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평창여행] 2016 평창효석문화제, 연인 & 사랑의 메밀꽃 향연

by 드래곤포토 2016. 9. 7.
반응형

연인 & 사랑의 메밀꽃 향연, 2016 평창효석문화제

가산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의 작품배경지인 봉평에서 자연과 문학이 함께하는 제18회 평창효석문화제가 9.2부터 11일(10일간)까지 소설의 내용을 담은 다채로운 행사로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축제입니다. 주말을 이용해 찾아간 봉평 메일꽃밭 풍경을 소개합니다.


IMG_9981

‘평창효석문화제’는 메밀꽃을 배경으로 백일장을 비롯해 시화전, 문학의 밤과 같은 문학 프로그램, 소설 ‘메밀꽃 필 무렵’에 등장하는 메밀꽃밭 둘러보기, 봉숭아 물들이기 체험 등의 자연 프로그램, 전통 메밀 음식 만들기, 민속 놀이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이루어집니다만 아무래도 메밀밭을 먼저 찾기 마련입니다.


IMG_0083

메일밭이 있는 곳으로 가기위해서는 흥정천을 가로 질러야 합니다. 흥정천에는 2018 평창올림픽을 기념하기위해 흥정천위에 2018 이라는 숫자를 징검다리 형태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IMG_9113

평창둔전평농악대의 풍물패가 흥정천위를 지나면서 축제분위기를 돋우웠습니다.


IMG_9262

흥정천 물가에서 다리를 건너면 메밀밭에 이르게 됩니다.


IMG_9611

중간중간 북을 두두리며 창을 하는 소리꾼, 교복을 입은 여학생 등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모델들이 돌아다닙니다.


IMG_9473

메밀밭 내에 있는 추억의 음악교실은 옛 고교학생복을 입은 DJ가 있습니다. DJ가 주로 팝송 등 7080 음악신청을 받고 사연을 읽어주어 어르신들의 옛 추억을 되살리게 하고 있습니다.


IMG_9479

추억의 음악교실 옆에 있는 메밀밭 속에는 자전거가 놓여 있습니다.


IMG_9485

빨간 우체통도 놓여있어 포토존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IMG_9486

메밀밭 한쪽에는 원두막 형태의 양계장이 있습니다. 가까이 가서 보니 토종닭들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메밀밭을 찾은 가족, 연인들의 모습을 살짝 엿보겠습니다.


IMG_9496
IMG_9513

메밀밭의 아쉬움은 데크로 만든 통로가 2사람이 나란히 걸어갈 정도의 크기로 좁아 다소 아쉬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몰릴때는 지나다니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통로를 좀 넓혔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IMG_9522
IMG_9734
IMG_9752

메밀밭에는 가족, 연인, 친구, 단체모임등 다양한 사람들이 메밀밭에서 삼삼오오 사진을 찍으면서 추억을 남기는 모습이었습니다.


IMG_0063P

메밀밭 위쪽으로는 물레방앗간이 있습니다. 물레방앗간에는 초가집 우측에 물레방아가 있고 왼쪽에는 메밀꽃 필 무렵이라는 시비가 있습니다.

방앗간 내부에는 이효석의 소설 '메밀꽃필 무렵'의 주인공들의 모습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IMG_0069

물레방아간에서 이효석 문학관으로 가는 길목엔 가산 이효석의 작품을 소개한 비석과 메밀꽃을 배경으로 한 긴 포토존이 있어 여기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IMG_0071

물레방안간에서 10분 정도 걸어가면 이효석문학관에 이르게 됩니다. 이효석문학관에는 이효석 작가의 육필원고와 사진을 비롯한 자료들을 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입장료 2,000원)


IMG_9904P

제가 행사장을 빠져나올때 흥정천물가에서는 평창둔전평농악대의 농악놀이, 봉평메밀농사놀이 공연이 있었습니다. 효석문화제 기간중에는 메밀밭 구경이외에도 매일 시간별로 다양한 볼거리 행사가 펼쳐져 관광객들을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평창효석문화제’는 메밀꽃을 배경으로 백일장을 비롯해 시화전, 문학의 밤과 같은 문학 프로그램, 소설 ‘메밀꽃 필 무렵’에 등장하는 메밀꽃밭 둘러보기, 봉숭아 물들이기 체험 등의 자연 프로그램, 전통 메밀 음식 만들기, 민속 놀이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외에도 주변에 있는 이효석 생가도 둘러볼 수 도 있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이효석길 157 효석문화마을 일원
▷전화: 033-335-2323
▷홈페이지 : http://www.hyoseok.com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