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Gallery

이른 봄 수리산 야생화, 변산아씨라 불리는 변산바람꽃

by 드래곤포토 2022. 3. 14.
반응형

수리산 야생화, 변산아씨라 불리는 변산바람꽃

변산바람꽃은 변산에서 처음 발견되어 붙은 이름이지만 서울 근교인 수리산에 군락지가 있다고 해서 지난 3.11(금) 수리산을 찾았습니다.

초행길이라 군락지를 찾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운좋게도 네이버 블로거 요산요화님을 만나 손쉽게 군락지를 알게되었습니다. 아직 많은 꽃이 피지는 않았습니다만 그런대로 변산바람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변산바람꽃 군락지는 병목안 산림욕장에서 슬기봉으로 오르는 계곡과 꼬깔봉 쪽으로 가는 길 오른쪽 숲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요산요화님이 알려준 곳에서 처음 보게된 변산바람꽃 모습입니다.

바닥에 이끼가 있는데 자연이끼가 아니라 사진찍기위해 누군가 갖다 놓은 이끼로 그냥 놔두고 간것 같습니다.

이제 곧 필 것 같은 변산바람꽃 모습입니다.

변산 바람꽃은 다른 바람꽃과 달리 연두색 암술, 연한 보라색 수술, 초록색 깔대기 모양기관을 볼 수가 있습니다

꽃잎처럼 보이는 하얀잎 다섯장은 사실상 꽃받침이며 꽃술 주변을 둘러싼 깔때기 모양 기관은 퇴화환 꽃잎이라 합니다.

우연히 붉은 노루귀 한무리를 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 개화는 되지 않았지만 다음주 정도면 활짝 피지 않을까 싶습니다

야생화 촬영이 끝나고 바로 위쪽으로 난 임도를 따라 꼬갈쉼터를 거쳐 수암봉을 올랐습니다. 하산은 수암봉에서 북쪽을 이어진 소나무숲터를 거쳐 능선을 따라 병목안 시민공원쪽으로 하산하였습니다.

수리산은 북쪽으로 안양시, 동남쪽으로 군포시, 서쪽으로 안산시와 접하고 있는 산으로 2009년 7월에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참고로 수리산 변산바람꽃 일부 군락지는 출입을 금하고 있습니다. 다음 주면 많은 야생화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경기 안양시 만안구 병목안로 4765 (병목안산림욕장)
▷대중교통 : 안양역 1번출구- 중앙사거리 - BYC안양오피스텔 버스정류장(도보 5분) - 10번 버스 승차 - 병목안 삼거리 하차 (버스10분)-병목안 주차장(도보 50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반응형

댓글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