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연인과 함께 가면 좋은 동해안 여름휴가, 1박2일 코스 (1)

by 드래곤포토 2019. 8. 5.
반응형

동해안 여름 휴가여행 1박2일코스, 첫째날

2019년 4월 강원도 고성지역산불로 인해 지금도 피해지역은 시설복구가 진행되고 있으나 봉포항 부근 7번국도를 달리다 보면 아직 복구가 안된 모습이 보이고 피해주민들의 임시숙소인 가건물이 눈에 보입니다.

아무튼 그여파가 여름성수기까지 이어지는 것 같아 재해지역의 관광활성화에 도움이 될까 하여 산불재해지역 위주로 연인들이 찾아볼 수 있는 동해안(강릉, 양양, 고성, 속초) 여행코스를 소개 합니다.
먼저 첫째날, 강릉, 양양을 여행한 코스 순서대로 소개합니다.

■ 인증샷의 성지, 강문해변

강문해변은 경포해변 이남의 작은 해변이지만 해안가 주변에 아기자기하고 특색있는 조형물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조형물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으며 해안길을 따라 카페거리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IMG_2979M

강문해변은 인생샷 포토존, 솟대다리 야간조명, 주말 버스킹 등 감성과 젊음이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IMG_2927

강문해변과 경포해변을 잇는 솟대다리는 과거 마을사람들이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솟대를 세웠던 곳에 세우져 있습니다.

솟대는 마을의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는 의미로 장대 끝에 새모양으로 나무를 깍아서 달거나 볍씨를 주머니에 넣어 높이 달아매는 민간신앙의 상징물로 강릉시 강문동에서는 솟대를 '진또배기'라고 부릅니다.

강문 솟대다리는 강문진또배기마을의 특징을 다리로 표현하여 강문 최고의 포토존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IMG_2989P

강문해변에는 하트, 반지, 캔버스, 액자모양 등 바다와 어울어진 다양한 포토존이 많이 설치되어 있어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IMG_2998

강문해변도 안목항 카페거리처럼 해안을 따라 카페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무더위를 피해 이 곳에서 커피를 즐기는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강문해변은 경포해변과 맞닿은 곳으로 경포해변보다는 찾는 사람이 적은 편입니다. 경포가 관광객들이 찾는 해변이라면 강문해변은 강릉의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찾는 해변이라 합니다.

야간에는 조명으로 인해 야경도 아름다워 밤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 강릉시 창해로 350번길 15-1
▷문의 : 033-640-4533


■ 강릉의 향토음식, 초당두부

여행 첫날 점심은 자연의 맛으로 만들어낸 순두부를 맛볼 수 있는 초당순두부마을을 찾았습니다. 강릉의 먹거리 중의 하나인 초당순두부는 다른지역에서 간수로 하는 것과 달리 콩물에 바닷물을 부어 만들기때문에 다른지역의 두부보다 부드럽고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IMG_7619P

휴가철이나 주말에는 이미 잘알려진 초당순두부집은 줄을 서서 기다려 먹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입니다.

제가 먹은 육개장 순두부는 이름그대로 순두부를 육개장화 시킨 음식으로 기존의 하얀 순두부와는 다른 맛을 보여줍니다만 사람마다 호불호가 있었습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75 예촌 육개장 순두부
▷전화 : 033-652-8885


■ 커피체험 종합문화공간, 강릉 테라로사 커피공장

테라로사 커피공장은 전 세계 농장을 돌아다니며 직접 구해온 커피원두를 볶고 추출해 판매까지 하는 이른바 ‘공장형 커피전문점’입니다.

공장형 커피숍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최상급 원두를 사용한 스페셜티 커피의 맛이 뛰어난 데다 매장 인테리어도 고급스럽고 독특한 분위기로 입소문이 난 곳입니다. 또한 커피박물관도 있어 커피의 역사와 다양함을 알 수 있습니다.


IMG_7621

테라로사는 토종 브랜드로 커피가 잘자라는 붉은 땅이라는 의미입니다.. 스페셜티 커피란 생두 재배부터 로스팅 등 모든 순간에 최상의 상태를 유지해서 만든 커피로 미국 스페셜티커피협회 인증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이 곳은 케냐, 르완다, 남미 등 커피산지를 직접 방문해 생두를 직수입합니다.100%원두만 사용하며 매출의 30~40%가 스페셜티 원두커피라고 합니다.


IMG_7740

테라로사 커피공장에 들어가면 커다란 매장 규모에 놀라게 됩니다. 강릉시내에서는 물론 관광지에서도 멀리 떨어져 있는 곳인데 매장에 사람들이 가득합니다. 이 곳에서는 커피만 마시는게 아니라 빵도 함게 팔고 있었습니다.


