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문경여행] 스릴만점 문경짚라인, 한여름 무더위를 날리다

by 드래곤포토 2014. 7. 17.

한여름 무더위를 날리는, 문경짚라인

짚라인(zipline)은 와이어에 트롤리(Trolley : 도르래)를 걸어 하늘을 비행하는 레포츠로 남녀노소할 것 없이 스릴과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경북 문경 불정자연휴양림에 위치한 문경짚라인은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시설로 뛰어난 풍광속에 스릴을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인 곳입니다.

특히 문경 짚라인은 9개의 코스로 되어 있어 초급코스에서 점차 난이도를 높이는 코스로 세분화되어 있어 특히 초보자가 단계별로 짚라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DSC02172 짚라인 양평

모처럼 시간을 내서 가족과 함께 문경 짚라인을 타러갔습니다. 1박2일정도라면 문경주변의 다른 관광지까지 돌아다니고 싶었으나 자녀들이 직장을 다니는 상태라 각기 하루 휴가를 내어 당일코스로 문경을 다녀왔습니다.

처음부터 짚라인 타는 것에 겁을 먹고 있던 아내는 남이섬으로 방향을 바꾸면 어떠냐고 다른곳을 바꾸길 원했지만 다수결의 힘에 밀려 어쩔 수 없이 문경짚라인을 타기로 하였습니다.

짚라인은 아침 10시에 타기로 전화를 예약해놓고 서울에서 문경까지 2시간 정도면 되지만 혹시나 길이 막힐 걸 대비하여 당일아침 6시30분에 서울을 출발하였습니다.

탑승하기전에 탑승동의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탑승시간이 되면 짚라인 가이드들이 짚라인 장비를 입혀줍니다.

짚라인 장비 착용후 승합차를 이용해 10분정도 불정자연림 제일 높은 1코스로 가게됩니다. 올라가는 길이 비포장도로라 거의 파도치는 수준으로 올라갑니다.

DSC02173C 짚라인 코스

문경 짚라인은 총 9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난이도가 낮은 1코스부터 단계별로 난이도를 높이면서 타고 내려올 수 있어 특히 겁이 많이 사람들에게는 점차적으로 담력을 키우면서 스릴을 느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짚라인 타는 시간은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사이입니다. 짚라인가이드가 2명이 함께해 안전하게 탈수 있도록 안내를 합니다.

1코스(125m)

짚라인 9개코스 중 처음 탑승하게 되는 코스로 출발전 함께하는 짚라인 가이드가 짚라인 안전이용수칙을 알려줍니다.

1코스는 125m의 거리로 비행도중 작은계곡을 건너며 탑승 방법을 익히는 코스입니다.

2코스(126m)

불정산 구비구비를 넘나드는 숲길을 따라 설계되어 깊은 숲속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코스입니다.

1코스 시작전에는 겁을 먹다가 1코스를 정신없이 타고 나면 2코스부터는 짚라인의 재미를 느끼기 시작합니다.

3코스(166m)

짚라인 문경코스 최대의 경관을 자랑하는 코스로 불정산의 산세와 경치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만 아직 짚라인이 익숙치 않아 왼쪽으로 보이는 불정산의 풍경을 대부분 보지 못하고 그냥 지나치게 됩니다.

4코스(106m)

깊은 계곡을 가로지르며 짚라인만의 스릴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매력만점의 코스입니다.

3코스까지 타게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짚라인을 타는데 두려움이 없어져 이때 쯤 짚라인을 타면서 방향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줍니다만 생각외로 쉽지 않았습니다.

5코스(82m)

다른 코스와는 달리 건물 3층 높이의 데크에 도착하는 코스로 짚라인 가이드가 착지를 도와줍니다.

5코스에서는 출발전에 다트를 1개씩 나누어줍니다. 짚라인을 타고 도착지에 있는 다트판의 그림을 맞추면 선물을 줍니다.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습니다만 우리가족중에 짚라인 안타겠다고 벌벌떨던 어부인이 다트판 80점을 맞추었습니다.

6코스(86m)

6코스는 계곡을 따라 할강 비행에 도전하는 코스로 좌우로 빽빽하게 솟구친 나무 사이로 빠르게 날아가며 상쾌함과 짜릿함을 동시에 느끼는 코스입니다.

6코스는 일명 타잔코스로 소리를 지르면서 지나가는 코스로 스트레스를 풀수 있는 구간입니다.

7코스(101m)

7코스는 나무사이를 뛰어 넘듯, 나무 위로 낮게 비행하며 마치 한마리 새가 된 것처럼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코스입니다.

이제는 짚라인에 익숙해져 이코스에서는 양팔을 벌리고 누워 여유있게 코스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출발전에 겁먹던 제 어부인도 여유있게 양팔을 펴고 누워 짚라인을 즐겼습니다.

8코스(201m)

8코스는 전체코스 중 두번째로 긴 코스로 200미터를 단숨에 비행하는 고난이도를 자랑하며 자신감과 용기를 키울 수 있 는 코스입니다.

9코스(360m)

9코스는 문경 짚라인의 최종코스이자 최장 코스(360m)로 전체코스 중 난이도가 가장 높고 짚라인의 매력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잇는 코스입니다.

방향조정이 가능할정도로 익숙하다면 원하는 방향으로 주변 풍경을 여유있게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9코스가 끝나니 길게만 느껴지던 짚라인코스가 짧게 느껴지는 등 아쉬움이 남습니다.

짚라인을 타고 나면 짚라인 탑승 수료증과 회원카드를 만들어주며 1회이상 탑승하게되면 동행자를 포함 4명까지 10% DC를 해줍니다. 그리고 5코스 다트게임에서 다트판을 맞춘 사람에게는 짚라인 로고가 표시되어 있는 열쇠고리를 선물로 줍니다.

겁많은 우리 어부인께서 짚라인을 한번 타더니 친구들과 함께 짚라인을 다시 타러갈꺼라고 할정도니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를 찾고 있다면 문경짚라인을 강력 추천합니다.

문경 짚라인은 불정자연휴양림내에 있습니다. 문경을 여행하는 경우 불정자연휴양림에 숙소를 정하고 짚라인을 즐겨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제5코스 다트게임

여행 TIP

▷소재지 : 경상북도 문경시 불정동 336-3 불정자연휴양림
▷전화 : 1588-5219
▷이용시간 : 동절기 09:00~17:00, 하절기 : 09:00~18:00
▷소요시간 : 2시간 이내
▷이용가격(대인, 소인) : 50,000원
▷짚라인문경 홈페이지 : http://www.zipline.co.kr/index.php

문경 짚라인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