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1212

[목포여행] 이난영공원, 삼학도에 자리한 목포의눈물 삼학도에 자리한 목포의눈물, 이난영공원 삼학도에 있는 이난영공원은 '목포의 눈물'로 알려진 가수 이난영씨의 배롱나무(백일홍)아래 수목장이 있는 곳입니다. 가수 이난영씨는 1965년 4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 경기도 파주의 한 공원묘지에 안장돼 있었는데, 2006년4월 이난영씨의 유해를 '목포의 눈물' 가사에 나오는 목포 삼학도에 이난영공원을 조성하여 옮겼습니다. '목포의 눈물'은 목포의 노래이기도 하며, 목포출신 김대중 대통령의 애창곡이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아무튼 목포하면 제일먼저 떠오르는 곡이기도 합니다. IMG_0127 배롱나무 이난영공원은 작년 봄에 다녀온적이 있었습니다만 삼학도에 있는 김대중 기념관에 가기에 앞서 이난영 공원을 먼저 들렀습니다. 2012.4월 이난영 공원 글보기 http://dr.. 2013. 12. 29.
[목포여행]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삼학도에 다시핀 인동초 삼학도에 다시핀 인동초,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삼학도는 유달산과 함께 목포사람들의 꿈이였고 미래였습니다. 삼학도에는 2007년 740m의 수로가 조성 되어 바닷물이 채워지고 수로 위에는 아담한 다리 5개가 올려져 운치를 더해주며 어린이에게 과학적 사고와 능력을 심어주는 어린이 바다과학관과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이 개관되었습니다. 그 중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은 2013.6.15개관하여 김대중 전 대통령의 생애를 통해 민주주의, 인권 평화의 의미 와 가치를 전하며 한국인 최초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하기까지의 모습을 통해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객관적 사실과 사 료에 의거해 체험적 역사교육의 장으로서 그 역활을 다하고 있습니다. DSC06416P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은 크게 .. 2013. 12. 25.
구글애드센스 상단광고 두개달기 구글애드센스 상단광고 두개달기 구글애드센스 상단광고 두개달기를 소개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달기가 어려운것은 아닌데 자주 사용하지 않다보니 막상하려면 쉬운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저도 오래간만에 하는 작업이라 다음에 수정하게되면 쉽게하기위하여 기록을 남길겸 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이포스팅은 처음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고 기존 에드센스 광고를 한개를 달았던것을 하나더 추가하여 구글애드센스 상단광고 좌,우측으로 배열하는 것을 소개하는 것이지만, 처음 에드센스 광고를 넣는 분들도 따라해보시면 별무리 없이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dsence1_1 종전화면 상단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원래 상단좌측에 구글에드센스, 그리고 우측에 다음에서 운영하던 뷰 애드박스를 달고 있었습니다... 2013. 12. 22.
[목포여행] 고하도 용오름길, 역사와 풍경이 함께 하는 곳 역사와 풍경이 함께 하는 곳, 고하도 용오름길 목포 고하도는 용을 닮아 활처럼 휘어 목포 앞바다를 감싸고 있습니다. 지금은 목포대교와 연결되어 있는 길쭉한 섬으로 섬의 끝쪽은 용머리라 합니다. 섬의 끝자락 용머리까지는 왕복 2시간 30분이면 돌아볼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고하도 용머리까지는 가보지 못하고 시간이 촉박하여 고하도 말바우까지만 다녀왔습니다. IMG_0083 고하도엔 새로운길이 만들어지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우측으로 가면 이충무공 기념비가 있는 모충각이 있고 좌측으로 올라가는 길이 용머리가는 용오름둘레숲길이 시작됩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전진기지 고하도는 역사적으로 유래가 깊은 곳입니다. 정유재란 당시 이순신 장군은 수군의 역량을 강화하고 일본군의 재 역습을 방지하며 조선 수군의 전력을 강.. 2013. 12. 20.
