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전쟁의 땅에서 평화 노래한다'…DMZ 피스트레인 뮤직페스티벌

by 드래곤포토 2019. 3. 10.
반응형

■ '전쟁의 땅에서 평화 노래한다'…DMZ 피스트레인 뮤직페스티벌

국가,정치,경제, 이념,인종을 초월하고 자유와 평화를 경험하자는 취지로 2018년 처음 시작된 노래하는축제 'DMZ 피스트레인 뮤직페스티벌 2019(DMZ Peace Train Music Festival)'가 오는 6월 열립니다.

올해로 2회째인 이번 페스티벌은 서울과 강원 철원군에서 6월 5일부터 9일까지 진행하며, 5~6일 서울 플랫폼 창동61에서 콘퍼런스와 쇼케이스와 7~9일 철원 고석정 일대에서는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금년 피스트레인 뮤직페스티벌은 양일간 진행했던 2018년 달리 첫날 전야공연이 추가되어 3일 동안 진행합니다.

지난해 철원 곳곳에서 공연을 펼쳤던 피스트레인 뮤직페스티벌은 올해에도 역사적 의미를 담은 장소에서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첫날 철원 노동당사에서는 개막 무대가 펼쳐지며, 이튿날에는 비무장지대 남방한계선에 자리한 월정리역에서 특별한 무대가 진행됩니다.

특히 철원평야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소이산 전망대에서는 탁 트인 절경과 어울리는 이색 무대가 열릴 예정입니다.



올해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은 뮤지션들을 컨셉과 취지에 맞게 묶어 ‘더 밴드 오브 피스(The Bands Of Peace)’, ‘레전더리 앤 임프레시브(Legendary&Impressive)’, ‘월드와이드 비트(Worldwide Beat)’, ‘피스 아웃 스팟츠(Peace Out Spots)’ 등 총 네 개의 라인업 그룹을 차례로 공개합니다.

지난 3월8일 발표된 1차 라인업 그룹 ‘The Bands Of Peace’는 “동시대에 가장 뜨거운 라이브 밴드로 이 시기에 보지 않으면 안 되는 음악성과 개성을 고루 갖춘 국내외 실력파 밴드”로 구성되었습니다.



국내 밴드로는 디스코, 팝, 록 등 각 장르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술탄 오브 더 디스코, 잔나비, 혁오가 이름을 올렸으며 재일교포 서영철이 결성한 하우스 뮤직 프로젝트 리틀 빅 비(Little Big Bee), 대만 가오슝 출신의 포스트록/매스록 밴드 엘리펀트 짐(Elephant Gym), 영국의 크래프트 록 밴드 후지야 앤 미야기(Fujiya&Miyagi), 덴마크에서 가장 핫한 아트펑크 밴드 아이스에이지(Iceage), 프랑스 출신의 로큰롤 밴드 라스트 트레인(Last Train)이 함께합니다.

이밖에도 공개된 라인업에는 현재 일본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쓰리피스 밴드 루시투(Lucie, Too), 재즈, 록, 월드뮤직을 오가며 들려주는 헝가리 출신 밴드 몽구즈 앤 더 마그넷(Mongooz and the magnet), 태국 음악계의 독보적이자 대표적인 아이콘이며 놀라운 라이브를 보여주는 뮤지션 빠미(Palmy), 사이키델릭과 포스트펑크, 매드체스터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는 매력적인 영국 밴드 피스(Peace) 등 총 12팀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의 2차 라인업 그룹인 ‘Legendary&Impressive’는 오는 19일 공개되며 1일권부터 3일권까지 예약 가능한 일반 티켓 1차 오픈은 3월20일입니다.

■ 1일권 1만원, 3일권 2만원의 예약금, 철원군민은 무료로 입장 가능

피스트레인 뮤직페스티벌은 2018년과 동일하게 전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금년부터 관객 노쇼(No-Show) 방지와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예약금제를 도입합니다.



티켓은 1일권 1만원, 3일권 2만원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금은 현장에서 철원사랑상품권’으로 전액 교환이 가능합니다.

노동당사, 월정리역, 소이산에서 진행되는 스페셜 프로그램은 한정수량(무료)으로 4월 26일 오픈하며, 선착순 마감합니다.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 2019의 티켓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티켓 예약 문의 070-8847-0708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 운영사무국) 아울러 철원군민은 별도의 예약 없이 신분증을 지참하면 현장에서 확인후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자세한 사항은 피스트레인 운영사무국(☎ 070-8847-0708)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