특징입니다. 홋카이도 지역에는 일반 카레전문점 보다는 스프카레 전문점을 더 많다고 합니다. 


IMG_1023P 센터 플라자(Center Plaza)

신치토세공항 국제선 출국장에서 통로를 따라 오다보면 국내선 탑승장에 있는 넓은 광장처럼 생긴 센터 플라자에 오게됩니다. 이 곳은 2층으로 여기서 한층을 더올라간 3층에는 음식상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3층에서 내려다 본 센터플라자(Center Plaza) 모습입니다.  


IMG_1044

홋카이도 도착 첫날, 점심은 수프카레를 먹기위해 신치토세공항 국내선 터미널 3층 노면전차거리 식당가에 있는 수프카레 전문점 LAVI(라비)라는 음식점으로 갔습니다. 수프카레는 카레를 수프형태로 만들어 밥과 함께 먹는 음식입니다.  


IMG_1045 lavi 내부
IMG_1060 주방

이 곳은 토마토 및의 계피의 풍미가 살아있는 수프가 특징으로 엄선한 15가지 향신료와 돼지뼈·소뼈·닭뼈 그리고 홋카이도산 중심의 야채를 10시간 이상 끓여 만든다고 합니다.  


IMG_1048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매운맛도 1~10까지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주문하게되면 접시에 밥과 스프카레가 나오는데 우리나라 처럼 반찬은 없습니다.  


IMG_1051 세우스프카레
IMG_1052 돼지고기 스프카레
IMG_1053 닭고기 스프카레

외관상 모습은 비슷하지만 자세히 보면 그릇안에 있는 재료로 판단이 가능했습니다. 각각의 맛은 재료에 따라 다소 틀리지만 스프카레의 맛은 사골육수로 만들어서 그런지 사골국물 맛이 강했습니다. 그리고 고기도 부들부들한게 좋았습니다.  


IMG_1056

특이하게 밥에 레몬이 꽂혀나오는데 좀 이상할 것 같아 저는 그냥 레몬을 뿌리지 않고 밥을 먹었습니다.  


IMG_1058
IMG_1061P

스프카레의 경우 홋카이도 삿포로 지역 음식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스프카레의 국물 맛은 중독성이 있었으며 큼직하게 썰어 넣은 야채들이 각각 고유의 맛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스프카레는 한국에서 접하기 힘든 음식으로 홋카이도를 여행하신다면 스프카레의 맛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 TIP

▷소재지 : 신치토세 공항 국내선터미널 3층
▷전화 : 0123-21-8618
▷엽업시간 : 10:30~20:30
 


 홋카이도 신치토세공항 3층 스프카레 라비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