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북군위여행] 물안개 핀 명경호수 '군위호' 풍경

by 드래곤포토 2011. 11. 1.
반응형

홍수에 취약한 경북지역의 홍수피해방지와 안정적 용수공급을 목적으로 설치한 군위다목적댐이 약 7년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2010.12월에 준공, 금년 4월말부터 담수를 개시하여 현재는 하루지역에 하루 8만7천톤의 용수를 공급하면서 홍수피해예방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금년 여름 호우 기간동안에도 안정적으로 저류할만큼 하류지역에 큰 피해없이 대처하여 제역활을 톡톡히 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군위댐이 완공됨으로써 군위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신라선덕여왕 때 창건된 인각사로 가는 길에 잠시들렀던 아름다운 군위호가 펼쳐진 군위댐 주변풍경을 여러분에게 소개 합니다.

IMG_0366 물안개 핀 군위호

제가 군위댐에 간 시각은 오전 9시 경으로 물안개가 핀 곳이 많았으며 구름한점 없는 하늘이라 명경호수같은 모습이었습니다. 사진에서는 적게보이나 사진 가운데 하얀부분이 물위에 뜬 물안개입니다.

IMG_0373 명경호수 같은 군위호

군위댐 건설후 물아래로 지방도 908호선 도로와 고로면소재지가 수몰되었다고 합니다. 지방도 908호선은 군위군 산성면 삼산리에서 시작해 고로면 중심부를 지나 영천시 화북면을 거쳐 청송군 현동면 도평리까지 경북의 중부구지역을 이어주는 도로였다고 합니다.

IMG_0380 군위댐

군위댐은 높이 45m, 댐 길이 390m의 콘크리트 표면차수벽형석괴댐입니다.

IMG_0382 하얀부분이 물안개

군위댐 바로 앞쪽에도 물안개가 피어 있습니다.

IMG_0375 군위댐 공원 테라스(군위호 전망공원)

IMG_0377 군위댐 공원쪽에서 본 군위호

IMG_0383

댐 상류쪽으로는 오토캠핑이 가능한 일연공원이 만들어져 있다고 합니다. 시간이 없어 그 곳까지는 가보질 못했습니다.

IMG_0384

군위호의 멋진 풍경에 셔터한번 더 눌러 봅니다.

IMG_0386 군위댐 광장

왼쪽에 있는 건물이 고로면사무소라고 합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하는 면사무소라 일할 분위기 나겠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경북 군위군 고로면

군위댐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