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문경맛집] 찹쌀떡이 유명한 문경 산북 '뉴욕제과'

by 드래곤포토 2013. 7. 31.
반응형

찹쌀떡이 유명한 문경 산북 '뉴욕제과'

문경 장수황씨 종택에서 남쪽 문경시 방향으로 차로 2분정도 내려가면 신북면사무소를지나 우측에 하나로마트를 만나게되는데 바로 그앞에 '뉴욕제과'가 있습니다. 하나로마트가 아니더라도 우측으로 '뉴욕제과'가 써있는 빨간간판을 볼 수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IMG_7729

문경 산북 '뉴욕제과'의 명물은 찹쌀떡으로 현지에서 재배되는 농산물을 쓰고 암금이 아닌 통팥을 쓴다는 것과 하루 판매량외에는 더 만들지 않기 때문에 오전에 찹쌀떡은 다 팔린다고 합니다.

IMG_7727

뉴욕제과 내부는 생각외로 협소합니다. . 입구에 들어서면 조그만 판매대가 있을 뿐 시골빵집이라는 느낍이 강했습니다.

IMG_7728

제가 간 시간이 오후 3시쯤 다른빵은 다팔리고 소보로빵과 팥빵이 남아있습니다. 가격을 보시면 대부분 빵집이 1000원이상 하는데 여기는 5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합니다.

IMG_7731 찹쌀떡

찹살떡은 보통 단맛이 강하나 산북뉴욕제과의 찹쌀떡은 다른 찹쌀떡보다 단맛이 약합니다. 찹쌀떡 가격 역시 500원입니다. 찹살떡 박스포장도 화려하지 않습니다.

산북뉴욕제과는 쌀같은 경우 그 지역의 찹쌀을 이용하여 아침마다 방앗간에서 바로 도정한 쌀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결국 신선한 재료를 이용하고 오전에 정해진 일일물량 이외는 만들지 않아 희소성이 있어 더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문경에 가시거든 오전중 가게에 직접가시거나 시간이 안된다면 오전에 전화로 주문하시고 오후에 찾아가시면 됩니다. 찹쌀떡 1박스(10개) 5,000원입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경북 문경시 산북면 대상리 78-1
전화 : 054-552-7538

뉴욕제과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