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신사역/논현동 맛집] 오정삼미가 담긴 유기농 '진주 전통비빔꽃밥'

by 드래곤포토 2012. 9. 15.
반응형

100% 국산, 유기농, 자연산, 특등급 한우 등 60여가지의 전국 최상급 지역특산물과 제철 식재료를 사용하여 신뢰있고 정직한 최고의 맛과 건강을 안겨 드리겠다는 취지로 대한민국의 한식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명품 유기농 비빔밥 전문 레스토랑 '오정삼미'가 9.15일 개업을 하였습니다.

DSC03302C 음식점 '오정삼미'

지인의 초대로 '오정삼미'를 가게되었는데 오정삼미 오너세프인 박영미씨는 대한민국 김치협회이사와 한국음식문화재단 이사장으로 한식문화발전과 창의적인 음식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분으로 타고난 식재료 감별능력과 뛰어난 음식 조리과학을 체득한 이 시대 최고의 세프 중 한명입니다.

DSC03311P 매장 내부

레스토랑 내부는 인테리어가 고급스럽게 잘되어 있습니다. 넓은 홀과 7개의 크고 작은 룸이 있어 다양한 모임을 소화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7번째 룸에는 조선시대 궁궐의 임금 어좌 뒤에 있던 병풍그림 '일월오봉병(日月五峯屛)'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IMG_4186 테이블세팅
IMG_4191P

자리에 앉으면 컵에 숭늉을 따라 줍니다. 그리고 여기 식기는 꽃잎모양으로 특별히 경남 무형문화재 14호인 거창 '두부자 공방'을 찾아가 주문제작한 창작품이라 합니다.

이곳 메뉴는 4가지인데 메인메뉴 2가지와 특선메뉴 2가지로 제가 먹어본 이곳의 대표음식인 오정삼미 칠보화반코스를 소개합니다.

IMG_4202 흑미잣죽

노화방지, 피부미용과 치매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체내 중성지방을 줄여 뱃살을 빼주며 특히 여성미용에 좋다고 하는 흑미잣죽이 제일먼저 나옵니다.

IMG_4203 닭가슴살 아보카드 도라지 오이말이

모양도 깔끔한 오이말이는 저지방 고단백인 닭가슴살에 식물성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드'와 오이로 부족한 지방과 비타민류로 보충할 수 있어 영양밸러스를 맞춘 현대인을 위한 최상의 건강식입니다.

IMG_4200 오정삼미 칠보화반 코스
IMG_4205 '진주 전통비빔꽃밥'

일곱가지 보석처럼 아름다운 칠보화반(七寶花飯)이라 불리는 메인요리인 '진주 전통 비빔꽃밥'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5대 영양소를 고루 갖춘 최상의 음식으로 대장암, 당뇨병, 고혈압, 심장질환, 다이어트 등 예방 및 치료에 가장 좋은 보약과 같은 음식입니다.

진주 전통비빔꽃밥은 반찬이 한꺼번에 나와 나누어 먹는 것이 아니라 개인별로 음식이 나왔습니다.
자 이제 진주 전통비빔꽃밥을 하나하나 살펴 보겠습니다.

IMG_4207 백년초 약밥

백년초 약밥은 백가지 질병을 이기고 백년을 살수 있다고 지어진 이름이며 항산화 노화방지 작용을 하며 남성 정력에 뛰어납니다.

IMG_4212 건강 삼색전

건강 삼색전은 표고버섯전, 부추고추전, 영양찰김치전이 각 1개씩 나오는데 보기도 좋고 맛도 있었습니다.

IMG_4213 약고추장

약고추장은 건강 약재와 한우 등심살, 잣, 참기름 등으로 비빔밥과 조화를 이루게 만든 명품 고추장 소스로 적당한 양이라 그런지 비빔밥에 다 넣어 먹어도 짜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IMG_4214 법성포 영광굴비찜

우리나라 근해에서 잡은 순수 국내산 조기에 간수없는 소금으로 간을 한 참굴비라 합니다.
며칠전 전남 영광에 출사를 가서 시간이 촉박해 영광굴비를 맛보지 못하고 올라 왔는데 여기서 맛보게 되네요

IMG_4217 명품 백김치

궁중 백김치를 영양을 보완하여 현대화 시킨 김치로 모양도 깔끔하고 먹기도 좋았습니다.

IMG_4210 한우암소양지 육개장
IMG_4226 육개장

연꽃 모양의 놋그릇에 나온 육개장은 양이 좀 많은 듯했습니다만 한우암소고기라 그런지 연하고 국물도 순했고 개운했습니다.

IMG_4222

이제 밥을 비비기 위해 밥뚜껑을 여니 뚜껑의 뒷모습도 다른그릇과 마찬가지로 꽃모양으로 디자인 되어 있어 반찬 그릇으로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IMG_4230
IMG_4223
IMG_4225 자 이제 맛을 봅니다.

비빔밥이 나왔을때 눈으로 볼때는 양이 좀 적지 않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사람마다 틀리겠지만 막상 먹어보니 양이 적은게 아닌 것 같습니다.

IMG_4195 후식(여주차, 오미자차, 인진쑥 발효차)

후식으로는 세가지중 하나를 선택하는데 여주차는 당뇨환자의 혈당저하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며, 오미자차는 피로회복, 신진대사, 기억력증가에 좋습니다.

그리고 인진쑥발효차는 여성들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에 좋아 갱년기 여성에게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오정삼미란 5가지의 정과 3가지의 미를 의미하는데 5가지의 정은 正(바를정), 淨(깨끗한 정), 貞(곧을 정), 姃(단정할 정), 訂(바로잡을 정)이고, 3가지 미는 味(맛 미), 美(아름다울 미), 미(빛날 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5정은 음식을 만드는 사람들이 갖추어야 할 것 같고 3미는 만들어진 음식이 3미를 갖추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명품 유기농 비빔밥 전문레스토랑 '오정삼미'는 가격이 고가로 가족과 함께 하거나 상견례 장소로 좋을 것 같고, 전통한식이 아니라 퓨전한식에 가까워 특히 외국인들이 별거부 반응 없이 먹을수 있을 것 같아 우리음식을 소개하기도 좋은 곳이라 생각됩니다.

참고적으로 칠보화반코스와 육개장코스는 런칭기념 런치 스페셜로 현재는 55,000원에 드실 수 있습니다.

TIP

소재지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7-5 극동빌딩 1층(지하철 3호선 신사역 3번출구 에서 논현역쪽 50m)
전화 : 02-540-5032

유기농 비빔밥 전문레스토랑 '오정상미'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