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북해도여행 5] 노보리베쓰(登別) 후루카와 료칸(1)

by 드래곤포토 2016. 1. 20.
반응형

홋카이도 노보리베쓰 후루카와(海の別邸 ふる川) 료칸

홋카이도의 첫여행지 노보리베쓰(登別 Noboribetsu)역에 도착했습니다. 노보리베쓰는 온천이 유명한 지역이라 숙소인 후루카와 료칸에 짐을 우선 내려놓고 지옥온천에 다녀올 계획이었습니다.

노보리베쓰에 있는 후루카와( ふる川, Furukawa) 료칸은 미리 한국에서 예약을하고 갔습니다. 후루카와 료칸으로 선정한 것은 여행중 하루정도는 일본식 료칸에 머물고 싶어 가능한 한국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 선정을 했습니다.

후루카와 료칸에서 픽업서비스를 해준다해서 신치토세공항에서 열차 도착시간을 사전에 연락을 해주었습니다.  


IMG_1125

노보리베쓰역에 도착하니 이미 후루카와(海の別邸 ふる川) 료칸 직원이 마중을 나와있었습니다. 후루카와 료칸은 노보리베쓰역에서 승용차로 약 5분거리에 있었습니다.  

 

IMG_1129 海の別邸 ふる川

후루카와 료칸은 일본의 전통가옥의 료칸은 아니고 건물은 3층으로 리조트에 가까운 건물이었습니다.  


IMG_1131P

1층로비는 일본식이었습니다. 카운터에 가니 우선 그옆에 있는 로비 라운지로 우선 안내했습니다.  


IMG_1150

카운터에는 금일과 내일의 일기와 해지는시각, 해뜨는시각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IMG_1136

1층에 있는 로비 라운지는 여러개의 소파가 놓여있고 바다를 배경으로한 창가쪽으로도 개별의자가 놓여있었습니다.  


IMG_1135P

로비 라운지 가운데에는 일본전통의 화로불이 중앙에 놓여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책이 있어 벽면에 놓여있습니다.  


IMG_1139

로비 라운지에서 종업원은 무릎을 꿇고 일본스타일로 체크인을 했습니다. 그리고 영어로된 후로오카 료칸 이용안내문을 주었습니다.

로비 라운지에서는 커피와 차를 무료로 언제든지 먹을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문에는 로비라운지 이용시간, 마사지 가능시간, 매점이용시간 등과 온천 이용방법 등의 내용이 적혀있었습니다.  


IMG_1142

체크인을 하면서 녹차와 일본 화과자를 서비스로 주는데 녹차는 녹차즙에 가까웠습니다.  


IMG_1153

로비 라운지밖에는 족욕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날이 추운겨울이라 바다풍경을 보기 위해 나가는사람은 있어도 족욕하는 사람들은 없었습니다.

이제 방을 소개해 볼까요 ?   

IMG_1154

일본식 정취를 느끼기 위해 화실로 방을 요청했습니다. 배정된 방은 3층으로 방안에서 바다풍경을 내다 볼 수 있도록 커다란 창이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IMG_1163

가운데 탁자에는 양초와 라이터, 그리고 일본과자가 놓여있었습니다.  


IMG_1157

창가에는 주변지역을 잘 알 수 있도록 망원경과 지도가 놓여있습니다. 까만 가방이 만원경이 들어있는 가방입니다. 날씨가 흐리고 다음일정이 있어 내일로 미루었는데 망원경은 결국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다음날 비바람이 거세 바깥 풍경을 제대로 볼 수가 없었습니다.  


IMG_1158

창밖을 내려다 보니 앞 마당쪽에는 벤치와 족욕탕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IMG_1159

바다가쪽으로 더 살펴보니 갈매기들이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후루카와 료칸은 갈매기들이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보여주는데 큰 일조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IMG_1162P

위사진은 창가에서본 실내 문쪽입니다. 오른쪽 벽장은 이불장입니다. 이 곳에서는 원하는 시간에 종업원이 직접와서 이불을 깔아줍니다. 저희 같은 경우는 저녁식사를 할 때 이불을 깔아 주었습니다. 깔려진 이불의 모습은 다음기회에 소개합니다.  


IMG_1164P

방입구 오른쪽으로 세면대와 화장실이 있습니다. 그러나 화장실에는 욕조가 없습니다. 온천 료칸이라 간단히 세면대만 비치되어 있습니다. 세면대옆에는 티슈, 수건, 로션, 치약, 치솔들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IMG_1351P

방 오른쪽 벽면에도 벽장이 있는데 이 곳은 옷장으로 숙박기간 동안 입을 유카타가 있었습니다.  


IMG_1357P

창가 양측에는 차를 마실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닥에 있는 광주리모양의 함을 열면 다기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쪽에는 클래식 음악 CD가 놓여져 있어 음악감상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방에는 일반 호텔과 달리 TV는 없었습니다. 아마도 자연을 그대로 즐기기 위한 배려인 것 같았습니다.

후루카와 료칸에 짐을 풀어 놓고 노보리베쓰 지옥온천으로 갔습니다. 노보리베쓰 지옥온천을 다녀와 후루카와 료칸의 저녁모습을 별도로 다시 소개합니다.

여행 TIP

▷주소 : 289-3 Kojohama, Shiraoi, Shiraoi District, Hokkaido Prefecture 059-0641 일본
▷ 전화번호: +81 144-87-6111
  


 후루카와(海の別邸 ふる川) 료칸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