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목포여행] 목포대교 야경, 두마리 학의 날개짓

by 드래곤포토 2014. 1. 10.
반응형

두마리 학의 날개짓 같은, '목포대교 야경'

목포 갓바위 야경을 본후 숙소인 신안비치호텔로 향했습니다. 마침 숙소인 신안비치호텔앞에서 목포대교의 멋진 풍경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목포대교의 야경은 낮에 보는 모습과 전혀다른 모습으로 눈을 즐겁게 해주고 있습니다. 낮에 찍은 사진을 일부 게시했으니 함께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IMG_0160

목포대교 왼쪽엔 낮에 다녀왔던 용오름길의 고하도가 길게 이어져 있습니다.

IMG_0158

목포대교는 2012.6.29 개통한 다리로 야간조명으로인해 황홀한 밤바다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두마리 학이 눈부신 자태를 뽐내며 날갯짓하는 것 같은 목포대교 야경은 고즈넉하게 떠있는 고하도와 유달산 조명이 어울어져 은은하면서 눈부신 야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IMG_0162 유달유원지쪽(목포해양대 쪽)

신안비치호텔 해안에서 목표해양대쪽에 있는 유달유원지쪽 모습입니다. 왼쪽이 목포해양대입니다.

IMG_0165

목포대교가 개통하면서 고하도의 목포 신외항에서 목포시와 서해안 고속도로로 바로 연결돼 광양만권 과 중부내륙 간 물류축이 형성되어 통행시간 단축으로 인한 큰 경제적 이득이 있다고 합니다.

다음날 아침 같은 위치에서 찍어 본 모습

IMG_0169PN(파노라마 :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고하도 산능선으로 가로등이 이어져 있고 섬 아래쪽에는 조명이 밝혀져 있어 섬의 형태를 보여주고 있 습니다. 신안비치호텔 서쪽에 있는 조그만한 모래사장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파노라마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다음날 아침 같은 위치에서 찍어본 파노라마 사진입니다. 거친 바다가 밤에는 아름다운 유리같이 보이는 게 신기할 뿐입니다.

IMG_0170C

목포대교는 목포 북항과 고하도를 잇는 왕복 4차로로 한국최초의 삼면배치 케이블 공법을 적용한 해상교량 기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목포대교는 목포의 새로운 랜드마크임에는 틀림없습니다.

IMG_0171
IMG_0173 고하도

고하도의 용머리가 목포대교 아래를 지나는듯 길게이어져 멋진 자태를 보여줍니다.

다음날 아침 같은 위치에서 찍어 본 모습

IMG_0178
다음날 아침 같은 위치에서 찍어 본 모습

IMG_0176 신안비치호텔

신안비치호텔 앞쪽(유람선 선착장)에서 부터 서쪽 모래사장까지 목포대교를 보기에 가장 좋은 위치 인 것 같습니다. 신안비치호텔 서쪽에는 조그마한 모래사장이 있어 모래사장위에서 보는 목포대교가 더욱 운치있어 보 였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전남 목포시 죽교동 440-4 신안비치호텔
▷전화 : 061-243-3399

▷승용차 : 목포 IC - 북항 - 해양대학교 - 신안비치호텔
▷대중교통
- 목포역에서 시내버스1번, 1-1번, 1-2번, 2번 / 택시 약7분소요 - 버스터미널에서 시내버스1번, 1-1번, 1-2번, 2번 / 택시 약20분소요

☞ 차량을 가져가시는 분은 호텔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촬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목포 신안비치호텔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