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평창바위공원, 평창동계올림픽 주변 관광지

by 드래곤포토 2017. 11. 6.
반응형

기암괴석이 한자리에, 평창바위공원

2018 평창동계올림픽 G-100기념 특별 이벤트 DREAMCONCERT in PyeongChang 행사에 참가차 갔다가 평창바위공원에 들렀습니다.

평창 바위 공원은 평창군 내에 있는 마을에서 다양한 모습을 가진 바위들을 모아서 전시하는 독특한 공원입니다.

사람의 힘이 아닌 자연이 조각한 자연적인 바위들을 모아놓은 평창 바위 공원에는 2톤부터 140톤까지 다양한 무게의 자연 바위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자연의 신비를 보여줍니다.

바위공원 옆을 흐르는 강을 따라 캠핑장이 있으며 또한 바위공원 강변은 패러글라이딩 착륙장으로 활용되고 있어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내리는 모습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IMG_3957C

바위는 지구상에 인류가 출현하기 이전부터 존재했던 광물과 유기물의 집합체입니다. 바위는 일상생활의 도구로 이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힘, 생명, 풍요 등의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색상이나 생김새에 다라서는 주술적인 힘을 지녔다고 믿어 신성시 되는 존재로 인간생활에 중요한 역활을 해왔습니다.


IMG_3945

바위공원 가운데에는 금수강산이라는 이름의 바위가 세워져 있습니다.
이름에 걸맞게 묘한 산세를 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는 인류문명이 발달하면서 돌을 직접적인 생활도구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가공하여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등 인간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지금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수석이나 정원석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IMG_4138

모양자체가 거북바위처럼 생겼네요

평창바위공원은 마치 커다락 수석을 전시해 놓은 듯 다양한 모양의 바위들이 세워져 있습니다.
여기 바위들은 모두 자연석이라 하니 자연의 신비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는 곳입니다.


IMG_3942

평창읍 뇌운리에 있었던 옹달샘바위라 합니다. 무게 6톤으로 화강석입니다.


IMG_4143

설산바위라합니다. 마치 눈 쌓여있는 듯한 산의 모습이라 합니다.


IMG_4147

쌍두꺼비바위로 한쌍의두꺼비가 교미를 하고 있는 듯한 형상의 바위입니다.
옛날부터 우리 조상들은 두꺼비를 길한 동물로 여겨 복을 준다고 믿고 있다고 합니다.


IMG_4151

구름처럼 생겨 운무바위라합니다. 무게는 17톤, 석회석입니다.


IMG_4154

옻물바위로 이 바위에 고인물을 옻이나 옴등 피부병에 바르면 깨끗하게 치유된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이 옻이 오른 부위에 발라 큰 효과를 보았다는 전설이 있는 바위입니다.


IMG_4184

이바위는 신선암으로 신선들이 하늘 에서 내려와 바둑을 두며 풍류를 즐기던 곳으로 바위 중앙에 돌로 만들어진 바둑판이 놓여있었는데 지나가던 행인이 바둑판을 굴려 없어진 이후로 신선들의 발길이 끊어 졌다는 전설이 있다네요.
방림면에 있던 140톤의 바위를 이곳으로 옮겼다고 합니다.


IMG_4171P

왼쪽 위부터무게 14톤의 석회암인 장승바위입니다.
오른쪽은 무게 7톤의 석회암인 육오바위입니다. 왼쪽 아래 바위의 이름은 노선암입니다.
오른쪽은 용두암이라 하는데 무게 18톤의 석회석입니다.


IMG_4141

평창바위공원 북쪽에는 평창읍 패러글라이딩 조형물이 세워져 있습니다.
조형물의 모티브는 장암산 모습으로 장암산에 위치한 HAPPY 700 패러글리이딩 활공장은 해발 700m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적정한 풍향과 고도로 연중 이착륙이 가능하고 경치가 매우 좋은 곳이라 합니다.


IMG_4017

평창바위공원 북쪽끝에 가건물이 있습니다.
이 곳은 조나단 패러글라이딩 학교로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IMG_3983P

바위공원의 앞산, 장암산 활공장에서 출발한 패러글라이더의 착륙장이 바로 이곳입니다.


IMG_4082

장암산 활공장에서 내려다 보이는 평창의 모습은 환상적이라 합니다.
하늘을 날면서 내려다 보는 모습은 더욱 멋질 것 같습니다.


IMG_4180

패러그래이딩을 위해 차량으로 이동하는 모습입니다.
이 곳에서 장암산 활공장 까지 올라가 패러그라이딩을 하고 이곳으로 다시 내려오게 됩니다.

이 곳에서는 2인승 전문 조종사와 함께 아무런 훈련과정없이 비행을 체험해 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IMG_4162

평창바위공원옆은 평창강으로 강변쪽으로는 캠핑장이 있습니다.
캠핑을 할 수 있도록 구역마다 데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넓은 공터를 활용한 오토캠핑장으로 많은 캠핑족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 이곳과 가까운 곳에 평창 ‘어름치 마을’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어름치 마을은 래프팅, 트레킹, 동굴탐사, 짚라이딩, 캠핑까지 즐길 수 있어 여행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IMG_4172

전국 최대규모로 5,380여평 부지에 2~140톤 규모로 다양하게 평창읍 중리, 노람뜰 일원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거북바위, 두꺼비바위, 선녀바위 등 123개 작품들이 골고루 배치되어 주민에게 휴식공간과 관광객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앞산인 장암산에서는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이 있어 평창바위공원앞 평창강은 착륙장으로 활용되어 있고, 여름에는 넒은공터를 활용해 오토캠핑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인근에 매달 5일과 10일에 장이 열리는 평창 올림픽 시장이 있어 메밀전병, 부침개 등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평창강변을 따라 걸어볼 수 도 있는 곳입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노람들길 291
▷이용시간 : 연중개방
▷입장료, 주차료 : 무료
▷전화 : 033-330-2762
▷캠핑장 전화 : 033-330-2611
▷조나단 패러글라이딩 학교 : 033-330-2625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