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2016 경기 니트 패션쇼, 패션과 니트의 만남

by 드래곤포토 2016. 9. 5.
반응형

달샤벳의 축하공연이 있었던 '2016 경기 니트 패션쇼'

경기도에서 생산된 원단으로 특별한 작품을 선보이는 '2016 경기 니트 패션쇼'가 9월1일 경기도 양주시에 있는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약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습니다.

이날 패션쇼는 오전 10시부터 대학생 패션디자인 페스티벌 패션쇼와 착한교복 패션쇼가 있었으며 오후 2시에는 경기 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가 있었습니다.

유명디자이너와 경기도 도내 우수 섬유중소기업이 함께하여 이목을 집중시켰던 2016 경기 니트 패션쇼 현장을 소개합니다.


IMG_1471P

양주시 산복동에 위치하고 있는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는 2014년 1월에 설립되었으며, 경기도 섬유기업의 마케팅 및 R&D 지원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섬유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간입니다.

제1부 대학생 패션디자인 페스티벌 및 착한교복 패션쇼

공식행사 제 1부에서는 디자이너 토크컨서트와 도내 패션디자인학과 패션쇼와 착한교복 패션쇼가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IMG_1498

대학생 패션디자인 페스티벌에서는 오혜선 아나운서의 사회로 장광효, 곽현주, 신재희 디자이너가 패널로 참여한토크 콘서트가 있었습니다.

토크 콘서트에서는 대한민국 패션업계 현황부터 디자이너의 삶, 창작 아이디어 등의 이야기가 있은후 디자이너 생활에서의 가장 어려웠던 점, 슬럼프 극복 노하우 등 참관 대학생들과의 질의응답시간이 있었습니다.


IMG_1725V2

토크콘서트가 끝난후 경기도내 15개 대학 섬유패션디자인학과의 패션페스티벌이 있었습니다.

대학생 패션디자인 페스티벌에서는 디자인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의 창의력과 열정이 돋보였고 , 예비 디자이너들의 뜨거운 열정의 무대를 볼 수 있었습니다.


IMG_1784P

대학생들의 패션쇼가 끝난후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경기섬유산업연합회의 교육연정의 첫 사업인 ‘착한교복’의 완제품을 선보이는 자리인 '착한교복패션쇼'가 이어졌습니다.

'착한교복'이란 경기도내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니트 소재를 활용하여 교복 디자인을 개발하여, 기존에 사용하였던 직물소재 사용을 최소화하고 니트 소재의 적용 비중을 늘려 학부모 경제적 부담을 줄이면서 경기도 섬유업계의 발전을 도모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된 착한교복 패션쇼에서는 요즘 트렌드와 색상을 반영한 교복 디자인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제2부 경기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

공식행사 제 2부는 장광효,곽현주, 김규식, 김도형, 맥앤로건, 명유석, 이무열, 신재희, 정훈종, 송승렬 등 유명디자이너 10명의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10명의 디자이너는 경기도내 14개 우수 섬유중소기업에서 생산된 원단을 활용해 의상을 제작, 정상급 모델을 통해 런웨이를 화려하게 수놓았습니다.


IMG_1881

경기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의 시작은 2016 경기 니트 패션쇼 Intro 영상에 이어 곽현주 디자이너 작품으로 막을 열었습니다.


IMG_1938

2부행사인 경기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에는 해외바이어 40명이 참관을 하여 경기도의 니트 패션쇼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IMG_2123P
IMG_2178P

패션쇼에 참가한 10명의 유명 디자이너들은 14개 경기도내 섬유기업과 협업해 멋진 런웨이를 선보였습니다.

대학생 패션디자인 페스티벌 시상식

경기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가 끝난후 오전에 실시되었던 대학생 패션디자인 페스티벌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IMG_2367P

시상식에서 대상은 백예린(수원대), 양주시장장 박지은(연성대), 최우수상 이예은(오산대), 우수상 강수아(경희대), 경기일보대표이사회장상 신초현(가천대),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상 권혁민(한경대) 학생이 수상을 했습니다.

그외 입선은 이가영(동서울대), 김지연(평택대), 박창휘(유한대), 김진솔(용인송담대), 강은미(장안대), 이수빈(명지대), 조수용(청량문화산업대), 김나영(전국대학생패션연합회), 정혜원(한세대) 학생이 수상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우수대학상은 평택대학교가 선정되었습니다.

달샤벳(Dalshabet)의 축하공연

행사 마지막에는 인기 걸그룹 '달샤벳'의 축하공연이 있었습니다.


IMG_2444P
IMG_2421V

달샤벳은 2013년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K-POP 부문 10대 가수상을 받은 걸그룹으로 '딱 너같은', '뱅뱅', '슈파듀파디바'등의 히트곡으로 패션쇼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습니다.


달샤벳 축하공연 - 뱅뱅

부대행사

이날 패션쇼 행사와 별도로 패션쇼 의상을 모델이 직접착용해 보여주는 전시코너, 참여기업과 바이어가 현장에서 상담할 수 있는 디자이너 작품 수주전시회 , 유명디자이너가 제작한 의류와 엑세서리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잇는 디자이너 팝업스토어도 운영해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했습니다.


IMG_2487P

1층 로비에는 원단전시를 하면서 해외바이어와 수출상담, 구매상담을 할 수 있는 24개 업체의 수주상담회장이 마련되어 있어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고 있었습니다.

실외에는 팝업스토어가 마련되어 있어 국내 유명디자이너의 의상을 판매하는 코너도 있었습니다.


IMG_2509C

'2016 경기 니트 패션쇼'는 예비 디자이너가 꾸민 열정의 무대도 볼 수 있었으며, 대한민국 섬유,패션 콜라보레이션의 진수를 보여주는 행사였습니다.

TIP

▷소재지 : 경기도 양주시 평화로 1215(산북동)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전화 : 031-850-3600
▷대중교통 : 지하철 1호선 양주역 2번 출구, 동두천 방향 버스 탑승후 샘내부대 하차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