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군산 선유도여행 1] 선유도유람선 해상관광

by 드래곤포토 2014. 5. 7.

선유도 유람선 해상관광

선유도는 고군산군도는 16개 유인도와 47개 무인도로 이루어진 섬의 군락지로 자연이 창조해 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천혜의 해상관광공원으로 작년 4월에 새만금 방조제와 연결된 신시도를 다녀온적이 있었습니 다. 당시 신시도 대각산에서 내려다 보이는 섬들은 환상적이었습니다.

이번에는 고군산군도인 선유도에 가게되어 선유도여행 경험을 전하게되었습니다. 선유도는 신시도에서 부터 고군산연결도로를 현재 개설중으로 2015년 5월부터는 자동차로 갈수 있는 섬이지만 아직은 배를 이용해 선유도에 들어가야합니다.

여기서는 선유도유람선 해상관광을 소개하고 다음편에서는 선유도 여행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선유도 들어가기

제가 다녀온 코스는 C코스로 선유도를 가기위해 9시30분에 출발하는 유람선을 탔습니다.

9시30분에 야미도선착장을 출항한 유람선은 선유도를 한바퀴돌아 유람한후 선유도 선착장에 도착합니다. 그리고는 선유도를 자유관광을 하고나서 오후 1시에 선유도항을 출발하였습니다.

선유도 들어가는 배는 선유도주변을 한바퀴 돌고 다시 돌아오는 해상관광만 하는 코스와 선유도 해상 관광을 하고 선유도에 내려서 1~5시간까지 자유관광하다 다시 돌아오는 코스가 있어 시간을 고려하여 코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선유도유람선은 이름이 유람선이지만 여객선을 겸하고 있는 유람선으로 손님수에 따라 출발여부가 달라 반드시 전화로 출발시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IMG_4737 군산 야미도 선착장

예전엔 승선명부에 이름과 생년월일만 적으면 되었으나 세월호 침몰사고이후 승선명부에 이름, 생년월일, 주소를 적고 본인이 승선했다는 사인까지 해야 합니다.

IMG_4739P 유람선 1층과 유람선 2층(갑판)

승선하고 나면 예전과 달리 구명조끼위치와 배의 안전에 대한 선장의 안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람선인 만큼 수시로 배가 지나는 곳에 대한 소개를 해줍니다.

IMG_4741 신시도

군산 야미도항을 출발하면 왼쪽으로 새만금방조제가 길게 보이고 신시도의 월영봉과 대각산 전망대가 보입니다.

선유도까지 육로를 만드는 공사의 시작점인 신시도 월영봉아래 해안을 따라 새로만들어진 고군산연결도로가 길게 이어져 있는것이 보입니다.

IMG_4772 신시도와 무녀도를 잇는 신시교

IMG_4794 새우깡을 받는 갈매기

선유도유람선도 갈매기가 따라다니는게 예외는 아닙니다. 새우깡을 던져주면 잘 받아먹습니다.

IMG_4802 기도등대와 망주봉

선유도 선착장앞에 있는 망주봉이 눈에 들어옵니다. 선유도 선유3구 선착장앞에 있는 등대를 기도등대라 합니다. 선유도 선착장에 도착해야 하나 일단 섬한바퀴를 돈후 이곳에 도착하게 됩니다.

망주봉 암봉은 선유도로 유배된 선비가 봉우리에 올라 한양땅을 바라보며 임금을 그리워했다는 전설에 따라 망주봉 이라 불리웁니다. 망주봉은 높이 152m로 바위절벽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바위사이로 길이 있어 20분 정도면 오를 수 있습니다.

IMG_4809 멀리 보이는 신시도

선유도쪽에서는 신시도가 그림처럼 보입니다. 날씨가 흐리니 흐린대로 멋진 풍경을 연출해 줍니다.

IMG_4820P 대장도 장자할매바위

유람선은 선유도와 대장도 사이를 지나게 됩니다. 대장도에 가장 높은 대장봉은 142.8m로 중턱에 장자할매바위가 있으며 대장봉에서 선유도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장도 장자봉에 위치한 할매바위는 아기를 업고 뒤돌아 먼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형상으로 과거를 보러 간 남편을 기다리다 등에 업은 아기와 함께 망부석이 되어버렸다는 슬픈 전설의 바위입니다.

IMG_4826P 장자도와 장자대교

장자도는 대장도와 선유도사이에 있는 조그만 섬입니다. 여기까지 도로가 개설중입니다. 선유도의 선유봉쪽에 다리를 놓고 있습니다.

선유봉은 선녀가 누워있는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고군산연결도로가 선녀목과 얼굴 형상에 해당되는 부분을 지난다고 합니다. 도로가 개설되면서 자연파괴는 어쩔 수 없는 일이라 아쉬움은 남습니다.

IMG_4836P 선유봉아래 천연해식동굴과 인어상 등대

장자대교를 지나면 왼쪽으로 선유봉아래 천연해식동굴을 볼 수 있으며 인어상 등대가 보입니다. 인어의 몸매가 S자 곡선보다는 웬지 각이진 몸매를 가진 인어상으로 보입니다.

IMG_4843 선유봉

선유도의 북쪽은 고군산연결도로가 공사중이지만 남쪽모습은 평온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유도의 가운데 있으며 선유도 정상의 형태가 마치 신선이 마주앉아 바둑을 두는 것 처럼보인다해서 섬이름이 선유도라 부르게되었다고 합니다. 선유봉에 오르면 인근 섬들을 한 눈에 다 볼 수 있다고 합니다.

IMG_4849P 옥돌해수욕장 해변테크와 선유도 1구 통계마을

옥돌해수욕장 해변테크가 보이고 지형이 통처럼 생겨 통계라 부르는 진말의 남쪽에 있는 마을을 지나 치게 됩니다.

IMG_4855P 선유대교

선유대교는 선유도와 무녀도를 잇는 다리입니다. 오른쪽 아래는 무녀도 선착장입니다만 다리가 완성되 면 그 역활이 없어질 지도 모르겠습니다.

IMG_4863P 선유2구 선착장 및 망주봉

선유대교를 지나면 바로 선유2구 선착장이 보이고 목적지 선유3구 선착장의 망주봉이 보입니다.

IMG_4873 신시도와 대교

섬한바퀴를 돌고나니 오른쪽으로 다시 신시도와 신시교가 보입니다.

IMG_4876 망주봉과 선착장(선유3구)

유람선은 선유도를 한바퀴 돌고나서 선유도유람선의 해상관광 일정은 끝나게 됩니다.

유람이 끝난 유람선은 선유3구 선착장에 관광객들을 내려놓게됩니다. 관광객들은 주어진 시간안에 선유도를 돌아보고나서 출항시간에 맞추어 선착장에 돌아와야 합니다.

다음은 선유도내에서의 여행을 소개합니다.

여행 TIP

▷소재지(새만금 유람선)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야미도리 149
▷전화(새만금유람선) : 063-464-1919

선유도 유람선(해상관광) 코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