[목포맛집] '인동주마을', 목포 제1호 음식명인집 / '꽃게장백반' 목포 제1호 음식명인집, '인동주마을' / '꽃게장백반' 아침 08:20 용산을 출발 KTX를 타고 목포에 도착한 시간이 11:40 이었습니다. 목포에서 도착하여 가장 먼저 찾은 곳이 점심식사를 위한 인동주마을 식당입니다. 인동주마을의 대표적인 음식은 인동초를 재료로한 인동주 와 꽃게장입니다. DSC06410 인동주마을 식당 DSC06379P 식당내부 DSC06381 꽃게장백반 4인상 저희가 먹은 것은 꽃게장 백반입니다. 꽃게장백반을 주문하면 밑반찬과 함께 게장, 수육, 홍어가 상위에 놓입니다. 이음식점의 특징은 탁자가 우리가 흔히 보는 음식점 식탁이 아니라 가정집에서 사용하던 전통상을 사용하고 있습니 다. DSC06382 꽃게장 2001년 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인동초 꽃게장은 2001년 부터 판매하기 .. 2013. 12. 18.
[제천여행]청풍문화재단지, 제천여행의 1번지 제천여행의 1번지, '청풍문화재단지' 제천은 충북선과 태백선이 지나가는 기차교통의 중심지이자 청풍명월로 상징되는 호수의 고장입니다. 제천 청풍문화재단지는 충주다목적댐 건설로 수몰된 청풍면 지역내에 있던 정자와 누각 등 문화재를 1986년에 복원이전한 곳으로 과거의 화려했던 모습을 한 눈에 잘 보여주고 있는 제천의 관광명소입니다. IMG_9467 제천 청풍 팔영루 청풍문화재단지의 정문으로 사용되고 있는 '팔영루'는 충북 유형문화재 제35호로 본래는 청풍면 읍리 286번지의 북쪽에 있었으나 1983년 충주다목적댐의 건설로 인하여 지금의 자리로 옮겨 복원한 것입니다. 팔영루는 원래 청풍의 관문으로 그 상징성을 부여해 청풍문화재 단지의 관문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팔영루는 2.2m의 석축기단을 쌓고 그 중앙에 .. 2013. 12. 16.
[단양여행] 도담삼봉과 석문, 하얀설경에 젖다 하얀설경에 젖은 도담삼봉과 석문 충북 단양은 예전부터 명승지로 많이 알려진 관광지입니다. 단양에는 강과 시내, 바위 등 훌륭한 경치가 많아 그중 여덟개 명승지를 단양팔경이라 하는데, 도담삼봉, 석문, 상선암, 중선암, 하선암, 구담봉, 옥순봉, 사인암이 그 곳입니다. 단양팔경의 으뜸인 도담삼봉과 석문을 하얀눈이 내린 날 찾아가 보았습니다. IMG_9773 도담삼봉 주차장 입구 IMG_9716P 도담삼봉 앞쪽에는 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도담삼봉을 바라보고 있는 정도전의 동상이 있고 동상 왼쪽에는 삼봉 정도전선생 숭덕비가 있습니다. 조선의 개국공신인 정도전은 세개의 봉우리 중 가운데에 정자를 짓고 가끔 찾아와서 풍월을 읊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호를 삼봉이라 한 것도 도담삼봉에서 따온 것이라 합니다. .. 2013. 12. 14.
[단양맛집] 향토음식 단양마늘정식 / 마늘약선요리전문 음식점 '장다리' 향토음식 단양마늘정식 / 마늘약선요리전문 '장다리' 식당 여행을 하다보면 가끔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음식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단양을 여행하면서 알게된 단양특산물을 이용한 향토음식, 마늘 한정식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단양마늘은 석회암 지대의 한지형 마늘로써 10월에 파종하여 6월에 수확하며 땅의 기운을 많이 받고 자라 맛과 향이 뛰어나며 조직이 단단하고 저장성도 우수합니다. DSC06314 장다리 식당 원래 장다리는 무, 배추의 꽃줄기라는 뜻이지만 마늘종을 말하는 단양의 사투리로 길게 번창하라는 의 미도 포함되어 있어 음식점이름으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DSC06367 음식점 내부 DSC06321 자리에 앉으니 마늘을 이용한 밑반찬과 마늘관련 요리가 가지런히 나열됩니다. 우선 밑반찬과 함께 나온 마을통튀김,.. 2013. 12. 12.
