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송암스페이스 센터, 국내 최대의 우주테마파크

by 드래곤포토 2016. 6. 3.
반응형

 

국내 최대의 우주테마파크, 송암스페이스 센터

 

경기도 양주시 계명산 형제봉 자락에 자리한 송암스페이스센터는 다른 천문대와 달리 천문대, 스페이스센터, 호텔급 숙소, 레스토랑, 케이블카 등을 갖춘 국내 최대규모 의 우주테마파크로 생생한 우주관측과 우주체험이 가능한 종합천문과학 체험 실습장입니다.

2007년 7월 탄생한 송암스페이스센터는 천문대, 스페이스센터, 케이블카 스테이션, 스타하우스, 스타스키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 이제 송암스페이스 센터를 둘러볼까요 ?

 

스페이스 센터

 

송암스페이스 센터 정문에서 3개의 잔디광장을 걸어오르면 스페이스센터 건물이 있습니다.

 

스페이스 센터 건물에는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챌린저 시뮬레이터와 다가올 우주시대를 한발짝 앞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 기기들로 구성된 디지털 프라네타리움이 있습니다.

 


IMG_0944

스페이스 센터는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챌린저 시뮬레이터와 최고 기기들로 구성된 디지털 프라네타리움에서 다가올 우주시대를 한발짝 앞서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IMG_0971


IMG_0983P

스페이스센터의 디지털 플라네타리움(Digital Planetarium)에서 느끼는 또 다른 영상의 감동과 음향의 전율, 일반극장과는 차원이 다른 돔(DOME) 극장에서 생생한 입체영상으로 다가오는 우주를 경험할 수가 있습니다.

 

돔으로 된 반구형의 스크린에서 각종천문현상을 보다 자세히 보여주며, 별이 빛나는 밤하늘을 만들어내는 플라네타리움은 실내에서 우주를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입니다.

 


IMG_0970


IMG_1034P

첼린저 센터는 미국 우주왕복선 첼리저호 참사이후 대원들의 뜻을 이어받아 설립된 우주과학학습센터입니다.

현재 미국, 캐나다, 영국에 총 48개가 설치되어 매년 각국의 모든 학생들이 참여해 40만명이 넘는 학생들과 2만여명이 선생님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송암스페이스 센터는 아시아 최초로 챌린저 센터를 열어 그 이상의 교육으로 우주를 향한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초로 미국 존슨 우주센터와 국제우주 정거장의 실험실을 모티브로 차세대 시뮬레이터를 도입해 미국에서도 경험 할 수 없는 육성 탐사프로젝트를 펼치고 있습니다.

 

첼린저 러닝센터(Challeenger Learning Center)는 현재를 뛰어 넘어 누구나 하지 못하는 세계로의 모험으로 최첨단 시물레이션 그래픽에 의한 생동감, 각종 미션이 주는 책임감 학습을 통해 한발짝 앞서 첨단 미래를 먼저 경험할 수 있습니다.

 


IMG_1052

스페이스센터 건물 뒤쪽에 있는 스타하우스는 학생들이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할때나, 숙박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송암스페이스센터 객실건물입니다.

 

IMG_1065P

스페이스 센터 2층에 자리한 스타스키친은 이탈리아 레스토랑입니다.

주변풍경을 보면서 식사를 함께 할 수 있는 송암스페이스센터의 유일한 식당입니다.

 

케이블카 승차장

스페이스센터의 케이블카는 경사길이 627m, 수송능력 33명(1대) 으로 주변경관을 물론 과학관의 멋진 모습을 조망하며 천문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IMG_1068

케이블카는 적색과 청색으로 두대가 상호 교차운행하며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내리면서 주변 풍경은 물론 멀리 서울 시내 야경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IMG_1083

해발 450m의 계명산을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면 작아지는 발 밑의 스페이스센터, 스타하우스의 모습, 산등성이를 넘어 천천히 드러나는 양주 장흥관광단지 부근 풍경은 물론 서울의 도봉산, 북한산, 수락산이 보입니다.

 

천문대

케이블카의 상부역인 천문대에는 주관측실과 보조관측실이 있습니다.

 


IMG_1112

케이블카를 타고 천문대에 오르면 천문대 건물 로비에서 우선 로봇쇼를 관람합니다.

로봇이 신나는 요즘 아이돌 노래에 맞추어 춤을 추면 절도있는 행동에 감탄을 하게됩니다.

 


IMG_1111

롯봇쇼가 끝나면 영상강의실로 이동하여 비디오를 통해 하늘의 사계절 별자리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과 안내를 듣게됩니다.

 

뉴턴관(주 관측실)

 

다음으로는 주관측실인 뉴턴관에 가게되는데 뉴턴관에는 순수 국내기술로 제작한 최초의 제1호 망원경이 있습니다.

 

한국천문연구원과 표준과학연구원 등 대한민국 최고의 과학자와 기술진들이 최초로 공동개발하여 완성한 600mm급 리치-크레티앙 방식의 반사만원경입니다.

 


IMG_1145

뉴턴관에서는 망원경으로 목성을 관찰하게 됩니다.

목성은 지구로 부터 약 6억3천만 km 떨어져 있으며 지름은 지구의 약 11배정도 크다고 합니다.

 

목성은 태양계 행성들 중 가장 큰 행성으로 빠른 자전으로 인한 줄무늬와 이탈리아 천문학 갈릴레이가 발견한 갈릴레이 4대 위성이 특징입니다.

 

갈릴레이관(보조 관측실)

 

보조관측실은 건물옥상 야외에 마련되어 있으며 높은 정밀도와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반사식, 반사굴절식, 굴절식 등 다양한 종류의 망원경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IMG_1147


IMG_1178P

보조 관측실에서는 만원경으로 별을 보기전에 육안으로 식별이 가능한 별자리에 대한 설명이 우선하고나서 반사식, 반사굴절식, 굴절식 등 다양한 종류의 만원경으로 시리우스별, 큰곰자리의 미자르, 알코르 별을 보게됩니다.

 


IMG_1182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면서 불빛으로 물든 장흥관광단지의 주변 풍경과 멀리 서울시내의 불빛을 볼 수 가 있습니다.

 


IMG_1193

송암스페이스 센터의 케이블카를 타고 천문대에 오르면 주간에는 아름다운 주변풍경을, 야간에는 멀리 있는 서울의 야경도 살짝 엿볼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송암스페이스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속에 위치하고 있지만 특히 생생한 우주관측과 우주체험이 가능한 천문대가 있어 가족은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할 만 합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85번길 103
▷전화 : 031-894-6000
▷매표시간 : 주중11:00-19:00(공휴일포함) / 토요일 11:00-19:30
▷이용요금 : 홈페이지참조 http://www.starsvalley.com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