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산여행] 삼길포항 / 선상횟집, 캠핑과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항

by 드래곤포토 2014. 7. 2.
반응형

 

 

 캠핑과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삼길포항 / 삼길포항의 명물 '선상횟집'

삼길포항은 서산에서 가장 큰 포구로 우럭과 노래미등의 고기가 많이 잡혀 2008년 부터 매년 우럭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이곳 삼길포항에는 어민이 잡아온 우럭과 꽃게, 붕장어 등을 직접 배에서 파는 독특한 어시장이 있습니다. 어부가 직접 파는 것이기 때문에 싱싱한 자연산 횟감과 해산물을 값싸게 살 수가 있습니다.

또한 포구 주변에는 낚시꾼들을 위한 야영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말을 맞아 가족단위로 캠핑과 낚시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IMG_6983

서산시 삼길포항 야영장은 바다앞에 바로 텐트를 칠 수 있고, 가지고 온 차량도 바로 옆에 둘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바닥도 자갈이 깔려 있어 비가와도 배수가 잘되게 되어 있었습니다. 


IMG_6961
IMG_6979P

텐트촌사이를 지나 우선 바닷가 쪽으로 가보니 삼길포항 주변은 온통 낚시꾼들이 낚시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서해바다가 누래서 황해라 부를정도인데 서해바다치곤 푸른바다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떠있는 배들이 출렁거리는 푸른바다가 더위를 싹 가셔주는 것 같았습니다.

우럭등대

푸른바다에서 그래도 눈길을 끄는 건 빨간 등대였습니다. 원래 삼길포항의 선상횟집을 가보는게 목적이었지만 우선 건너편에 보이는 빨간등대로 향했습니다.  


IMG_6971

빨간등대 앞으로 자리한 강태공들의 낚시하는 모습과 오고가는 배들이 일으키는 물보라가 더위를 잊게 합니다. 삼길포항 일대에서는 주로 우럭과 광어, 고등어 등 다양한 고기들을 낚을 수 있다고 합니다.  


IMG_6972 우럭등대

빨간 등대 앞에는 삼길포의 대표 수산물인 우럭동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빨간 등대는 우럭등대로 불리웁니다. 삼길포항에서는매년 우럭축제를 합니다. 2014년도에는 10.3~5까지 예정되어 있네요. 또한 매년 우럭치어 방류행사를 하고있어서 인지 고기들이 많이 잡혀 낚시꾼들에게는 인기있는 항이라 합니다.  


IMG_6974

우럭등대에서 다시 삼길포항쪽으로 나오다 보니 방파제 바닥에는 불가사리가 말라죽은 것이 많이 보였습니다. 어릴적 불가사리를 가지고 많이 놀았는데 불가사리는 햋빛에 내놓아야지 그렇지 않고는 죽지를 않습니다.  


IMG_6986

선상횟집

우럭등대를 나와 삼길포항 선상횟집으로 가기위해 다시 주차장쪽으로 되돌아와 대호방조제쪽으로 가면 삼길포항의 바다위에 부교를 중심으로 길게 배들이 몰려있는 곳이 보입니다.

이곳이 삼길포항의 명물 선상횟집입니다.  


IMG_6989 선상횟집 입구

삼길호항의 선상횟집 입구에는 '회뜨는 선상'이라는 간판이 붙어있습니다. '회뜨는 선상'은 바다위에 부교를 만들어 배를 정박시키고 배위에서 활어회를 떠 파는 곳입니다.

약30여 척의 선상횟집은 어느 회집만이 자리의 이점으로 영업이 잘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위치를 옮긴다고 합니다. 이역시 이동이 가능한 배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  


IMG_6992

멀리서 볼땐 깃발로 보였는데 가까이에서 보니 선상횟집의 간판이었습니다.  


IMG_6994

여기서 취급하는 어종은 우럭, 놀래미, 도다리, 광어, 간재미 등으로 가격은 어느집을 가더라도 1~3만원 정도이고 가격표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IMG_6996
IMG_6999

선상횟집 주변엔 갈매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회뜨다 남은 부산물이 갈매기들의 먹이가 되니 많이 몰려드는 것 같습니다.  


IMG_7001

도로 건너편에도 횟집이 많이 있지만 삼길포항을 찾는 관광객이라면 대부분 선상횟집을 찾고 있습니다. 타지역에서 볼 수 없는 특이한 횟집형태이고 일종의 직거래이기에 더욱 그렇습니다.

삼길포항 방파제에서 낚시를 하다 고기를 못잡으면 여기서 회를 떠 먹어 아쉬움을 달랠 수도 있겠습니다.  


IMG_6990

선상횟집에서는 회만 떠줄 뿐 길 건너 늘어선 횟집 아무곳에나 들어가 1인당 5천원을 내면 초고추장, 마늘과 상추를 내오고 서더리탕까지 끓여줍니다. 회만 드시려면 '해뜨는 선상'입구에 있는 빨간 천막에서 초고추장을 사서 부근 벤치에 앉아서 드시면 됩니다.

삼길포항 인근에는 서해바다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삼길산과 잘 조성된 산책코스가 있어 가족단위로 캠핑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삼길포항 방파제에서는 초보자도 부담없이 낚시를 즐길 수 있다고합니다. 또한 싱싱한 회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곳도 있으니 가족과 함께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캠핑장소로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충남 서산시 대산읍 화곡리
▷대중교통 : 서산버스터미널에서 대산 삼길포행 버스 이용(50분 소요)
▷문의전화 : 041-662-0819(삼길포관광안내소)
 


IMG_6984MAP 삼길포항 안내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