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북해도여행 8] 가이세키요리, 노보리베쓰 후루카와 료칸에서의 저녁

by 드래곤포토 2016. 1. 29.
반응형

 노보리베쓰 후루카와 (海の別邸 ふる川) 료칸에서의 저녁. '가이세키요리'

노보리베쓰(登別 Noboribetsu) 후루카와 료칸에서 저녁식사로 가이세키(かいせき) 요리를 먹었습니다. 가이세키(かいせき)란 원래 주인이 손님에게 대접하는 요리를 말한다고 하는데 우리 한정식 처럼 일본의 정식요리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IMG_1370

후루카와 료칸에 도착해서 우선 유카타로 갈아 입고 저녁식사를 위해 식당이 있는 1층으로 내려갔습니다.  


IMG_1373
IMG_1371

우리가 식사할 탁자에 이미 오늘의 메뉴안내와 기본접시와 젓가락이 놓여있었습니다.  


IMG_1376

메뉴는 일본어로 된 것과 영어로 된 것이 나오는데 내용은 알 수 없었습니다만 마치 서신을 받아 보는 듯 독특한 메뉴형식이었습니다. 마지막에는 특이하게 요리장의 이름과 낙관이 찍혀있습니다.  


IMG_1380

제일 먼저 식사전에 마시는 식전 반주로 과일 술이 나왔습니다.  


IMG_1381 생선살로 만든 두부와 연어알


IMG_1382 vinegar and soy sauce mix

제일 먼저 식전 반주로 과일 술이 나오고 두부에 연어알이 나왔습니다.  


IMG_1388P

맥주를 시키니 맥주병에도 후루카와 료칸이름이 써있었고, 빨간 연어알이 올려져 있는 회초밥이 식욕을 돋우웠습니다.  


IMG_1391 salmon octopus shellfish

제일먼저 사시미 요리가 바로 나옵니다. 여기에는 연어, 조개, 문어, 전복 등이 대나무통에 보기 좋게 담겨져 나왔습니다.  


IMG_1390

음식이 나올때 마다 종업원이 친절하게 음식에 대해 설명을 해주었지만 알아들을 수는 없었습니다.  


IMG_1405 rosted soybeans and vegetable were wound and baked with spanish mackerel


IMG_1409P

사시미요리를 먹고나면 개인별로 콩, 야채가 곁들인 구운 고등어 요리가 나옵니다.  


IMG_1411 stone plate baking of beef made in Shiraoi

이어서 홋카이도 노보리베쓰 동쪽에 접해있는 시라로이(Shiraoi , 白老)산 쇠고기 돌판구이를 먹게됩니다. 왼쪽 나무그릇엔 잡곡밥이 들어있는데 아마도 미리 밥을 해놓고 아래 불을 지피는 것으로 보아 밥을 찌는 것 같았습니다.  


IMG_1416P

돌판구이가 준비되는 동안 감자스프가 나왔습니다.  


IMG_1417

잠시후 긴 접시에 버섯과 어울어진 홋카이도 시라로이산 쇠고기가 나옵니다.  


IMG_1420
IMG_1422

불판이 달궈지면 고기를 구워 오이피클과 소스를 찍어 먹게됩니다. 살살 녹는 그맛~~  


IMG_1423 자색감자와 고구마을 접목시킨 맛

쇠고기와 함께 나온 자색 농산물은 감자와 고구마를 접목시킨 맛으로 국내에서는 먹어보지 못한 농산물입니다.  


IMG_1424 mix rice with 12 kinds of cereal

밥은 12가지 잡곡밥이라 합니다.  


IMG_1428 Mushroom miso soup

고기를 어느정도 먹고나면 버섯 미소 된장국이 나오고 조그만 옹기에 지리 멸치 조림이 나옵니다.  


IMG_1432P

밥을 각자의 공기에 담고 그위에 지리멸치 조림을 얹어 먹는데 짭짤한 지리멸치 조림은 거의 밥도둑 수준입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면 디저트를 식당에서 먹을 건지 1츨 로비 라운지에서 먹을 껀지 물어 봅니다. 디저트는 로비 라운지에서 먹기로 하고 식당을 나왔습니다.  


IMG_1436

디저트는 1층 로비 라운지에 앉아서 저녁 창가를 내다보며 맛을 즐겼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일본요리는 눈으로 즐겁고 입으로 즐거운 요리 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만드는 음식에 대한 장인정신이 배어있는 듯 했습니다.

여행 TIP

▷ 주소 : 289-3 Kojohama, Shiraoi, Shiraoi District, Hokkaido Prefecture 059-0641 일본
▷ 전화번호: +81 144-87-6111
 


노보리베쓰 후루카와(海の別邸 ふる川) 료칸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