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경기융합타운 및 신청사 기공식, 시아준수, 박모세 등 축하공연

by 드래곤포토 2017. 7. 18.
반응형

시아준수, 박모세, 리얼걸프로젝트 멤버 등 경기융합타운 및 신청사 기공식 축하공연

'17.7.15(토) 오후 5시에는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및 신청사부지에서 경기융합타운 및 신청사 기공식이 있었습니다. 기공식후에 펼쳐진 축하공연에는 시아준수, 박모세, 리얼걸프로젝트, 봄여름가을겨울등 유명 가수들이 나와 축하분위기를 띄웠습니다.
비가오는 현장이었지만 뜨거운 열기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IMG_GDB9X6

새로 건설되는 경기융합타운과 경기도 신청사는 수원시 광교신도시에 2020년 12월에 완공됩니다.
본청 22층과 의회 12층으로 구성되며 그 옆에 경기융합타운이 함께 건설되면서 경기도교육청, 한국은행경기본부가 함께 입주할 예정이라는데 2020년이면 경기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될 것 같네요.


IMG_2498P

기공식행사 장소에는 오후 5시부터 기공식이 열리는 7시까지 신청사에 입주할 기관의 홍보부스와 소방안전체험, 경기명주시음회, 어린이 등 꿈타일 그리기 등의 체험부스등이 운영되었습니다.

비가 간간히 뿌리는 날이었지만 그래도 많은 수원 시민들이 아이들과 함께 체험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IMG_2550

기공식에 앞서 진행된 기념식수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손학규 전경기도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도민대표 등이 참가하여 31개 시군의 하나 됨을 의미하는 흙과 물을 합치는 행사가 함께 진행되었으며,
31개 시군에서온 대표자들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흙과 물을 기념식수인 은행나무에 뿌리며 경기융합타운과 신청사의 출발을 축하하였습니다.


IMG_2631P

기념식수가 끝난후 이어서 시작된 기공식은 경기도 홍보대사인 개그맨 박준형씨의 사회로 진행되었습니다.
기공식에서는 전경기도지사들의 축사와 경기융합타운 및 신청사 건축에 관한 과정과 바람 등을 이야기하는 토크쑈가 있었습니다..


IMG_2400M

마지막으로 화합의 기공식 선언 퍼포먼스가 있었습니다.
경기융합타운의 비전인 인인화락(人人和樂.사람마다 화합하여 행복해지기를 바란다) 주제에 걸맞게 사회자가 "인인(人人)"하면 참가자 모두 "화락(和樂) "을 외치며 인인화락(人人和樂)의 염원을 기원했습니다.


IMG_2818P

기공식이 끝난후 축하공연이 시작되어 있습니다.
사회는 봄여름가을겨울의 가수 김종진씨가 하였습니다.


IMG_2824P

제일 먼저 경기도 홍보대사인 성악가 이영숙 교수가 가곡으로 분위기를 띄웠습니다.
다음으로는 매혹전인 선율과 파워풀한 리듬으로 새로운 장르의 퓨전음악을 연주하는 경기팝스앙상블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IMG_2840

최근 KBS2 '불후의 명곡'에서 화제를 모은 장애인 성악가 박모세씨와 어머니 조영애씨가 함께나와 '사랑을 위하여"라는 곡으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했습니다.

두개골 기형을 가지고 태어난 박모세씨는 대뇌의 90%, 소뇌의 70%를 절제했음에도 불구하고 수백곡을 외운 노력 끝에 성악가의 꿈을 이루며 '기적'의 아이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MG_2858

SBS 플러스 '아이돌마스터KR- 꿈을드림' 드라마에 출연하는 리얼 걸 프로젝트 멤버들이 출연을 하여 비가오는 분위기에서도 상큼발랄한 아이돌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IMG_2911

시아준수(김준수)_인형


IMG_2928

현재 경기남부지방경찰청 홍보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시아준수(본명 김준수)가 출연하여 팬클럽의 응원을 받으며 축하공연장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습니다.
시아준수는 자신의 히트곡과 춤을 홍보단원과 함께 선보였습니다.


IMG_2935M

축하공연의 마지막은 사회를 보았던 봄여름가을겨울의 김종진 밴드가 락공연으로 이날 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IMG_2936

이날 기공식행사는 도민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하는 등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비가오는데도 질서정연한 모습을 보여준 참가자들의 시민의식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경기도 신청사는 1995년 경기도종합청사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착공에 이르기까지 많은 위기와 곡절을 겪었다고 합니다.

1997년 IMF 금융 위기로 한 차례 좌초되었다가 2009년에는 세계 금융위기로 또 한 번 위기를 맞았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2015년 7월 행정타운과 오피스, 주거기능이 복합된 신청사 건립 로드맵을 발표하고, 2016년 ‘신청사 융복합개발 마스터플랜’을 최종 확정하여 2017년 7월 15일 기공식과 함께 공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경기도 신청사 착공에 이르기까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도민과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하는 멋진 신청사가 완공되길 기대해 봅니다.

TIP

▷ 신청사 위치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84
▷ 지하철 : 신분당선 광교중앙(아주대)역 3번 또는 4번 출구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