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지리산자락을 노랗게 물들인 '구례산수유꽃축제'

by 드래곤포토 2018. 3. 29.
반응형

지리산자락을 노랗게 물들인 구례산수유꽃축제 셔틀버스 이용기

광양매화축제장에 들렀다가 구례산수유꽃축제장으로 갔습니다. 광양매화축제장을 11시반경에 떠나 구례산수유꽃축제장에 도착했을때는 차들로 길이 막혀 예정시간보다 늦게 2시 가까이 도착한 것 같습니다.

구례산수유꽃축제기간도 광양매화축제일과 3.17~25로 똑같아 대부분 광양매화축제장을 거쳐 구례산수유꽃축제장을 둘러보게되는데 그래서 그런지 오후에는 많은 인파가 이곳에 몰려듭니다.

주최측에서 주말에는 행사장 주변도로를 일방도로로 변경하여 시행했지만 그래도 막히기는 마찬가지 인 것 같습니다.


IMG_6924

구례산수유꽃축제장의 경우 주말에는 행사장과 마을을 도는 셔틀버스가 운행됩니다. 그래서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상위마을과 반곡마을을 둘러보기로 하였습니다.

주행사장에는 워낙 많은 사람들로 붐비지만 그외 지역은 다소 사람들이 없는 편입니다.


IMG_6876

셔틀버스 요금은 500원입니다. 요금을 지불하면 노란띠를 주는데 손목에 걸고다니면서 하루종일 셔틀버스를 타고 어느 정거장에서든 승차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두개의 노선이 운행되는데 관광안내소와 주행사장만 돌아다니는 1번 셔틀버스와 관광안내소에서 주행사장은 물론 구례산수유마을을 돌아다니는 2번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상위마을

구례 산동면 상위마을이 산수유마을이 된 것은 먼옛날 중국 산동성의 한처녀가 지리산에 시집오면서 산수유나무 한 그루를 가져와 심은 것이 오늘날에 이르러 번창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IMG_6879

상위마을 셔틀버스 승차장입니다. 문제는 주행사장까지 워낙 차가밀려 시간이 다소 지체된다게 좀 아쉽습니다.


IMG_6881

상위마을 산수유군락지로 올라가는 길로 상위교가 있는 계곡옆을 따라 올라갑니다. 상위마을은 표고가 높은 마을로 해발 500m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더덕, 오미자, 등 산약초와 산수유가 특산물로 생산되고 있는 마을입니다.


IMG_6888

IMG_6890

IMG_4856

계곡을 따라 주변에 산수유가 가득합니다.

 


IMG_4865

IMG_4876

 

상위마을은 산수유나무가 가장 많은 곳으로 주민생활 속에 스며든 산수유농업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집근처 돌담, 마을 어귀, 계곡 등에 산수유나무를 심고 가꾸어 왔다고 하네요


IMG_6898P

상위마을에 오르다보면 빨간기와의 건물이 보이는데 다소 산수유마을과는 안어울리는 건물이지만 팬션이라 합니다. 펜션 아래쪽에 산수유등 이 곳 마을 제품을 팔고 있는 간이매점이 있는데 가지고간 카메라 장비도 무거워 이곳에서 구례 산수유맛도 볼겸 산수유 차한잔(1천원) 사먹고 내려왔습니다.

반곡마을

셔틀버스를 타고 반곡(대음)마을에서 하차를 하여 계곡 데크길을 따라 평촌교까지 걸어갔습니다. 반곡마을에는 산수유군락지를 중심으로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어 무르익어가는 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IMG_4894
IMG_4898

대음교 옆에는 조그마한 공간이 있는데 여기서 꽃담길 음악회라는 제목으로 국악공연이 있었습니다.


IMG_4914
IMG_4918
IMG_4921
IMG_6904
IMG_6913

반곡마을에서 주행사장 부근인 평촌교까지 계곡을 따라 길이 잘 만들어져 있어 시간여유가 있으면 산수유풍경을 즐기면서 걸어올라가거나 내려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IMG_6925M

구례산수유꽃축제에 대부분 사람들이 붐비는 주행사장만 다녀오는데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다니시면 산수유마을을 한가로이 즐길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셔틀버스 출발점인 관광안내소에서 주행사장은 가지 않고 셔틀버스를 이용 바로 상위마을로 갔습니다. 상위마을을 둘러본 뒤 셔틀버스를 이용 반곡(대음)마을에서 내렸습니다.

반곡(대음)마을에서는 대음교를 건너 계곡을 따라 만들어진 데크길을 걸어 내려가다보면 평촌교를 만나게됩니다.

평촌교에도 셔틀버스 정류장이 있어 거기서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관광안내소로 내려왔습니다.

한가로이 산수유를 즐기시려면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산수유마을을 천천히 들러보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셔틀버스는 축제기간중 주말에만 운행되었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상관 1길 45(산수유문화관)
▷셔틀버스 이용요금 : 500원/일, (축제기간중 주말만 이용가능, 09:00-18:00)
▷문의전화 : 061-780-2726(구례군축제추진위원회)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