IMG_7702P

테라로사 커피공장에는 커피박물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커피박물관인 테라로사 뮤지엄은 3개의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투어를 하게되는데 제1전시실에서는 커피산지, 커피의 수확과 가공, 품질에 대한소개를 알 수 있습니다.

제2전시실에서는 커피 소비지, 커피 로스팅과 그라인딩 추출의 역사와 현재, 메인전시실에서는 커피 플레이버에 대한 이해와 콰테말라, 브라질, 에티오피아 커피맛을 비교해보게 됩니다.


IMG_7776P

강릉 테라로사 커피공장은 대형카페, 커피박물관 이외에 아트숍, 식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념품을 사거나 이 곳에서 식사까지 할 수 있습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릉시 구정면 현천길 7
▷영업시간 : 9:00~21:00
▷뮤지엄 관람시간 : 오전10시부터 매정시 가이드투어 오후 5시까지
▷뮤지엄관람료 : 일반 12,000원, 어린이 8,000원
▷전화 : 010-2243-2760


■ 서핑전용해변, 양양 서피비치

양양 서피비치(Surffy Beach)는 하조대해수욕장 북쪽 800m 지점에 위치한 해변으로 서핑전용공간입니다. 이국적인 해변모습을 갖추고 있으며 여름에는 매일밤 EDM파티가 열리는 곳입니다.


IMG_7788

양양 서피비치에 들어서면 왼쪽에 비치바가 있고 가운데 서피비치 포토존, 우측에 서핑레슨 존이 있습니다.


IMG_7894P

서피비치 가운데에 있는 SURFYY BEACH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려면 대기시간은 각오하셔야 합니다.



IMG_7848P

양양 서피비치는 약 1km 구간에 걸친 서핑전용해변으로 스위밍존(Swimming Zone), 빈백존(Bean Bag Zone), 해먹존(Hsmmock Zone), 칠링존(Chilling Zone) 등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국적인 풍경과 함께 서핑문화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IMG_7837C

서핑체험강습은 지상강습 30분 후 수중강습이 1시간정도 이어집니다. 강습이 끝나면 1시간 30분 자유시간을 줍니다. 지상강습에서 보드에 오르는 요령을 알려주고 수중에서는 1개조 4명씩 전담강사가 붙어 보드위에 서는 방법을 체험해보게 됩니다.


IMG_7859

서피비치는 매일밤 노을이 해변을 물들이면 한여름밤의 비치파티가 있습니다. 비치파티에는 DJ, 유명레퍼 등이 출연하여 한여름밤을 즐겁게 보낼 수 있습니다.

원래 서핑하려면 예약을 하는 게 아니랍니다. 그 이유는 직접 와서 파도를 보고 서핑을 신청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초보자들은 파도가 없는 날이 배우기 더 좋습니다.

서피비치는 수심이 깊지 않고 서핑전용해변으로 서핑을 처음 경험해보는 사람들에게 좋은 곳이라 생각됩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도 양양군 현복면 하조대3길 3
▷전화 : 033-672-0695
▷홈페이지 : http://www.surfyy.com


■ 생선구이집, 배부른고양이

서비비치에서 서핑을 즐긴후 인근에 있는 생선구이 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 생선구이를 시키면 순두부까지 나옵니다.


IMG_7933P

반찬은 정갈한 편이며 생선구이 4인상은 꽁치, 고등어 등 4마리가 나옵니다. 반찬과 함께 나오는 초당 순두부도 맛볼 수 있습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 양양군 현북면 하륜길 34
▷전화 : 033-671-8292


■ 주문항 부근, 강릉 씨베이호텔

강릉 씨베이호텔은 주문진 바닷가에 인접해 있는 호텔로 바다쪽 호텔 객실에서는 아침 일출도 볼 수 있으며, 서쪽으로는 오대산, 방태산 등이 보이는 호텔입니다.

5층과 15층에 수영장이 있습니다. 당초 벨류호텔로 운영하다가 이름을 씨베이호텔로 변경하였습니다. 호텔내부에는 벨류호텔 로고가 그대로 쓰여 있어 처음에는 호텔이름이 다소 헤깔렸습니다.


IMG_7939P

제가 묵었던 방은 디럭스 헐리우드로 안정감 있고 아늑한 인테리어에 싱글 베드가 2개 있었습니다.

비품은 1회용 치약 치솔, 바디샴푸, 샴푸, 콘디셔너, 비누 등이 있습니다. 로션 등은 없습니다. 생수는 2병, 타올은 대형2장, 소형 2장이 있습니다. 다만 1회용 치솔의 경우 치모가 술술 빠질 정도로 허접해 쓸수가 없었습니다.

씨베이호텔의 아침 및 조식등은 다음편에서 소개 하겠습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로 59
▷전화 : 1666-1243
▷홈페이지 : http://www.seabay.co.kr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