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지급 방식변경, SWIFT은행식별코드 입력하기

by 드래곤포토 2014. 3. 12.
반응형


수익금 지급방식 변경

최근 구글애드센스의 수익금 지급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저도 모처럼 구글애드센스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였다가 지급보류가 걸려있다하여 무슨 문제가 있는 줄 알고 다소 당황하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구글애드센스에서는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라는 방식으로 기업은행을 통해서만 수익금을 지급하였는데 2014년 2월 15일 부터는 은행계좌를 통해서 수익금 지급방식이 가능하여 각자 거래하는 은행과 SWIFT은행식별코드, 그리고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은행을 통해서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은행송금으로 편리하게 된 점은 있으나 수익금의 수수료를 만원정도 은행에 지불해야 하는 불편한 진실이 발생하게되었습니다.

SWIFT 은행식별 코드

SWIFT CODE란 해외은행간 송금을 위하여 전세계 은행을 구별하기 위한 식별 코드입니다. SWIFT는 Society for 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s의 약자입니다.

[은행영문이름과 SWIFT CODE는 해당은행에 최종확인바랍니다.]

SWIFT CODE는 BIC(Bank Identifier Code;은행식별부호)라고도 하는데, 앞에 4자리는 해당 은행 고유코드(Bank Code), 그 다음 2자리는 국가코드(Country Code - 한국은 KR, 일본은 JP, 미국은 US, 중국은 CN, 호주는 AU ), 그 다음 2자리는 도시코드 (Location Code - Seoul은 SE)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Branch code 3자리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SCBLKRSE의 경우 SCBL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 KR은 한국, SE는 서울을 의미합니다.

은행별 송금 수수료

대부분의 은행이 100달러 이상 송금시 수수료가 10,000원입니다만 우체국은 5,000원, 스탠다드챠타드 은행(SC제일은행)이 300달러 미만이면 무료입니다.

처음엔 우체국을 이용하려고 마음먹고 통장을 계설하러 갔는데 금융업무는 오후 4시 30분이 마감이라 늦게가 되돌아 왔습니다. 그리고 우체국에 통장계설하려면 주민등록증이외 운전면허증 등 본인임을 확인하는 증명서를 이중으로 요구합니다. 우체국이용시 참고바랍니다.

이후 시간이 안되어 미루다가 마음이 바뀌어 결국 수수료가 300달러 미만이면 무료인 SC제일은행에 계좌를 만들어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지급방법 변경하기

SC제일은행에 계좌를 만들었으니 이제 제가 구글애드센스에서 SWIFT CODE를 등록하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거래은행이 다르고 익숙치 않으신 분도 아래글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있을 겁니다. 밑줄친 안내하는 문구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지급방법을 지정'하라는 안내가 다시 나옵니다. 그리고 설정을 보면 결제방법에 '선택하지 않음'이라고 표시되어있습니다.


빨간색 바에 있는 '지급방법을 지정'을 클릭하면 결제방법이 '선택하지 않음'이라 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에 있는 '+ 새결제방법 추가'를 클릭합니다.


'+ 새결제방법 추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은행계좌로 송금'을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은행계좌로 송금'을 선택하면 예금주, 은행이름, SWIFT은행식별코드, 계좌번호 등의 항목이 있는 '새결제방법 추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거래하는 은행의 영문이름과 SWIFT은행식별코드, 계좌번호 를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이 완료되면 결제방법에 '은행계좌로 송금...456"이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마지막 숫자는 본인이 입력한 구좌번호의 마지막 3자리 숫자입니다. 456은 저의 은행계좌 마지막 세자리입니다.


은행코드와 SWIFT은행식별코드 등을 완성하고 나서 다시 초기화면으로 와서 보면 결제방법에 '은행계좌로 송금...456"이라는 문구가 보이면 완성된 것입니다. 

아직도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지급방식을 결정 못하신 분은 참고 바랍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