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9

창경궁의 밤, 고궁의 야경즐기기 고궁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창경궁 야간특별관람 고궁 야간개장이 '16.7.16부터 8.19까지 시작되었습니다. 경복궁 야간관람은 몇년 전에 다녀온 적이 있어 창경궁의 야경모습이 보고 싶어 이번에는 창경궁을 찾았습니다. 창경궁 뿐만 아니라 경복궁 등의 고궁야간관람은 옥션이나 인터파크를 이용하여 인터넷으로 사전예매를 해야 하는데 경복궁의 경우 인터넷예매시작과 함께 표가 매진되어 쉽게 구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창경궁의 야간관람 표는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는 표가 남아 있었습니다. IMG_6580 창경궁 야간특별관람표는 인터넷으로 예매한 후 창경궁 매표소에서 구매 본인 신분증을 제시하면 입장권을 줍니다. 오후 7시 부터 표를 발매하며 입장시간은 오후 7시 30분부터 입니다. 창경궁의 정문인 홍화문(.. 2016. 7. 27.
[북해도여행 31] 홋카이도 신치토세공항에서 인천공항까지 홋카이도 신치토세공항에서 인천공항까지 하늘에서 본 풍경 귀국하는 날도 역시 진에어를 타고 들어오는데 비행기 좌석이 많이 비어 창가쪽으로 자리를 옮겨 바깥 풍경을 사진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홋카이도 신치토세공항에서 인천공항까지 하늘에서 본 풍경을 소개합니다. IMG_2857P 신치토세공항에서 체크인을 마치고 출국심사후 면세점구역에 들어갔습니다. 생각외로 면세점 규모가 작았습니다. IMG_2860 최근에는 비행기 출발 직전 기내안내서비스를 모니터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진에어는 저가항공사라 그런지 스튜디어스가 직접 몸으로 비상시 대처 시범을 보여 줍니다. IMG_2862 흐린날씨의 홋카이도 상공을 이륙하여 뿌연하늘을 보였습니다. IMG_2870P 비행기가 구름위에 오르자 파란하늘 하얀구름이 홋카이도 상공을 .. 2016. 7. 22.
[북해도여행 30] 신치토세 공항 쇼핑월드와 맛집 Yukku 신치토세 공항 쇼핑월드와 맛집 Yukku 시라카바 정식 북해도 여행의 마지막날 아침, 신치토세 공항으로 가기위해 호텔을 나섰습니다. 신치토세공항은 여행기 초반에 소개를 했는데 이번엔 신치토세공항 2층에 있는 쇼핑월드(ショッピング·ワㅡルド)와 3층 구루메월드 (グルメ·ワㅡルド) 내 에 있는 시라카바 정식을 소개합니다. 그만큼 신치토세공항은 식당가와 쇼핑센터가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IMG_2813P 삿포로역에서 9시 10분 열차를 타고 신치토세공항으로 갔습니다. 신치토세공항까지 약 4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IMG_2817 신치토세 공항 2층 중앙홀에는 공항이용객으로 붐비고 있었습니다. 아직 탑승시간이 많이 남아 2층에 있는 국내선 쇼핑월드에 들렀습니다. 쇼핑월드(ショッピング·ワㅡ.. 2016. 7. 20.
[여주여행] 조선의 국모, 명성황후 생가유적지(고종황제, 감고당) 조선의 국모, 명성황후 생가유적지(고종황제, 감고당) 조선 26대 고종황제의 비인 명성황후는 1851년 경기도 여주 능현리 탄생하였습니다. 이 곳 생가는 역사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하고자 1995년 부터 명성황후 생가 성역화 사업을 추진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명성황후 생가 유적지에는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 46호인 명성황후 생가는 물론 명성황후 기념관, 명성황후탄강구리비, 감고당 등이 있습니다. IMG_5337P 주차장에서 내려 안내판을 따라 명성황후 기념관으로 갔습니다. 기념관으로 가는 길에 커다란 잉어들이 유유히 거닐고 있는 연못을 지나게 됩니다. 이 곳 연못에 있는 항아리 안에 동전을 던져 넣으면 아름다운 분수와 함께 음악이 나오며 행운과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안내가 되어 있네요. 모아진 동전을 .. 2016. 7. 18.
[북해도여행 29] 삿포로 카니혼케(かに本家), 50년 역사를 자랑하는 게 요리전문점 50년 역사를 자랑하는 게요리 전문점, 삿포로 카니혼케(かに本家) 삿포로 가니혼케(かに本家)는 7층 건물로 460석의 좌석을 보유하고 있는 게요리 대형 전문점입니다. 게회를 맛볼 수 있을 정도로 신선한 게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물론 여행 온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음식점입니다. IMG_2711 오타루 여행을 마치고 다시 삿포로로 돌아왔습니다. 홋카이도에서의 여행 마지막 날이라 저녁은 게요리로 유명한 삿포로 가니혼케(かに本家 : 게본가)를 찾았습니다. IMG_2713 가니혼케는 7층 건물로 전층을 음식점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지 1층입구에 외국어로 환영문구가 써있습니다. IMG_2715P 1층 로비에는 연못처럼 만들어진 수조에 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다른층에 가려면 1층 .. 2016. 7. 14.
