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소외이웃과 함께하는 '종가집 김장나눔 마당'

by 드래곤포토 2010. 11. 3.
반응형

11월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 '종가집 김장 나눔 마당'에 가보았습니다. 이번행사는 3번째 행사로 정식명칭은 '제3회 우수산지브랜드와 함께하는 종가집 김장나눔 마당' 입니다.

‘종가집 김장 나눔 마당’은 aT(농수산물유통공사)가 지원하는 ‘소비자ㆍ산지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08년부터 진행해온 대상FNF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DSC05732 aT센터 행사장 입구
DSC05741P 대기장소

전시장 일부를 할애하여 행사장 안에 우수 산지 브랜드 상품 전시는 물론 포토존, 전통놀이마당에서 참가자들이 즐기면서 대기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전통놀이마당은 투호던지기, 고리던지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이 준비되어 있었고 포토존에는 배추, 무, 고추, 마늘 캐릭터 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DSC05765 대상FNF 이문희 사장 인사말
DSC05769 사랑의 기증행사

올해부터는 1만원의 참가비를 받아 이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Good Neighbors)를 통해 참가비 전액을 기증함으로써 사회공헌 의미를 보다 확대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1인당 총10㎏의 김치를 담아서 이중 5㎏은 직접 가져가고, 나머지 5㎏은 국내 소외이웃에게 기증하게됩니다.

DSC05771 정운천 전 농림식품부 장관 인사말

이번 행사를 통해 기증된 김치 5000㎏ 은 참가비와 마찬가지로 굿네이버스를 통해 전국 4개 종합사회복지관, 전국 16개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된다고 합니다.

이날 이와관련 참가비 전액과 참가자가 만든 김치의 기증식이 행사전에 있었습니다.

DSC05775 종가집 김민자여사 김치 강습

참가자들이 김치를 담그기전에 종가집에서 가장 김치를 잘 만든다고 소개된 김민자여사님의 김치 강습이 있었습니다.

DSC05750
DSC05786P
DSC05795P
DSC05804P
DSC05814 한국외대 교환학생들이라 합니다.
DSC05815 외국인 학생들도 잘만들었지요
DSC05816
DSC05833P 사진안은 행사를 주최한 대상FNF 이문희 대표이사

이번행사를 주최한 종가집김치의 대상 FNF 대표이사님을 행사장에서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최근 이상기온 현상 등으로 배추를 비롯해 무우, 마늘 등 주요 김장재료 가격이 크게 올라 김장나눔행사를 행사 준비 및 진행에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이 건강한 김치를 담그는 기회와 이웃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기위하여 추진하였고 앞으로도 계속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씀하시더군요.

또한 주말에 일정을 잡지 못해 평일에 하게되어 더 많은 가족이 참여하지 못해 아쉬움이 있다며 내년엔 꼭 주말에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 합니다.

DSC05821P 완성된 김치
DSC05840 행사장 전경

작년까지만 해도 참가비는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결석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올해부터 참가비 만원을 받고보니 참석율이 좋다고 합니다.

참석하신분은 만원이상의 플러스알파를 가져가시고, 받은 참가비는 굿네이버스를 통해 불우이웃에게 전달된다고 하니 일석이조의 행사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다만 예년과 달리 평일에 하다보니 아빠와 함께하는 가족들이 많지 않아보였습니다. 주최측에서는 가능한 주말에 행사를 할 수 있도록 내년엔 준비할 예정이라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종가집 '김장나눔 마당' 공식 홈페이지(www.chonggafestival.com)를 기억하셨다가 내년 가을엔 참가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종가집 김치를 만드는 대상FNF 처럼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