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횡성여행] 명품한우를 맛볼수 있는 '횡성한우축제'

by 드래곤포토 2012. 10. 18.
반응형


명품한우를 맛볼수 있는 '횡성한우축제'

강원도 횡성에서 한우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을 정도로 유명한 대표적인 먹거리 축제인 제8회 횡성한우축제가 10월17일(수) 강원도 횡성 섬강둔치 축제장에서 개막해 10월21일(일)까지 계속됩니다.

횡성한우축제 첫날 17일 모습을 소개합니다. 행사 첫날 워낙 많은 사람들이 몰려 주차할 곳이 없어 빙빙돌다 겨우 테마목장 부근 주차장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IMG_6838P 테마목장

테마목장은 본행사장 건너편으로 외양간 및 소밭갈이 체험, 송아지 놀이마당과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코스모스 밭이 있어 한결 가을의 풍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IMG_6840 테마목장에서 본 행사장

테마목장과 본행사장 사이에는 섶다리와 징검다리가 놓여져 있습니다. 섶다리를 건너 본행사장으로 갔습니다. 서울에서 출발하여 횡성한우축제장에 도착한 시간이 점심때라 우선 횡성한우맛을 보기로 하여 먹거리마당을 먼저 들렀습니다.

IMG_6855P 전문식당

셀프식당은 축협판매장에서 한우를 구입한후 셀프식당에서 1인당 세팅비(성인 5,000원, 초등생 3,000원)를 내고 구워먹는 곳입니다. 전문식당은 일반식당과 마찬가지로 보시면 됩니다. 세팅이란 쌈채, 개인야채, 김치, 쌈무, 밥, 된장국, 쌈장, 소금, 참숯 등이 나옵니다.

IMG_6891P 셀프식당

셀프식당이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하여 너무 사람들이 많아 전문식당에서 한우를 맛보기로 했습니다. 저희가 맛본 음식은 꽃등심입니다.

IMG_6871 꽃등심
IMG_6881

횡성한우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고기중 기름기가 적은 부위(안심, 채끝, 치마살, 부채살 등)부터 먹고 그다음은 마블링이 있는 부위(꽃등심, 차돌 등)를 먹습니다.

IMG_6884

고기를 구울때 조금씩 불판에 올리고 센불에서 짧은 시간에 구워야 합니다. 불판의 고기에 육즙이 보일때 가급적 1번만 뒤집습니다.

IMG_6885
IMG_6904P 횡성한우 판매장

횡성한우 판매장에서는 다양한 부위의 한우고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구매하여 셀프식당에 가서 드시면 됩니다. 꽃등심, 등심, 안심, 채끝은 1Kg단위 가격입니다.

 

IMG_6911 특설무대

특설무대에서는 개막식은 물론 축하공연, 지역단체예술공연, 전통국악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IMG_6922 어린이 놀이마당
IMG_6928 행글라이더

어린이 놀이마당에는 에어바운스, 행글라이더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기구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자분들은 역시 용감했습니다. 여유있게 날고 있습니다.

IMG_6938P 횡성한우 주제관

지역홍보마당에 있는 횡성한우 주제관에서는 쇠고기 등급, 횡성한우의 맛과 음식 궁합 등 횡성한우에 대한 특별함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IMG_6946P

지역홍보마당은 한우주제관, 농특산물판매장 등이 설치되어 지역의 상품들을 판매홍보하고 있습니다.

IMG_6955 포토존과 수상카페

섬강주변에는 포토존, 그리고 족욕시설, 수상카페가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IMG_6957 본행사장에서 본 전통주막과 테마목장

섬강주변에는 수상카페가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IMG_6964 한우문화마당

한우문화마당에는 다양한 한우이벤트와 소달구지 체험등의 이벤트가 있습니다.

올해 8회째 맞이하는 강원도 횡성한우축제는 농경문화의 전통을 이어가는 행사로 가을을 맞아 강원도 단풍여행을 즐기면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입니다. 10월21일까지 진행되는 횡성한우축제는 먹거리이외에도 다양한 공연행사가 마련되어있으니 이번 주말 횡성한우축제장에서 특별한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읍하리 58-1
전화 : 033-340-2223
셔틀버스(15분간격) : 문화체육공원 교차로-횡성우체국-시외버스터미널-횡성소방서-문화체육공원-횡성교-종합운동장 옆문-강변행사장-횡성교-문화체육공원교차로


 횡성한우축제장 약도(횡성한우축제 홈페이지 인용)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