여주 백화원연꽃농원, 연꽃과 작은음악회 연꽃과 어울어진 작은음악회가 열린 ' 백화원 연꽃농원' 무농약으로 재배한 고품질의 연을 생산ㆍ판매하며 수익을 올리고 있고, 마을주민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마을기업 여주 백화원연꽃영농조합법인에서 '16.7.7(토) 오후 제2회 한여름밤의 작은 음악회가 있어 연꽃을 구경할 겸 그 현장을 가보았습니다. 참고로 마을기업이란 지역주민들이 직접나서 수익사업과 일자리를 개발하는 마을단위기업입니다. IMG_9890 백화원 연꽃농원은 연근재배지 및 행사장 등 약 1만평의 규모의 체험형 농가창업으로 봄과 여름엔 체험학습, 가을과 겨울엔 기존에 수확한 연꽃과 잎, 그리고 씨앗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는 농원입니다. 저녁에 '한여름밤의 작은 음악회'가 마련되어 있어 평소보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으.. 2016. 7. 11.
[북해도여행 28] 오타루운하 / 야경, 오타루의 상징 오타루의 상징, 오타루 운하/야경 오르골당 본관이 있는 메르헨 로타리에서 사카이마치도리 길을 따라 오타루의 상징인 '오타루 운하'를 둘러보고, 주오도리를 거쳐 JR오타루역까지의 과정을 소개합니다. 사카이마치도리 거리에는 유리 공예점과 수공예품점, 홋카이도의 특산품, 디저트 전문점들이 모여있어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IMG_2629 오르골당 본관에서 메르헨교차로를 건너면 쵸콜렛 전문점 르타오 본점입니다. 르타오 본점 건물은 얼핏 보면 교회당 건물 처럼 생겼습니다. 르타오는 오타루를 거꾸로하여 불어 발음식으로 이름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정확한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IMG_2639P 내부에는 다양한 쵸콜릿이 전시되어 있으며 시식을 해볼 수 있도록 맛배기를 주기때문에 다양한 쵸콜릿을 맛 볼 수 있.. 2016. 7. 8.
[북해도여행 27] 오타루 오르골당 본관, 다양한 오르골의 전시판매장 댜양한 오르골의 전시판매장, 북해도 오타루 오르골당 본관 북해도에서의 마지막날은 오타루를 여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오타루 여행 코스는 미나미오타루역으로 가서 오르골당본관, 사카이마치 도리를 지나 오타루운하를 보고 오타루역에서 삿포로로 되돌아 오는 코스를 잡았습니다. 오타루 오르골 본관(Otaru Music Box Museum)은 15,000점 이상의 오르골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IMG_2571P 삿포로 징기스칸 전문점 바쿠요우테이(麥羊亭맥양정)에서 가까운 오도리(大通)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한정거장 떨어진 삿포로역으로 갔습니다. 삿포로에서 오타루까지는 JR 열차를 이용해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IMG_2580P 삿포로역에서 JR선을 타고 미나미 오타루역에서 내렸습니다. 미나미오타루역에서 오르골당 본관이.. 2016. 7. 6.
제3회 인제바퀴축제, 동그란 바퀴로 즐기는 재미가 있는 곳 동그란 바퀴로 즐기는 재미가 있는 곳, 인제바퀴축제 '동그란 바퀴로 즐기는 모든 재미!’ 라는 주제로 7월1일부터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정중앙 휴게소 및 시가지 일원에서 열린 ‘제3회 인제 바퀴축제’가 있어 주말을 이용해 인제바퀴축제장에 가보았습니다. 장마기간임에도 불구하고 행사기간중에 비가 오지 않아 다행이었지만 행사전날온 비로 인해 7.2(토)에는 앞강하천변에서 예정되어 있던 바이크 연습장면은 볼 수가 없어 모처럼 인제를 찾아갔는데 주요 볼거리를 볼 수 없었다는 점에서는 아쉬웠습니다. 그나마 메인행사장인 정중앙휴게소에서의 트라이얼 바이크 연습장면만 볼 수 있었습니다. IMG_5033 바퀴축제의 메인은 트라이얼 바이크대회와 오토바이의 레이스가 그나마 볼거리인데 행사 마지막날에 모두 잡혀있어 토요일에 행.. 2016. 7.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