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탤런트 구혜선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홍보대사' 위촉

by 드래곤포토 2016. 9. 12.
반응형

탤런트 구혜선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홍보대사' 위촉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업무협약식이 2016. 9.9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에 있는 사회복지회관에서 있었습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전산업개발, 한양대,신한카드 등 4개 기관이 참여하였고, 탤런트 구혜선씨가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홍보대사로 위촉되었습니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이란 어르신 대상 ‘돌봄’ 봉사활동 시간을 점수화해 포인트로 쌓으면 이를 돌봄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부하거나 65세 이후에 본인이 사용하는 제도입니다.


IMG_0096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업무협약식은 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정훈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되었습니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사업은 2015년 대구, 충북 청주 등 2곳에서 시범사업을 진행했으며, 올해에는 서울 영등포, 부산 해운대, 인천 남구, 광주 광산구, 대전 동구, 울산 동구, 경기(남부) 수원, 경기(북부) 파주, 강원 원주, 충남 천안, 전북 전주, 전남 고흥, 경북 김천, 경남 거제, 제주 제주시 등 총 17개 지역에서 이 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내년에는 50개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IMG_0147C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공공 돌봄서비스를 받지 않는 65세 어르신 중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분은 지역별 사업수행기관에 신청할 수 있고, 돌봄활동을 하고자 하는 13세 이상의 봉사자는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센터(www.vms.or.kr)에 등록 후 4시간의 교육을 받으면, 대상자 가정을 배정받아 2인1조로 활동하게 됩니다.


IMG_0167C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나눔홍보대사로 탤런트 구혜선씨를 선정하고 위촉패를 수여하였습니다. 지난 5월 배우 안재현씨와 결혼한 구혜선씨는 결혼식 비용전액을 소아암병동에 기부하는 등 활발한 나눔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IMG_0172C

구혜선씨는 인사말에서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영광"이라며 "아직 기부은행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많은 분들이 아셔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IMG_0196

이어서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활동참여 aT등 4개 기관과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활동참여 기관은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추진 중인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상호 협력에 나가기로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IMG_0252C

업무협약기관은 소속임직원이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의 돌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돌봄 활동을 널리 홍보하여 지역사회 돌봄 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역활을 수행합니다.

보건복지부는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활성화를 위해 제도를 내실화하고, 사회적 여건을 조성하여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합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협약기관 돌봄 봉사자의 돌봄활동이 활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마련하고, 협약기관의 참여와 활동을 적극 지원합니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돌봄 사각지대를 민, 관이 함께 풀어나간다는 점에서 바람직한 일로 많은 기관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탤런트 구혜선씨의 홍보역활을 기대해봅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