[상주여행] 상주국제승마장 경북 상주국제승마장 상주 국제승마장은 주경기장 1면, 준비마장 2면, 실내마장 1동으로 2010.10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승마 장입니다. 상주국제승마장을 통해 세계대학생승마선수권 대회 등 국내외 승마대회가 개최되고 있는 곳입니다. 상주국제승마장은 경기대회이외에 승마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어 승마도 배울수 있는 곳입니다. 상주시에서는 승마를 특정계층의 스포츠가 아닌 누구나 저렴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국민레저로 자리매김 되도 록하여 농촌경제 활성화와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고소득시대에 부응하는 미래 신성장 녹색국민레저산업으로 육성 하고 있습니다. IMG_0199 조형물 상주국제승마장의 주차장에 들어서면 가정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남성과 여성의 모습이 만들어져 있는 조형물로 승마를 즐기는 모습과 기승하는.. 2013. 12. 8.
[태백맛집] 태백닭갈비,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맛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맛, 태백닭갈비 태백시내에 있는 태백닭갈비를 소개합니다. 흔히 닭갈비하면 춘천닭갈비를 연상하는데 태백닭갈비는 춘천닭갈비와 달리 부대전골같은 형태로 맛도 독특합니다. DSC05026 DSC05071 음식점 내부 DSC05030 전골위에 부추, 미나리, 쑥갓을 올리고 거기에 육수를 부어 외관상으로 보아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닭갈비 같지는 않습니다.. DSC05038P 기본반찬 기본반찬은 딱 4가지 김치, 사라다, 미역국, 단무지인데 외관상 허접한 것 같은데 닭갈비의 맛으로 보완되어 반찬은 아무 문제가 되질 않습니다 DSC05057P 어느정도 끊고나면 여기에 면사리를 넣는데 라면, 우동, 쫄면 사리를 골라 넣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여기에 라면과 쫄면 사리를 넣었습니다. DSC05059 .. 2013. 12. 6.
[태백여행] 철암 삼방동 벽화마을, 탄광개발 역사가 서린 곳 탄광개발 역사가 서린 곳, 철암 삼방동 벽화마을 백두대간 협곡열차 V-트레인을 타고 철암역에서 내려 철암역 주변을 둘러보았습니다. 철암역 주변에서의 볼거리는 시간이 멈춘 철암거리 및 철암시장, 철암역 건너편 삼방동 벽화마을, 철암역두선탄장, 까치발가옥입니다. IMG_1599 철암역 IMG_1602 철암역을 나와 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왼쪽에 '愛鄕鐵岩(애향철암)'이라는 비석과 콘크리트벽에는 철 암을 대변하는 글들이 낙서처럼 적혀있습니다. IMG_1613 철암역두선탄장 선탄장이란 캐낸 석탄가운데서 불순물을 가려내어 정선하는 작업장을 말합니다. IMG_1609P 근대산업유산 21호로 지정되어 있는 역두선탄시설은 관광객들에게 광산역사체험의 장으로 리모델링 할 예정이라 합니다. 역두선탄시설에서 '인정사정볼것없다'.. 2013. 12. 4.
백두대간 협곡열차 V-트레인 백두대간 협곡열차 V-트레인 경상북도 봉화군 분천역과 강원도 태백시 철암역을 1일 3회 오가는 V-트레인은 낙동강 물줄기가 빚어낸 협곡의 속살을 가까이서 만나는 세 칸짜리 관광열차입니다. V자로 깊게 팬 협곡을 지나는 열차라 해서 V-트레인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백두대간 협곡열차는 분천에서 출발해 철암까지 1시간 10분 정도 주변 풍경을 보여주면 달리게 됩니다. 경상북도 분천역은 영주시와 울진사이에 있는 조그만 역으로 백두대간 협곡열차 V-train의 기착지로 유명해지고 있 는 곳입니다. IMG_1278P 분천역은 1956.1.1 영암선(지금의 영동선) 철도개통과 함께 업무를 시작하였습니다. 산간오지에 철도가 개통되고 기차역이 생겼다는 것은 이 지역 교통문화에 혁명이라 할 수 있습니다. 1970년대 상업.. 2013. 1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